오늘은 13분을 모시고 한림방향10마일 해역으로 출조하였습니다.
수온이 올라서 23도를 오르락내리락하는...수온이 오르니 수면에 곤쟁이떼도 보이기 시작하고...
초반부터 입질도 좋았고 씨알도 좋은것도 나오고 ...괜찮았습니다.
6분정도가 초보이셨는데 조황은 30여수에서 7~80수하신분까지...수온이오르니 확실히 살아나는 느낌입니다.
오늘은 조황보고는 간략하게마치고 회원님들이 가장 많이 클릭하시는 조황정보방을 통하여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저합니다.
작년 최초로 제주선상낚시를 시작한이래(전동릴을이용한 선상내림외줄낚시패턴의 유선업) 회원님들과 상의도해가며..
때론 회원님들께서 새로운 낚시문화를 만드시는것인만큼..회원님들의 요구사항..희망사항..등등을 최대한 반영하려
해왔습니다.
저역시 같은장르의 동호인인 낚시인으로서 제가 카페지기를하는한 최대한 낚시인의 입장에서 운영해보겠노라~~는
저의글에 그동안 많은 회원님들의 격려가 있으셨습니다.
아시다시피 방주호(구;금성호)출범이래..지금은 몇몇의 선사도 생기고..출조점..가이드..등이 생겨났습니다.
출조비도 작게는 30만원부터 많게는 34만원까지 ..실제로 현재출조가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제주도낚시의 관건은 항공권..항공료입니다.
올레길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작년보다 저가항공요금이 평균20%정도 상승하였슴에도 방주호는 선비인상을
하지않고 오히려 총액은 그대로인반면에 항공별도의 출조비는 1만원 인하한 16만원으로 운영하고있습니다.
패키지요금과의 격차를 1만원 벌려놓아 12만원으로 항공권 비용으로 운영하고있습니다.
항공권확보가 제주도낚시 성패의 관건이므로 최대한 패키지 출조예약으로 유도하려는 저의 의도도 있었습니다.
(항공별도로 신청해놓으시고 막상 출조날짜가 다가오면 티켓을 못구하셔서 출조취소하는 사례가많기 때문이지요)
항공권요금이 물론12만원보다 쌀때도 있습니다만...(작년과달리 비쌀때가 더욱 많습니다)
총액에서 여타지역 출조비와의 격차를 줄이고자 방주호는 지금의 가격을 유지하면서 .(상업유선이므로 물론 이득이 생겨야겠지요..)진행하여 왔습니다.(패키지 28만원)
그동안 일방적인취소로인한 항공권패널티(위약금10%)도...
바다사정으로 출조취소가되는 항공권해약의 패널티도..
이틀낚시로 예약하고 현지취소로해서 생기는 항공권취소,변경의 패널티도..
갑자기 취소함으로 자리가빔으로서 생기는 방주호의 손실도...
항공권이 비쌀때에만 패키지로 예약을하시어도...등등
모든것을 회원님들께는 일원한푼의 부담도 드리지않고 방주호가 모두 감수해왔습니다.
(지금도 초심을 잃지않으려 그렇게하려고 합니다만...)
오늘은 여행사로부터 방주호 항공권 예약관련 담당자에게 이런 전화를 받습니다...
이럴바에 당신들이 다해라~~!! 뭔말이신지~~??
김포공항에서 출조하는 당사자들이 무더기로 항공권취소..비행시간변경을 하였다고 항공사로부터 연락이왔다는겁니다..
앞으로 티켓은 당신들이 알아서하라고...(여행사에서 항공권1장당 그네들말로 \2.000보고 일한다더군요)
항공권쌀때는 안팔아주고..비쌀때에만 부탁하면 우린 뭐먹고살겠냐고~~
맞는말입니다..항공료에서 이득볼때도있고..손해볼때도있고..해서 전체적인 균형을 맟추려하는데...(방주호나..여행사나..)
어쨌거나 출조하신분들이 취소..변경해서 제주에 들어오셨습니다.
문제는 또 생겼습니다..
귀경하면서 아마 조금더싼 항공권이 나왔는지 공항에서 일방취소하고 항공권차액을 돌려달라고하십니다.
저희는 조사님이 예약신청하시면 즉시 지금의 스케줄로 항공권 예약에 들어갑니다.(출조비를 입금하셨던..안하셨던간에..)
그당시에 가장싼항공권이(7/17일) 1장당 \138.800이었습니다.(가능하면 이스타항공은 안쓰려합니다)
당시패키지로 신청하신 출조비는 28만원이며 그중에 항공권금액은 12만원이십니다.
(따져보면 방주호로서는 1인당 \18.800원의 손실인셈입니다.)
검색해보면 아시겠지만 다음주부터는 저가항공권이 싸봐야 \162.000부터 금요일부터는 \184.000까지합니다.
방주호로서는 출조비28만원을 내셨더라도 픽업+선비+채비+싸우나+식사...이 모든것을 \96.000~\118.000에
해결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제주출조를 기획,시작하면서 작년에 회원님 여러분과했던 약속을 지키고싶습니다.
유선사카페이므로 수익을 생각하는것이 기본이지만 가급적 낚시인의 입장에서 결정하고..운영하겠다고했던...
당일해약을하시던,출조현지 취소하시던,연락조차없던분,출조전날까지 입금조차 안하신분들..
지금도 나름대로 리스트로서 관리하고있지만은 실제적으로 아무런 조치를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방주호 출조의 근간을 흔들수있는 일이 생겼으니만큼 다수의 회원님보호와 방주호의 이익을 위해서
아래와같은 조치를 취하고자합니다.
1.조사님들역시 출조선사를 선택할수있드시 방주호역시 카페의 다수의회원님들께 불이익이 우려되는 조사님의 예약을
거부할수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2.일방취소및 해약으로인한 패널티를 부과하겠습니다.(합리적인 방안을 세우겠습니다)
3.패키지출조신청을 받지않는 조사님도 있을것입니다.(타 선사로 승선하시던지 또는 항공별도의 예약만 받겠습니다)
*이런글을 올리게되어서 대단히 송구합니다.
내용을 좀더 수정,보완해서 공지사항으로 이동할것입니다.
방주호를 믿고 출조해주시는 다수의 회원님들을위한 조치이니 넓으신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더욱더 조사님들의 즐낚과 안낚을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8지급..축하드립니다..


역시 8지급...축하드립니다.명예의전당(대물방)에 헌액됩니다...ㅋㅋ


수온이 하루만에 2도이상올라 23도대입니다.
이제 수온이 안정되려는지...수온만 안정되면 대박은~~ㅎ

낚시대끝에보이는곤쟁이떼와....한림~애월라인에는...이리 많은 작업선이 떴습니다.


신발짝갈치(?)~~?? 열기에 주로 쓰는단어인데...ㅎ

6지급...축하합니다.










첫댓글 역시 수제자와 물새의 실력이 녹슬지 않으셨구먼 ~~ 굿이예요
엥~~ 싸부님?? ㅎㅎㅎ 반갑습니다. 언제 뵈어야 하는데... 잘계시죠? 사모님께도 안부 여쭤주세요. 충성!!! ^^*^^ 이날 즐낚하고 왔답니다. 선장님 사무장님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
역시 멋진이님이시네요 고기가 나온다면은 장소 시간불문 ~~ ㅎㅎㅎ 대물 하십시요
사이즈 예술입니다!
저역시 가끔 제주(방주호)를 찾는 낚시인으로서...방주호측의 어려움 십분 이해합니다.
선사/선주님도 최선을 다해주셔야 하겠지만, 출조하신 낚시인들도 나름대로의 매너/약속은 지켜주셔야
서로 상생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네요.
늦은 가을 다시 방주호 타러 가겠습니다^^
지금까지 세심한 배려로 운영을 하신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 한번도 승선한 경력은 없지만 항상 자세하게 올려주시는 내용에 감동을 받아 가입을 하게 된 사람입니다, 기회를 만들어 꼭 출조를 하고 싶은 생각입니다, 다음에 뵙겠습니다....
에구~~~~ 언제나 갈수있을려나...ㅠㅠㅠ 축하드립니다..^^
그 노고를 누가 알리요... 암튼 정성이 듬뿍 듬뿍 들어간것 같아서 참 좋네요. 금명간 선장님,사무장님 얼굴 한번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