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즐거운 자전거 하이킹(즐자하)
 
 
 
카페 게시글
░░Q & A░░ 기어변속법
사랑합니다 당신을 추천 0 조회 102 04.09.28 16:23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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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4.09.28 19:54

    첫댓글 일반적으로는 그렇게 생각되지만.. 적절한 기어변속법은 아닌것 같네요.. 2/4,5,6과 3/7,8,9의 변속 사이에는 갭이 큽니다.. 즉 2/6에서 3/7로 변속이 이루어지면 갑자기 기어가 빡빡해지죠.. 적절한 변속 방법은 rpm을 떨어트리지 않는 선에서 유지시키는게 기계적인 측면을 강조하는 것보다 효율적이고 무리가 없습니다

  • 04.09.28 20:00

    저같은 경우는 일반적으로 2/4 - 2/5 - 2/6 - 2/7 - 2/8 - 3/7 - 3/8 - 3/9 쓰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더군요.. 물론 이 방법들은 개인에 따라, 도로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기어비에 의한 방법은 저 순서가 거의 순차적으로 올라가는 순입니다.. (스프라켓 기어수에 따라 약간씩 다르긴 하지만요.. ^^;;)

  • 04.09.28 20:06

    1단체인링 뒷기어 1.2.3 . 2단체인링 뒷기어 전단. 3단 체인링 뒷기어 6.7.8.9. 보통 이렇게 쓰시면 됨니다. 쓰다보면요 어느 기어비가 자기한테 더 잘맞는지 알게 되심니다. ^^

  • 04.09.29 07:54

    햐~~~~이제 기어원리에 대해 감이 잡히는 군요.... 감사...감사...

  • 04.10.01 19:52

    변속법이 아니라 사용법...

  • 04.10.02 16:23

    오`~~~그런뜻이 있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이런기어비를 넣면 무릎에 무리가서 못해요 저도 nity님과 같은 비슷한 기어비를 씁니다 무릎이 무실해서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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