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를 검색해서 보다보니 작년 인권의 날에 하나님의 교회 대학생
봉사단이 킴페인을 진행했네요~~^^
하나님의 교회 대학생봉사단, 인권의날 캠페인
2023 ASEZ 인권의 날 캠페인을 시민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사진=하나님의 교회
하나님의교회 대학생봉사단 아세즈(ASEZ)가 지난 27일 수원 영통역 일대서 ‘2023 ASEZ 인권의 날 캠페인’을 개최했다.
ASEZ는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잠시 중단한 2022년을 제외하고, 2018년부터 매해 12월 세계 인권의 날 캠페인을 전개해왔다.
단체 관계자는 "지금도 지구촌 곳곳에는 전쟁, 지진, 화산폭발, 홍수 같은 재난이 끊이지 않는다. 그 가운데서 인권을 빼앗긴 수많은 사람들이 고통받고 있다"며 "더 많은 이들이 인권의 중요성을 알고, 서로 도우면서 지키고자 할 때 함께 행복한 세상을 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캠페인 취지를 밝혔다.
ASEZ는 세계인권선언문 전문과 차별금지, 사생활 보호, 표현의 자유 등 30개 조항을 알기 쉽게 명시한 패널을 설치해 이해를 도왔다.
2023 ASEZ 인권의 날 캠페인을 펼친 ASEZ 대학생 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하나님의 교회
이와 함께 다양한 인권침해 사례와 국가별 피해자 구제 방법 등 유용한 정보도 소개해 미래세대 학생들은 물론 시민들의 실천을 독려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 앞서 조지만 아주대학교 교수(인권센터장)는 "ASEZ가 진행했던 활동을 살펴봤을 때 조금의 피드백을 거치면 이번 행사 또한 주위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것 같다. 아주대도 추후에 인권의 날 행사를 ASEZ와 연계해 진행하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ASEZ 회원인 이주민(20) 씨는 "많은 사람에게 인권의 날을 소개하면서 ASEZ로서 자긍심이 들었다. 더불어 많은 곳에서 침해되고 있는 인권을 지켜나가야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운길기자
http://www.joongboo.com/news/articleView.html?idxno=363628322
하나님의 교회 대학생봉사단, 인권의날 캠페인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하나님의교회 대학생봉사단 아세즈(ASEZ)가 지난 27일 수원 영통역 일대서 ‘2023 ASEZ 인권의 날 캠페인’을 개최했다.ASEZ는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잠시 중단한 2022년을 제외하고, 2018년부터 매해 12월 세계 ...
www.joongboo.com
https://asez.org/ko/
ASEZ - 하나님의교회 대학생봉사단 '아세즈'
ASEZ는 지구촌 곳곳의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행동하는 하나님의교회 글로벌 대학생 봉사단입니다. 전 세계 환경운동을 통해 UN에서 제시한 SDGs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사회와 미래세대를 위한 기후변화, 환경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해나갈 것입니다.
asez.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