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속이 심해서 작업시에는 차양막을 쳐야 합니다. 해경눈치보며 작업 할려니 쉽지가 않습니다.
신혼인데도 불구하고 주말마다 시간을 내서 와준 상욱이형님, 감사합니다.
러더에 끼인 줄을 빼고 계신 선장님
고압세척작업의 1인자, 은영 선장님
회장님의 뒷모습
osmosis를 갈아낸 자국, 이거 갈다가 해경에게 또 단속당했습니다..ㅜㅜ
계속해서 생겨나는 osmosis blister
하부세척 및 샌딩작업에 멤버님들 고생많으셨습니다.
이번에도 osmosis 를 수십개 갈아내었는데도 아직 남아있습니다.
상도와의 접합력을 높히기 위한 primer
osmosis blister repair 후 epoxy filler->sanding
페인트 도포 후, wash...비오는 날이라 세척작업을 진행 중 입니다.
전체 hull cleaning까지
primer 도포 후, Antifouling 진행중 입니다. 참고로 페인트 작업을 진행 하실 때에는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페인트의 성분을 정확히 이해하고 도포하여야 하며 전문가와 정확히 상의 후에 도포를 하시고 바르는 방법 또한 정해져 있기에 대충 페인트 칠을 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요트제조 및 수리에 사용하는 화공약품들은 인체에 매우 해롭기 때문에 각종 보호장구를 정확히 착용하셔야 하구요 ㅋ
계속된 단속으로 인하여 러더만 남겨놓은채 고민고민하다가 결국엔 눈치보고 다 갈아내었습니다.
초 강풍이 부는날,,, 선장님의 의견에 따라 acrow를 추가 주문하여 총 12개 보강하였습니다.
보강된 acrow로 인해 프리버드는 강풍에도 끄떡없었습니다.
새 through-hull fitting 설치를 위해 화장실 inlet&outlet 을 새로 작업하였습니다.
Sonar센서 또한 기존의 제품과 사이즈가 맞지 않아 FRP작업과 epoxy filler를 통해 구멍을 수정하였습니다.
Earth plate와 선체사이에 gap이 생겨 물이 침투하는 관계로 epoxy filler를 사용하여 메운 후, 페인팅을 하였습니다.
선장님께서 사오신 고가의 through-hull fitting with screen
국내에선 구입할 수 없어 한참을 고민 끝에 우리의 해결사 기봉형님께서 직접 만들어 오신 through-hull fitting
이거 만들어 오다가 회사에서 짤릴뻔 했다던 ㅋㅋㅋ
첫댓글 남사장 수고 많았어~완젼 배가 달라졌다는....너무 조으당 ㅎㅎ
ㅋㅋㅋ 맘 같아선 전체 도색하고 싶은데...작업 환경이 좋지 않아서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ㅜㅜ
프로펠러 도색은 사전에 신박사님과 협의후 돈은 안받고 도포한것입니다. 저는 그페인트를 돈은 아니지만 몸으로 수십만원치의 대가를 지불하고 나름 검증을 거친물건이라고 해서 받은것입니다. 그리고 말한 전문가분이 누구를 말하는것인가요? 수영만에 있다는 말인가요 아님 본인이라는 말인가요?
성병락 선장님, 제가 쓴 글에 마음 상하셨다면 사과드리겠습니다. 선장님께서 고생하시면서 얻어 온 페인트를 프리버드를 위해 발라 주셨는데 제 생각이 짧았나보네요. 그리고 위에 말한 전문가는 당연히 페인트 프로시오(공인페인트전문가) 를 의미하는 것이지 제가 어찌 전문가이겠습니까?ㅋ
와우,,,,보통일이 아니군요 ㅎㅎ 정말,,,,요트를 사랑하는,,,분들 !!
모두들 고생 많았습니다,,,프리버드가 오광대회때 신나게 달렸어요,,,미끄러지듯,,,ㅎㅎㅎ 윤걸 성찬 그동안 고생많았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