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황후 : 황제사냥 1.4V
- 제작자는 피쉬서버 [Bioshock]로, 맵은 프로텍트가 되어 있습니다. 무단 수정을 금지합니다.
- 본 맵에는 맵핵 방지 트리거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 다운로드한 맵 파일을 C드라이브 - Program Files - Starcraft - Maps - Download (혹은 스타크래프트가 깔린 폴더 - Maps - Download)에 저장하십시오.
- 자세한 플레이 방법 : 엔하위키 참조
줄거리 ※ 기황후 33회 참조
황실 사냥 대회가 열리는 날, 연철 일가가 타환과 기승냥을 제거하려고 음모를 꾸민다. 황실 호위대인 겁설과 원나라 병사들은 모두 연철의 편이고, 설상가상으로 사냥터 역시 완벽하게 외부와 고립된 곳. 위기에 처한 황제 일행은 요양 행성주 백안의 군대가 당도할 때까지 연철의 군사들로부터 살아남아야 하는데...
세력 구분 ※ 색상으로 간단히 구분 가능타환(황제)[1P] - 기승냥[2P] - 왕유[3P] VS 염병수(겁설대장)[4P] - 타나실리(황후)[5P] - 당기세[6P]
게임 세부 사항게임 내 삽입된 BGM과 대사 때문에 용량이 4.0MB으로, 이전작인 기황후 : 연철의 몰락보다 크지만 가용 플레이어 인원이 6명으로 줄어서 부담은 덜한 편이며, 참가한 유저의 다운로드 속도가 양호하면 금방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 처음에는 간략하게 튜토리얼(게임 설명)과 오프닝 보기 여부를 묻는 장면이 나오며 맵핵 검사가 실시됩니다. 이후 각 플레이어의 진영으로 시점이 이동됩니다.
플레이어 간 비전 공유가 되어 있지 않으므로 팀 채팅과 미니맵 핑을 통하여 서로 정보를 교환하여야 하며, 게임의 배경이 되는 사냥터는 광할한 평원과 산악 지형으로 이루어진 넓은 곳입니다. 따라서 찾는 쪽(연철 팀)은 꼼꼼한 포위망을 짜서 숨는 쪽(기승냥 팀)을 궁지에 몰아넣거나 적의 시작 지점을 기억하고 있다가 신속히 이동하여 섬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면에 숨는 쪽은 지형을 이용하여 동굴이나 으슥한 곳으로 신속히 은신하거나 팀끼리 합류하여 움직이십시오.
기승냥 팀은 소수정예로 개별 유닛의 능력치는 매우 강력하지만 포위될 경우 전멸당할 수 있으니 민첩한 움직임이, 연철 팀은 다수의 유닛과 소수의 영웅을 운용하고, 맵 곳곳에 설치된 일회용 함정의 위치를 파악하여 이용하는 것이 요구됩니다. 함정의 경우 어떤 플레이어라도 상관없이 접근하면 심각한 피해를 주므로 조심하십시오. 연철 팀의 경우 함정의 위치를 미리 알 수 있습니다.
1P, 2P가 있어야 시작이 가능하나 1,2P가 게임 중간에 나가도 상관은 없습니다. 풀방일 필요는 없으나, 재미를 위해서는 풀방을 권장합니다. 풀방이 아닐 시 없는 플레이어는 컴퓨터 플레이어로 대체되며 승리 조건 역시 유효합니다.
연철 팀의 본진에는 치료소와 출입 가능한 방이 있습니다.
승리 조건
연철 팀은 제한 시간(카운트다운 타이머) 내에 타환(알다리스)이나 기황후(사라 케리건) 둘 중 하나만 죽이면 승리하며, 제한 시간이 경과하면 백안의 군대가 도착하는 이벤트가 연출되며 패배합니다.
기승냥 팀은 제한 시간 동안 타환과 기황후를 모두 살리면 이벤트가 발생하며 승리합니다.
제작자의 말
오류 사항은 해당 네이버 계정이나 피쉬 서버 계정으로 연락을 주시거나 댓글로 개선 사항을 남기시면 조속히 반영하겠습니다.
버전 안내
2014.09.09 용량 : 4.0MB
스크린샷 (싱글플레이 기준으로 배틀넷 플레이와 차이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