海國圖志/卷038
大西洋(歐羅巴洲)
○布路亞國總記(一作葡萄亞,一作博都爾噶亞,即住澳門之夷明以來,所謂大西洋國也)
布路亞國,古名魯西達尼阿,與大呂宋毗連一區。西南俱界大海,東北俱界大呂宋。
《皇清四裔考》:博爾都噶國(即布路亞國,一作葡萄亞,即住澳之大西洋國也。博都噶即布路亞三字轉音)
(대서양 구라파주
포로아국 총기-포도아,박도이갈아 라 표기하며,명조이래 오문의 오랑캐로 거주하여 대서양국이라 일컬었다.
포로아국은 옛날의 노서달리아로 대여송과 한구역으로 인접해 있다. 서남으로 바다에 접하며 동북으로 대여송에 인접해 있다.
황청사예고 박이도갈국은 즉 포로아국으로 포도아라 쓰며 오문의 대서양국이다. 박도갈은 곧 포로아의 삼자 전음이다.)
海國圖志/卷039
大西洋(歐羅巴洲)
○大呂宋國(即斯扁國,一名西班亞,一作是班牙,一作以西把尼亞。
大呂宋國,在葡萄亞國之北少西,亦明以來住澳之大西洋也。四圍皆山,中央平衍。
曷士後裔之華裏蘭王,始破阿丹,日漸強盛。乘勢攻擊,獲北墨利加之審斯果,繼得南墨利加之畢盧,皆產金著名之地;並奪得阿細亞洲之蠻尼那島,名之曰小呂宋
《職方外紀》:歐羅巴之極西,曰以西把尼國(即呂宋國)
(대서양 구라파주
대여송국은 곧 사편국으로 일명 서반아라 하며 시반아,이서파니아라 표기한다.
대여송국은 포도아국의 북쪽에서 약간 서쪽에 있으며 역시 명조이래 오문에서 거주한 대서양국이다.
(그 나라는) 사방이 다 산이며 중앙은 평평하고 넓다.
갈사의 후예 화이란왕은 처음으로 아단을 격파하여 점차 강성해졌다. 이렇게 강성해져 북아메리카의 심사과를 획득하고,이어서 남아메리카의 필로를 획득했는데
전부 금(金)으로 유명한 곳이다. 겸하여 아세아주의 만니나도를 획득했는데 그 이름은 소여송이다.
직방외기-구라파의 가장 서쪽에 이서파이아국이 있다.즉 여송국이다.)
海國圖志/卷041
大西洋(歐羅巴洲)
○佛蘭西國總記(即佛郎機,一作佛朗西,一作拂蘭祭,一作法蘭西,一作和蘭西,一作勃蘭西)
佛蘭西國(東界瑞國、意大裏,西界海,南界大呂宋,北界荷蘭、彌爾尼壬)
(대서양 구라파주
불란서국 총기- 즉 불랑기이다. 불랑기,불랑서,불란제,법란서,화란서,발란서라 표기한다.
불란서국 (동쪽으로 서국,의대리와 경계하며 서쪽으로 바다와 경계하며 남쪽으로 대여송과 경계하며,북쪽으로 하란,미이니임과 경계한다,)
위의 해국도지의 기록에 의하면 중조(中朝)에 있어서 옛날에 오늘날의 스페인의 정식명칭은 여송국이었습니다. 그외의 별칭이 서반아등이었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위의 기록에서 포로아국은 오늘날의 포르투갈 이며 불란서국은 일명 불랑기 이며 오늘날의 프랑스 입니다. 위의 기록을 살펴보면 프랑스의 주변국에 여송,이탈리아,네덜란드가 있습니다.
즉 역사에서 말하는 여송의 그 실체가 오늘날 유럽지역의 스페인이었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날의 필리핀은 무엇일까요? 오늘날의 스페인의 그 실체를 위의 기록을 통해서 보면,
여송국이 획득한 아세아주의 만니나도 였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본인은 만나나도의 그 실체가 필리핀의 마닐라로 봅니다.) 그 만니나도를 역사에서는 소여송국(小呂宋國)이라 기록하고 있습니다.
즉 소여송국이었던 필리핀을 오늘날 이것이 여송국이었다는 것은 역사왜곡입니다. 또 역사에서 마카오를 오문(澳門)이라 합니다. 과연 마카오가 현재의 중공 남쪽 해안에 있었을까요?
위의 해국도지의 기록을 살펴보면 포로아국이었던 포르투갈과 여송국이었던 스페인이 명조(明朝)이래 오문(澳門)에서 살았던 오랑캐로 이를 일컬어 대서양국이라 한다고 했습니다.
과연 그 조그마한 현재의 중공 남쪽 해안의 마카오에서 위의 기록처럼 두 나라가 뒤섞여 살았을까요? 이들 스페인과 포르투갈은 유럽지역에서 서로 국경을 접하고 있었던 국가입니다.
이들나라의 주변에 프랑스,이탈리아,네덜란드가 있습니다. 또 전에 쓴 글에서 섬라국이 실제적으로 위치한 지역은 오늘날의 아프리카,아라비아라 했습니다. 또 지봉유설의 기록처럼
섬라국의 주변바다에 불랑기 즉 프랑스가 있다고 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해서 보면 "명조(明朝)이래 오문(澳門)에서 살았던 오랑캐로 이를 일컬어 대서양국이라 한다."의 의미는
오문(澳門)은 포르투갈,스페인이 살고있는 이베리아 반도를 의미하는 것이며 또 이지역은 대서양을 접한 지역이기에 이들은 오문(澳門) 즉 이베리아 반도에 사는 대서양국이었던 것입니다.
이러한 사실을 바탕으로 해서 보면,성호사설의 기록처럼 명조의 양명학의 대가인 왕수인이 정벌한 불랑기의 그 실체는 오늘날의 프랑스였습니다.
이러한 역사적인 사실을 서구가 서세동점 시대에 역사를 감출것은 감추고 바꿀것을 바꾸어 현재의 역사가 되었던 것입니다.
<참고>
海國圖志/卷011
東南洋(海島之國。原本無皆今補)○呂宋夷所屬島一(原名蠻裏剌島,明季改名小呂宋)
源案:呂宋島,本名蠻裏喇。明季為西洋呂宋夷船所據中國人因呼曰小呂宋,蓋對其本國而稱之。
謝清高《海錄》:小呂宋島,本名蠻裏喇。在蘇祿尖筆闌之北,亦海中大島也。周圍數千裏,今為西洋呂宋國所轄,故改名小呂宋。
(여송이 소속의 섬-본래의 이름은 만리라 이다. 명조(明朝)때 소여송이라 고쳤다.
여송도는 본래의 이름은 만리라 이다.명조때 서양 여송이의 배가 점거한 곳이다. 중국인은 이런 연유로 해서 소여송이라 불렀다.
이는 대게 그 본국에 대한 호칭이다. 사청고(해록)- 소여송도의 본래의 이름은 만리라 이며 소록,첨필란의 북쪽에 있으며 역시 해중의 큰섬이다.
주의 둘레는 수천리이며 지금의 서양 여송국의 소속인 연유로 소여송 이라 고쳤다.
첫댓글 아주 재미있는 자료를 올려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