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간 없는 분들은 패스 하고 밑에 파트별 후기로 Go~!)
안녕하세요. Teri쌤의 다이나믹(dynamic)한 아침수업을 들었던 수강생 이주형이라고 합니다.^^
제 스피킹 실력은 Hi~ How are you? oh, i'm fine,thank you, and you? 밖에 할 줄 모르던 수준이었습니다.
하이 하와유? 오, 암 퐈인, 땡 큐, 앤쥬↗?
이랬던 제가 Teri쌤 수업듣고 블롸블롸는 아니라도 더듬더듬 말하게 되고 제 수준보다 높은 점수를 취득 할 수 있었습니다.
저 이 점수 받았어요! 하고 자랑할 만큼 높은 점수는 아니기에 잘난 척? 하려고 쓰는 글이 아니라
영어에 자신이 없는 분
또는 한 번 쳤는데 잘 안나오신 분들께 '이런 사람도 Lv.6 취득합니다. 힘내세요.' 하고 말씀드리
기 위해 후기를 길게 남깁니다. 한방에 나온 친구도 있었죠. 그 친구 曰 "어떻게든 취득하면 되죠.". 맞습니다!!
한방에 안된다고 낙심하지 마시고! 테리쌤이 가르쳐주신 그대로만 한다면 Lv.6는 무조건 나옵니다!!
그렇다고 저처럼 많이 치진..마시길 바랍니다...
접수비!!!
.
.
접수비!!!
.
.
.
접수비가 얼만데!!!!!!!!!!!!!!!!!!!!!!!!!!!!!!!!!!!!!!!!!!!!!!!
(시간 없는 분들은 패스 하고 밑에 파트별 후기로 Go~!)
사실, 1월에 수강을 하고 싶었지만, 늦게 간 관계로 혼자 약 2~3주간 공부를 해봤었는데 아무래도 Part3, Part6가 문제였죠.
그래서 2월에 수강을 시작했습니다! 2월 수강하면서 나이가 많은 관계로 -_-;;; 조장이 되었었죠.
팀원 중에 영어를 잘하는 친구가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고 저도 많이 배우게 되었습니다.
후기 쓰기 전에 꼭!! 하고 싶은 말은 Never! Never!! 팀별스터디에 빠지지 마세요!! 스터디가 정말 도움 많이 됩니다.
집에 가서 할거라는, 혼자 도서관 갈거라는, 혼자하는게 좋다는 모든 이유는 핑계입니다!!!
내가 나를 알고 남이 나를 아는데!! 집에가면 안합니다....(아, 물론 제가 그렇다구요 ㅎㅎ 그 놈의 별.그대 때문에..천송이..ㅠ)
자, 제가 공부하면서 느꼈던 것들과 함께 파트별로 몇가지 조언을 써볼께요!
※ 가장 중요한 Group Study!
1. 한 문제를 풀어도 무조건 시간을 잘 지킨다.(part별 준비시간, 대답시간을 숙지하고 꼭 지킨다.)
2. 돌아가면서 시간 재는 것 보다 그냥 팀장이 시간 재주세요! Android Google Market에 앱이 많아요.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 앱 추천!!
3. 예습은 필수, 홈워크, 그룹스터디 이렇게 숙제를 두개 주시는데 홈워크만 하지 마시고 꼭 그룹스터디 미리 보시길!!
4. 꼭 팀원들 앞에서 큰소리로 자신의 답을 이야기 하는 연습을 합니다.(부끄러워 하지마세요!)
5. 친해지세요!(그래야 틀린 것이나 조언을 할때도 가감없이 할 수 있어요.)
◎Part.1
저 같은 된장의 구수한 향기가 스며들어 있는 발음은 답이 없죠.(어딘가에 제 파일이 업로드 되있을..) 무조건 많이 읽으세요!!
테리쌤한테 보이스노트(녹음)를 통해서 수시로 교정받으세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 빙의(憑依), 접신하세요.
나는 아나운서다, 나는 투어가이드다, MC다. 이렇게요.
(중국어학과, 제2외국어 전공, 음감이 뛰어나신 분들은 굉장히 잘하시더라구요!! 저는 음치라...) 빨리 읽는게 왕도는 아닙니다.
근데 느낌을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CNN홈페이지 들어가셔서 한번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또는 토익 공부하신 분들은 토익 LC Part.4 문제를 많이 들어보시길 권장합니다. 저는 무작정 많이 읽었습니다. 정말!! 목이 쉴때까지.(그렇지만 목관리 잘하세요)
읽다 읽다 읽을게 없다고 해도 다시 읽으세요. 솔직히 핑크북에 있는 것만 유창하게 읽을 수 있으면 무슨 지문이 나와도 다 읽습니다. 반복반복!!(저는 매일 핑크북 part1은 처음부터 끝까지 다읽었습니다. 다읽는데 20분도 안걸립니다.)
연습하실 때도 읽다가 틀리면 Sorry(쏴리~ 전지현 빙의)하고 틀린부분부터 다시 읽는 연습하시길!!
시험장 가면 솔직히 버벅일때 있습니다. 그럴때 웃으면서 쏴리~! 그리고 준비시간이 주어지면 빠르게 읽으면서 내용을 파악하세요. 머리 속에 내용이 있으면 버벅거릴 확률이 적어집니다. 잘 안읽어지는 단어가 있다면 재빠르게 한 번 더 읽고 손가락으로 집거나 위치를 기억합니다. A, B and C 구조 확실하게 파악합니다. 대부분 구조는 초반부 인사와 이름 소속, 이 글의 주제, 끝날 즈음되면 어려운 단어가 나옵니다. 그 다음 A, B and C 구조 나오면서 마무리.
◎Part.2
제가 제일 힘들어했던 파트입니다. 시간이 항상 부족하더라구요!! Part.2 공부법은 아래와 같이 하시면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초보자 기준으로 )
1. 위치선정하는 말은 자다가도 툭치면 나오게 입에 익힌다. (on the right, in the middle, 등등)
2. 자신 만의 설명순서를 정한다. 선생님이 가르쳐주시는 방법으로 하시는게 가장 편합니다.
하지만 버릇이란 게 있으니까요.
3. 시간안에 말하는 연습을 많이 하고 마지막 느낌이나 맺음말은 7초가 남으면 후다닥 하게 입에 익힌다.
(from their look, i can tell 혹은 It seems like~)
4. 여섯 문장이 힘들면 유창하게 다섯 문장을 말한다고 생각하면 마음이 편하다.
1) this picture describes two people at 어디
2) i can see 무엇 and 무엇.
3) in the middle, the man with casual is holding something.
4) in the back, i can see many kinds of colorful pants hanging on the racks.
5) from their look, i can tell they are enjoying their time.
시간이 있으면 4)번과 5)번 사이에 한문장 더 넣으시길 바랍니다.(틀린거 있음 관대하게 넘어가시길!)
5. 주인공은 자세하게 설명하되 조연은 행동만 설명하자!(어디까지나 영어초보자의 기준입니다.)
6. 천천히 정확하게 말하세요. 핑크북, 스프링북, 프린트물까지 사진이란 사진은 꼭 완벽하게 연습하시길 바랍니다.
유창하게 하시는 거 중요합니다. 저는... Part 2 4문장 말하고 5문장째 말하는데 끝난것이 함정....ㅠㅠ
◎Part.3
이 파트는 무조건 선생님이 가르쳐 준대로 대답을 합니다. 절대!!Never!! 머뭇거리지 마세요. in my case, as for me 꾸준히 하나만 사용해도 무방하니 절대 머뭇거리지 마세요. 그리고 무조건 대답과 함께 1문장 더 이야기 한다고 생각하세요. 자신만의 대답을 하나 만들어 놓는 것도 좋습니다. 저번주에 했는데 즐거웠다, 그거 하고 싶다,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다 등등 꼭 이야기 하시구요. 마지막 Q.6 문제는 테리쌤이 가르쳐 주는대로 이야기 하세요!! 간혹, 대답 할 수 없는 문제가 나옵니다.
그때는 자기 만의 회피 답안을 만들어 놓으세요. 예를 들어, 질문이 너의 동네에 있는 놀거리에 대해 설명해줄래?
이러면 당황합니다. 회피해야겠죠? 그럼 나의 대답은 - 아 그 문제에 대해 생각해봤는데, 내 생각엔 적당한 게 떠오르지 않아. 왜냐면 우리 동네에는 그런 곳이 없거든. 그래서 다른 곳을 소개해줄께. 와 같이 순발력을 발휘해야합니다.
그래서 많은 문제를 풀어보고 회피 답안을 만들어 놓는게 좋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정말 머뭇거리지 말고 바로 시작하세요!
◎Part.4
이 쯤되면 멘탈붕괴가 오거나 페이스를 찾거나 둘중에 하나죠? 자 준비시간을 이용해서 4가지만 합니다.
1. 무슨 information 인가. 스케쥴? 초대장? 광고?
2. 언제, 어디서, 몇시에 시작하는가 꼭 봅니다.
3. * <-- 별표. 특이사항이나 변경사항을 봅니다.
4. 같은 사람의 이름, 같은 주제 등 묶을 수 있는 것을 찾습니다.( 같은 사람이 진행한다던지. 혹은 참석자가 같다던지 등등)
그 다음 남는 시간에 독해를 하면서 쭉 읽습니다. 리스닝이 중요한 파트니 꼼꼼히 들으세요. 저도 여기서 여러면 망했다는...ㅠㅠ
이 파트는 못찾으면 끝이고 못들으면 끝이니 크게 이야기 할 부분이 없네요 ㅎ. 첫번째 문제는 언제 어디서 몇시에 시작하니? 두번째 문제는 cancel이거나 change이거나 점심시간(lunch)나 저녁식사(dinner)에 뭔가 꼭 다른 걸 하려고 물어봅니다. 세번째, 몇시 이후로 혹은 누가 연설하는 스케쥴 다 이야기 해줄래? 하니까 저 위에 4개를 미리 봤다면 다 대답할 수 있을거에요! (비록 저는 .. 느리게 대답해서 시간이 부족했지만... ㅠㅠ)
아무 말 안하는 것보다는 oh! let me see... 혹은 you know 같은 필러(filler)를 쓰는게 더 좋을 거에요.
대신 Q.9 문제는 빠르게 이야기 해야합니다. 평소에 읽는 연습 많이 해두세요!
◎Part.5
무조건 리스닝. 저는 이 파트가 제일 쉬웠습니다. 이름! 문제점! 해결방안! 이 세가지만 기억하고 생각할 수 있으면 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아주 자신감있고 유창하게 말할 수 있는 파트이니 꼭 잘 치시길. 그리고 이름 못들었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다~ 알게 됩니다.ㅎㅎ 준비시간에 저는 이렇게 준비합니다. hi, Teri. trouble with 무엇 because of 무엇, 첫째, 뭐뭐 둘째, 뭐뭐, 셋째, 뭐뭐 해결방안은 무조건 3개까지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준비시간이니 한국말로 빨리 생각해냅니다.
그리고 그냥 Just do it!
◎Part.6
극악 복불복 시간이 돌아왔네요. 이건 주제나 문제에 따라 대답하느냐 못하느냐 좌지우지 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2번의 시험은 주제가 너무 어려워서 이상한 말만 하다가 나왔습니다.
말 그대로 복불복(random)이죠. 파트6는 대답을 하지못하면 아무리 다른 답을 많이 이야기하더라도 점수가 안나오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제가 택한 방법은 무조건 제 경험을 말하는 것인데요. 예를 들어보겠습니다.(응? 이영돈PD?)
도입: in my opinion, 다음 문장에 동의합니다. 제 생각에는 (그대로 읽음). 제 의견을 뒷받침할 몇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근거: 가장 중요한 것은! 뭐뭐 입니다.(첫째, 이야기 해버리면 첫째만 이야기 하다가 끝나는 경우가 생깁니다.)
저번 주에 저는 이렇게 했습니다. 그래서 힘들었습니다/어려웠습니다/ 즐거웠습니다. 그래서 이번주에는 이렇게 할 수 있었습니다.
(추가: in addition, 뭐입니다. - 시간 없으면 패스)
한 10초 쯤 빨리 마무리 합니다.
마무리: 그러므로, 저는 (그대로 읽음) 이라고 생각합니다. 덧붙이는 말 알죠? 그거 더 이야기하시면 됩니다.
did, could를 잘 사용하시면 편하실 거에요!
테리쌤이 가르쳐주시는데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더 이야기하고 싶다고 시간이 더 주어지지 않으니까요!
길게 이야기 했지만 딱 3가지만 하시면 1달 안에 원하는 점수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스터디/숙제 꼬박꼬박 합니다.
2. 모르는 것 있으면 바로바로 테리쌤에게 질문합니다.(밤 10시 이전에만... ㅋㅋㅋㅋ)
3. 무한 반복합니다.
제가 여러방법으로 공부해보고 인터넷 무료강의도 찾아보고 오프라인 무료강의도 들었습니다만, 다 필요없어요. 그냥 열심히 그날 그날 했던거 반복하고 숙제잘하고 스터디 열심히 하고, 남들보다 딱 2시간만 더 보고 그러면 됩니다. 저처럼 시간낭비, 돈낭비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아마 제일 답변있죠? 저는 학생이기 때문에 돈이 없어요. 공부하느라 바쁘기 때문에 돈벌 시간이 없어요. 그래서 돈을 아껴야 합니다.> 꼭 그러셨으면 좋겠습니다.
발음이 어렵거나 공부가 지루하게 느껴지실때는 팝송 같은 것 들으면서 불러보시고 입에 익혀보세요. 연음 연습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뭐 이런거죠 (링크 첨부합니다 ㅎ)
수업끝나고 몇시간씩 남아서 테리쌤 귀찮게 했기에 꼭 Lv.6를 받아야 했어요! ㅎㅎ
시간 날때마다 개인 시간 쪼개서 도와주신 테리쌤 너무 감사합니다. 감동이에요!!
테리쌤 수업 듣는 분들, 마지막에 쌤이 어느 부분에 집중하라고 하시면 그냥 그거에 집중하시면 됩니다. 걍 믿으세요.
Just trust her!! you can get a score!!
(콩글리쉬 작렬!)
(제 후기에서 볼 수 없는 공부방법은 http://cafe.daum.net/hackerstoeic/MdJX/203 <-- 여길 통해 보세요. 같이 수업들었던 분인데 핵심적인 걸 잘 써놓으셨어요. 주원이형 미안해요; 허락없이 가져다 씁니다 ㅋㅋ)
첫댓글 주형씨 후기 완전 대박이네요 ㅋㅋㅋㅋ
이렇게 세세하고 완벽한 후기 처음이네요 ㅋㅋㅋㅋ
레벨 6받은거 축하드리구요, 주위분들에게도 널리 널리 알려주세요
노력으로 150 6급하이찍고 이렇게 비법까지ㅡ!
주형씨 비법만 보고도 레벨 6 나올거 같은데?!
스터디그룹도 정말 잘 이끌어주고 목아픈데도 포기않고
쭈욱 가는 주형씨보고 나도 많이 배웠네요.
포기는 노노~
팀원들 얘기 다 잘들어주고 믿고 잘따라와줘서 고마워요~
창원 좋은곳도 많이 알려줘서 땡큐^^
주형인 멀해도 다 잘할거야~^^
파워블로거 같아요! 멋진 수강후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