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회화건염 치료에 ‘MTS치료’나 ‘FIMS치료’를 받아보신 분 계시나요?
안녕하십니까? 지난번에 질문글을 한번 올렸었는데, 상황이 조금 바뀌어 내용을 수정하여 다시 올립니다.
어깨가 아파서 어깨전문의원에서 석회화건염으로 진단을 받아 체외충격파 시술을 20회 정도 받았는데요.
그런데~~
오히려 어깨가 더 아픈겁니다. 의사선생님 말씀은, ‘충격파치료를 받으면 석회가 고체였다가 액체로 바뀌면서 부피가 커져서 더 아픈 것이다’ 라고 설명하고 있으며 충격파시술로 치료가 안되면 수술을 하잡니다. 수면마취와 부분마취하여, 내시경으로 석회를 빨아내고 어깨 위쪽의 뼈를 조금 긁어낸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웬만하면 수술을 받기가 싫거든요.
질문 올릴께요.
양쪽 어깨 각각 20회씩 체외충격파치료를 받고 중단한 상태입니다. 치료 전에는 그냥 불편하고, 조금 아픈 상태였었는데 오히려 지금은 팔을 움직일 때 특정회전각도에서 입에서 악~ 소리가 날 정도로 아픕니다. 잠도 잘 못자며 아침에 일어날 때가 제일 아프며 낮이나 밤이나 악~ 소리가 끊이지 않습니다. 병원을 옮기려고 인터넷으로 검색하다가 2군데 병원을 발견했습니다.
한군데는 마취통증과의원인데 ‘MTS치료와 프롤로 주사치료’를 같이하여 10회정도 한답니다.
또 한곳은 정형외과의원인데 ‘FIMS치료 와 프롤로 주사치료’를 같이해서 8회이상 한답니다.
허리통증은 제가 다스리면서 살 수 있는데, 어깨통증은 방법이 없군요. 그리고 어떻게 치료를 받아야 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MTS치료 와 프롤로 주사치료‘를 받을까요?
아니면
‘FIMS치료 와 프롤로 주사치료’를 받을까요?
어느 것을 선택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좋겠는지요? 혹 “석회화건염‘으로 이같은 치료를 받은 경험이 있는 분은 가르쳐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번에 치료받아 보고 낫지 않으면 그냥 수술 받으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저는 석회화건염 수술후 8일째입니다.2센티 덩어리 2개 제거했어요.충격파는 3번해서 효과없음 하지말라하던데요.. 제 주치의는 엠알아이 엑스레이 보더니 충격파 효과없다 하던데요 덩어리가 커서
근데 이것도 재활해야하네요..재활이 너무 아프네요 팔 들어올리기가.
참 수술하게된 동기는 극심한 통증이 밤에 특히 아~ 지금은 재활빼곤 아프지않아 살만합니다..골절되신 분들의 아픔에 비하면 새발의 피겠지만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