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신입 공무원 이라는데, 일본판 그랜저인 데보니아를 타기 위해서 면허를 땃다고 할정도네요 ... 오히려 일본의 젊은층들이 이런 일본산 고령차들을 많이 좋아한다고 합니다
우리는 현대기아에서 신모델 나왔다하면 거진 비난일색인데 왜 이런 못된 풍토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자국산이 자랑스럽지 않은가?
구글 자동번역이라 어색하지만 대충 이해 할만합니다:
https://www.mitsubishi-motors.co.jp/special/10year100kkm/story25.html
※ 고객으로부터 "번호판도 세월을 느낄 소중한 기호이므로 올려 달라"고의 신청을 받아, 번호를 게재 받고 있습니다.
약속 장소의 주차장에는 이미 다카하시 명예 씨 (36 세)가 애차의 미쓰비시 데 보네 어를 멈추고 기다리고 있었다. 데 보네 아의 검은 몸은 윤기듯한있어 전면 그릴을 비롯한 각 부분의 크롬 도금은 빛나고있다.
주차장은 은행에 인접 해 있기 때문에, 마치 앞으로 행장을 싣는 위해 대기하고있는 것 같다.
회색 티셔츠에 감색 바지를 입은 다카하시 씨는 핀과 자세를 뻗어 운전석에 앉아 있었다.
인사도하는 둥 마는 둥, 데 보네 아의 각 부분을 보여달라고한다. 도장은 한번도 칠하고 있지 않다고하니 놀라 버린다.
"모난 보이지만 직선과 평면 만의 형태는 아니거든요"
분명히, 바디 사이드 캐릭터 라인은 뒤쪽 문 후단에서 킥 업하고 있고, 전후 펜더는 좁은 봉우리를 형성하고 몸에 접합 되어있다. 휠 아치도 원형에서 사각형도 아닌 독특한 형태를하고있다. 이렇게 다시 바라 보면, 실로 개성적인 조형이되어있는 것을 알 수있다.
차내를 들여다 보면 앞뒤 시트는 흰색 레이스 시트 커버가 씌어 져있다. 정말로 행장이 타고 있던 것 같다.
"홈 센터에서 1500 엔에 구입 했거든요」
「모노 포드 분입니까?"
"전부 1500 엔입니다. 하하하 하하하 스타 '
다카하시 씨는 데 보네 아를 또 하나 가지고 있으며, 그것을 보관하고있는 주차장에 데려가달라고했다. 내가 조수석의 문을 열려고하면, 십자가에 못 박혔다.
"꼭 뒤에 타고보세요"
레이스 시트 커버 걸린 뒷좌석에 앉아서 체중에 침울 것을 알 정도로 부드럽다. 자동차 시트보다는 가구 소파에 가깝다.
"뒤에 시트의 승차감을 최우선으로하여 만들어진 자동차이기 때문에"
달리기 시작하면 부드러운 시트와 조용한 실내를 쾌적하다. 정말 40 년 전에 만들어진 자동차는 생각되지 않는다. 현대 자동차처럼 문과 창문 유리가 곡선 않고 똑바로 근처 "서"그래서 불필요한 공간이 발생하지 않고 외모에서 상상할 정도로 좁지는 않다.
뒤에서 다카하시 씨가 운전하는 모습을 바라보고 있으면 먼저 핸들이 큰 것이 눈에 띈다. 얇은 테두리와 글자 스포크가 단적으로 시대를 말해 준다.
다카하시 씨는 칼럼 시프트의 변속 레버에 왼손의 손가락을 얽어 손목의 스냅을 듣게 상하시켜 변속 해 나간다. 결코 변속 레버를 탈취하고, 더하는 것만으로 매끄럽게 달리고있다. 3 속 플러스 오버 드라이브 수동 변속기.
맨 위로
집 근처 주차장에 또 하나의 데 보네 아이 들어가고 있었다. 이곳은 1973 년 형. 다카하시 씨가 처음에 구입 한 데 보네 아, 지금까지 11 년 2 만 2000km 달리고있다.
지금 여기까지 태워주고 온 것은 두 번째의 1975 년형에서 2011 년 9 만 1000km 주행 것을 개인 매매에서 구입 후 4000km를 달렸다. 칠흑의 몸이 주위의 모든 것을 영상 백지시켜 버릴만큼 구름이없는 것은 변하지 않는다. 단, 범퍼 등의 크롬 도금이 폰의 약간 어두운거나 작은 녹이 떠 버리고있다. 조금씩 레스를 진행하고있다.
그렇다 치더라도, 빈티지 데 보네 아를 2 개 가지고 다니, 무슨 계기 인 것일까?
"자신의 자동차는 이것 밖에 모릅니다 때문"
어, 데 보네 아 2 대 밖에 탔다 수 없나요?
"그렇습니다. 데 보네 아 갖고 싶어서 운전 면허증을 딴 정도이기 때문에"
아오모리 현에서 공무원으로 일을 시작하고 나서, 다행히 일상 생활에서의 이동은 철도 나 버스, 자전거, 도보로 끝나는 곳에 살고 있었다. 출장이 잦은 업무도 있기 때문에, 만일 자신의 차를 구하여도 타는 시간이 적은 것은 알고 있었기 때문 소유하기를 꺼려하기도했다.
"초등학생 때부터 자동차를 좋아 했어요. 장난감이라고하면 미니를 많이 사주고있었습니다 만, 대부분이 일본 차 이었어요. 하하하 하하하 성급"
일본 차 좋아 하드 코어 잖아요!
직장 선배가 1979 년형 일본 차의 특산품 자동차를 타고 있고, 겨울에도 문제없이 결함이 곤란한 이야기도 듣지 않았던 것으로부터 낡은 자동차에 관심을 갖게되었다. 긴 여행 중에 그 선배가 빌려준 것이 구차 전문 자동차 잡지이었다.
"여러 가지 낡은 자동차가 게재되고있었습니다 만, 데 보네 아이 갖고 싶어 져 버렸습니다"
무려 다카하시 씨는 그때까지 데 보네 아의 실물을 본 적이 없었다는 것이다. 사진에 첫눈에 반해 버린 것이다.
갖고 싶어 한 것은 좋지만, 다카하시 씨는 운전 면허증을 가지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바쁜 업무 틈틈이 교습소에 참석했다. 동시에 그 잡지에 나와 있던 광고 업체에 전화로 문의했다. 한 개의 눈은 응대가 잘 오지 않았기 때문에 배웅 두 개의 눈 요코하마 업체는 재고가 없었다. 그러나 두 개의 눈은 느낌이 좋은 대응했기 때문에 무개 검정, 정도가 좋은 것을 시간이 걸려도 상관 없으니까 찾아달라고하는 것을 요구했다.
바로 주행 6 만 8000km의 특성에 비록 개체가 발견되었다지만, 주인의 변심으로 취소. 2 개월 후 주행 11 만 km의 것이 나와 왔지만, 점장 "시간을 걸면 더 이상 물건을 발견 하리라"라는 말을 믿고 이것은 여기에서 취소. 어떻게 든 기한 내에 취득 할 뻔 졸업 검정 무렵 에서야 세 번째 이야기가왔다.
"(쇼와) 48 년 식으로"L 테일 "은 무엇일까? 휠은 순정은 아니지만 순정 캡이 붙어 있기 때문에 상관 아니냐"
L 테일이 연식의 데 보네 아 미등의 형상 이 알파벳의 "L"로 보이기 때문에 붙여진 별명이다.
구입을 결정 요코하마에서 육송 해달라고하면 도중에 운송 회사에 파워 윈도우를 끊어 버렸다. 아무래도 자신의 자동차를 갖는 것은 처음 이니까, 단골 정비소도없이 망연자실했다. 홋카이도의 집 근처에 수리 공장이 있다는 것을 기억 창문이 반쯤 열려있는 상태 그대로 몰고 갔다. 2 월 아오모리와 홋카이도에있는 ...
맨 위로
사고도 당했다. 손에 넣어 7 년째 슈퍼마켓 주차장에서 전방 부주의 자동차가 조수석 문에 돌진 해왔다. 이른바 'T 본 충돌 "이다. 그 때의 이미지를 배견하면 문이 함몰 도장이 벗겨지고있다.
"상대의 소형차가 더 손상이 컸습니다. 데 보네 아의 튼튼한 구조를 실감했습니다."
그 무렵에는 지역 아오모리 미쓰비시 자동차 판매 무츠 점의 사토道博씨도 친분시켜주고 있었기 때문에 어떻게 복구 하면 좋은 것인지 상담을 받았다.
"그때는 사토 씨와 무츠 업체 여러분에게는 우리 일처럼 걱정을 받았습니다"
결국 구입 한 요코하마 업체에 육송하고 복구 해달라고했다.
"무쯔 점에 신세를지고 있어요. 자신들이 판매 한 것도 아니다 낡은 데 보네 아인데, 정말 잘 돌봐주고 있습니다"
데 보네 아는 40 년 전에 만들어진 자동차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된다. 최근에는 헤드 라이트 릴레이가 손상되어 버렸다. 수리 및 유용은 불가능하다. 사토 씨는 판매 회사의 부품 담당자에게 확인했으나 재고는 없었다. 그러나 릴레이는 전국의 다른 판매 업체에 재고가있어 총 7 개 흩어져 존재하는 것을 사토 씨가 알아봐달라고했다.
"다카하시 씨,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사토 씨, 부탁, 2 개 구입"
둘이서 만세 삼창했다.
"직장하지만 어쨌든 상냥하게 대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브레이크 호스 연결 관 금구도 재고가 없었다. 데 보네 아에 다른 차량의 것으로는 캘리퍼에 장착 각도가 다르다. "메카닉 분은 각도가 붙는 가공하여 만들어주었습니다"
장기간의 출장이 잦은 부서에 배속되어 있었기 때문에 주행 거리 이야말로 성장 않아도 문제는 여러가지 나온다. 문제는 부르지 않을 같은 문제까지 포함해도 줄어들지 않는다. 차량에서 무츠 업체에 맡기는 기간이 2 년마다 조금씩 길어지고 갔으므로, 다카하시 씨는 2 호차 구입을 결의. 구차 잡지의 개인 매매 란에서 발견 한 75 년 형을 입수했다.
「야마가타 거주 소유자는 좋은 편이었고, 서류 및 육송 준비 등에 대해서는 미쓰비시 무츠 점에 협력 해 주신 때문에 원활하게 진행되었습니다. "
2 개의 순환 같은 것이 정해져 있고, 1 호차가 4 월부터 12 월. 스노 타이어를 신고있는 2 호차가 12 월부터 3 월.
2 호차는 원인 불명의 몸의 앞쪽으로 기움 현상에 고생했지만, 인터넷 경매에서 프론트 서스펜션 코일 스프링을 약 2 만엔에 구입 교환. 창의성은 사이드 미러를 펜더 미러로 교체하고 남은 구멍의 흔적을 복구했다.
맨 위로
몇 년 전 부서가 이동 되었기 때문에 이전처럼 빈번한 장기 출장으로 집을 열 수 없게되었다. 그래서 데 보네 아에서 휴일에 친구를 초대하고 온천에 외출 할 수있게되었다.
"친구에게 운전 받고 처음 뒷자리에 탈 수있었습니다 만, 좋은 여행이 었지요. 감격 했어요. 교외의 길을 일정한 속도로 달리는 같은 경우는 무거운 차체와 느긋 같은 직렬 6 기통 엔진 덕분에 안정감이 있습니다 "
반대로, 연료 공급 기화기에 의한 것과 차체의 무게가 울려 체증이 단번에 연비가 악화한다고한다.
"2 호차는 클러치의 상태가 완전히 돌아 오지 않고 어색한 때문에 누군가를 태울 때주의가 필요하네요"
성실로 꼼꼼한 다카하시 씨이지만, 데 보네 아의 이야기가되면 거기에 열정이 더해져 온다. 담담한 것 같다 그러나 "축"에 치우침이 없다.
인터뷰 다방 주인도 "자동차의 상태는 어때?"라고 묻고 된만큼이 근처에서는 유명한 존재가되어있다.
"때때로 수리 공장 한구석이나 산속 풀숲 등에서 썩지 걸린 같은 차를 눈에 할 수 있지요? 자칫 나의 데 보네 아도 저렇게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면 안타까운 데요 "
내 촌스러운 질문에도 다카하시 씨는 단호하게 대답 해 주었다.
"좋아해 산 자동차에서 자신의 첫 번째 자동차라는 것도 있고, 추억과 실패 등이 많이 지나서, 사서 바꾸는 건 생각해 본 적이 없습니다."
검은 바디이므로, 가능한 한 깨끗하고 타기, 점화 플러그 점검 등 스스로 할 수있는 힘써 할 겨울의 용설 제에 의한 녹을 방지하기 위해 깨끗한 물로 잘 헹군다. 그 이외의 정비 나 점검 등 여섯 개 업체에 맡기고 애착을 쏟고있다. 처음으로 자동차에 계속添い遂げる하겠다고 선언했다 다카하시 씨의 한결같은 마음이 데 보네 아에 걸린 것이다.
"움직일만큼 타고 계속 있어요. 그러나 미래의 신부의 용서를 받고 는데요군요. 하하하 하하하 성급"
돌아 오는 길에 2 호차로 보내달라고했다. 운동을 조수석에 태우고 받았지만 뒷좌석과는 전혀 다른 걸 기분이었다. 정차 후 바로 뛰어 내려 확 뒤에 문을 여는 비서가 앉아에 어울리는 같은 굳게 플랫 시트이었다. 역시, 특등석은 뒷자리 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