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리통증 진단 및 치료법>
1. 허리 통증이 오면 1주일 정도 포 쉬어라
2. 운동: 무리한 스트레칭, 근육강화 운동은 오히려 병을 악화시키는 경우가 있다.
3.. 약 : 많이 아프면 진통소염제나 에어파스 등을 붙인다
4. 찜질: 냉찜질보다 온찜질이 좋다
5. 병원에 가야 하는 경우 : 여러가지 방법으로 가정에서 물리치료해도 효과가 앖을 때( 약 2주간 병이 지속될때
<주의사항>
1. 허리통증이 2주이상 지속되면 병원가야 한다.
2. 치료에는 약물치료, 물리치료, 도수치료가 있고, 심하면 시술이나 수술을 한다.
3. 칼슘이나 비타민D 섭취하고 체중을 줄인다.
4. 비수술 치료 중 가장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스테로이드를 주사해 통증을 경감시키는 ‘척추주사요법’이 있다. 영상 유도를 통해 신경을 감싸는 경막외 공간을 찾아 약물을 투여하는 이 치료는 통증이 있지만 당장 수술이 필요하지는 않거나 수술에 대한 부담이 큰 환자들에게 적합하다.
<주사요법>
1. 주사요법: 비수술 치료 중 가장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스테로이드를 주사해 통증을 경감시키는 ‘척추주사요법’이 있다. 영상 유도를 통해 신경을 감싸는 경막외 공간을 찾아 약물을 투여하는 이 치료는 통증이 있지만 당장 수술이 필요하지는 않거나 수술에 대한 부담이 큰 환자들에게 적합하다. (고급기술)
일반적으로 신경외과나 정형외과에 가면 일명 뼈주사를 준다. 연3회 주사를 맞을 수 잇다. 1~3만원 선인데 효과는 알수가 없다. 내 경험으로는 약간의 효과가 있다. (일반기술)
< 가정에서 자가요법>
부부한의사가 추천한 가정에서 자가 운동법
https://youtu.be/0I8PmUw6EV0
본인은 통징이 오면 한 이틀쉬고 그래도 진전이 없으면 한의원에 가던지, 신경외과에 가서 주사맞고 물리치료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