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적인 자녀지도 (006) 제1장 참된 가정 제1절 하나님의 창조목적과 사위기대
4) 사위기대를 중심한 사랑의 법도 - 2
나를 중심하고 아버지, 어머니, 형님, 누님, 그다음엔 남동생, 여동생, 거기다 나까지 합하면 몇 명입니까? 「7명입니다.」 그래서 7수가 완성수라는 것입니다.
여기서 완성이란 사랑을 두고 말한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어찌하여 7수가 완성수냐? 무엇 때문에 기독교에서 말하는 천지창조가 7수를 중심 삼고 완성되었느냐? 그러한 내용이 있기 때문입니다.
3수는 하늘 수요, 4수는 땅 수라고 했습니다. 여기에서 3수는 아버지, 어머니, 나 해서 3수입니다. 그러면 4수는 무엇을 말하느냐? 위의 3수에 동생들까지 합한 것이 4수입니다.
이 땅 위에 역사가 벌어진 이후에 어느 누가 부모를 중심 삼은 참다운 사랑, 부부를 중심 삼은 참다운 사랑, 형제를 중심 삼은 참다운 사랑을 해보았습니까? 참다운 사랑은 절대적인 것입니다.
선생님이 사랑을 중심 삼고 갖추어야 할 것이 일곱 가지라고 했지요? 7수가 완성수라는 걸 알아야 됩니다. 성부 성자 성신은 하나님을 중심 삼은 아담 해와를 말하는 것입니다.
부모의 사랑은 하늘땅을 대신한 것입니다. 성부는 상하, 즉 종적인 인연을 말하는 것이요, 여러분들을 중심으로 볼 때 형과 누나는 동서를 말하고 남동생과 여동생은 남북을 말하는 것이니, 그것이 완성되면 입체가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사랑의 법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학의 모든 법칙도 수리를 떠난 공식법도에 적용되지 않는 것이 없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의 법도에서 근원된 창조원리적인 개념이 여기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이러한 사랑의 법도가 자리를 잡게 될 때 평화의 기원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20-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