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서거석 전라북도 교육감(고문), 이오경 전)예수병원 소아과 과장, 박성광 전주 함께하는 내과 원장
제9회 얼굴 없는 천사상에 ‘사회봉사부분대상’ 박성광 원장 수상
대한민국 노송동 얼굴 없는 천사 이삭빛 천사본부가 ’제9회 얼굴 없는 천사상, ’사회봉사부분대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이삭빛천사본부 (이사장 배철 –공동대표 현석, 이삭빛)와 문화만세 (회장 노상근)가 공동주관한 행사로 현석시활동가(노상근)와 이삭빛시인의 사회로 지난 20일 초원갈비 2층 vip실에서 개최됐다.
행사 프로그램으로 제1부 문화만세 정기모임 및 제2부 얼굴 없는 천사상 시상식(사회 박성옥본부장)로 열렸다.
이번 기부자는 김두현 노블리안 치과의원원장, 홍성일 전라매일 대표이사, 엄경숙 꽃뜰힐링시낭송원 원장, 김병석 사)완주 전주통합추진연합회 회장, 한봉수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특임교수, 이순옥 월간 모던포엠 경기지회장, 김영식 CBS오카리나 지휘자, 장인숙 전)전북대학교 무용학과 교수, 정천모 전북 한궁협회 회장을 비롯해 천사위원(50여명)들의 후원(년年-1만 원에서 3만 원)으로 상장과 상패, 천사커피 선물 세트 및 상금(70만 원)이 수여됐다.
함께한 문화예술인은 서거석 전라북도교육감, 기동환 한궁협회 전주시회장, 엄범희 투데이안사장, 김영붕 매천황연연구소 소장, 서을지 화예명인, 김민우사무국장, 양경희교감, 조성자교사, 전철수 화백, 이홍재 주)자연속 사람들 대표이사, 이오경 전)예수병원 소아과 과장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제9호 천사상 수상자는 ‘말기 중환자들을 살린 의인’으로 통하는 박성광 전주 함께하는 내과 원장이 수상했다.
박원장은 뇌사자 장기기증원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저서로 ‘심장이 멎기 전, 안녕 내사랑(뇌사자 장기기증에대한 삶, 죽음, 사랑이야기)’를 집필하기도 했다.
그는 책표지설명에서 “이 책에 나오는 장기를 기증해주신 분들의 사진을 모아서 표지를 만들었다. 한 분 한 분의 가족들에게 피맺힌 사연이 있다. 인터뷰를 하면서 몇 번을 같이 눈물을 흘렸다. 이분들이 다 말기 중환자들을 살린 의인들이다. 이분들과 가족들에게 수혜를 받은 환자들을 대신해 머리 숙여 깊은 감사드리며”, “불철주야 고생하는 전북대병원 이식팀원들에게도 이 책을 바친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이날, 박원장은 ‘뇌사자 장기 기증자 활성화’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감동적인 특강과 함께 박원장 부인도 참석해 더 큰 의미를 부여했다는 참석자들의 따뜻한 소감이 뒤따랐다.
박성광 원장은 “장기를 기증해주신 분들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이어받아 새생명 운동하는데 함께 해주길 원하고, 담배는 끊기가 힘들고 건강에 치명적인 만큼 어릴 때부터 금연예방 운동들을 실시해야한다.”고 말했다.
박원장은 미국 스탠포드 의대 약년형당뇨재단 펠로우, 한국 금연운동협의회 이사, 전북대 의과대학 의학과장, 국가지정연구실(신장재생연구실)총괄책임자, 전북대학교병원 생명의학연구윤리심의위원회 위원장,대한신장학회회장, 전북대학교병원 장기이식센터장, 전북대병원 의생명연구원장, 예수병원이사, 예수대학교 이사로 활동해 오고 있다.
다.
한편 박원장은 70회 이상 헌혈로 이웃사랑 실천도 해오고 있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또, 저서 ‘심장이 멎기 전, 안녕 내사랑’을 참석자 전원에게 기증해 생명존중의 감동을 선사했다.
이삭빛천사본부 역대 얼굴 없는 천사상에는 제1회 송치규교사, 제2회 한승진목사, 제3회 이미숙, 성광문부부 기업인, 제4회 김영식 오카리나 교수(RGB 예술문화아카데미센터장), 제5회 전철수 장로와 송호숙 권사(전주중앙교회)부부, 제6회 옥해실 선교사, 제7회 유영근 의학박사(효정내과 원장), 제8회 이양우 시와 숲길 공원 창립자이자 이사장이 수상했다.
역대 이사장에는 제1대부터 제3대 배철 의학박사(전주 신경정신과 원장)가 위촉됐다.
한편 본부 홍보대사이자 얼굴 없는 천사 시에 그림을 기증한(얼굴 없는 천사 그림 선정 화가) 군산대 김정숙교수의 명작이 수상 패에 연이어 제작돼 따뜻한 눈길을 끌고 있다.
이날 프로그램은 메인 연주자로 ▲홍인표유연성단소협회 회장의 ‘오늘은 좋은 날’과 ‘철새는 날아가고’ ▲채수억 기타리스트의 다함께 노래부기기로 ‘산골소년의 사랑이야기’▲시낭송에 ▷정지원 시낭송가의 샘레벤슨의 ‘시간이 일러주는 아름다움의 비결’ ▷고양숙 시낭송가의 도종환의 ‘꽃밭’ ▷양금선 교사의 이삭빛의 ‘오월의 하루를 너와 함께’▲김병석 사)완주전주통합추진연합회 회장이 5분 명사 특강에서 전주완주통합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얼굴 없는 천사상’은 2017년 이삭빛시인의 얼굴 없는 천사를 기리는 국민천사시로 선정되면서 교육자들(대표 노상근 전)교장)의 제안으로 2019년 1월 제정됐다.
얼굴 없는 천사상은 전주 노송동 얼굴 없는 천사의 선행정신을 본받아 나눔과 봉사로 지역사회에 희망의 등불이 되는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 범도민 자원봉사 참여 확산에 기여 하고자 만들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