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봤나요? 여러분은 어떤 찬양 좋아하세요? 여러분 앞으로 찬송을 더욱 많이 부르세요. 찬송을 많이 부르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고, 놀라운 일이 생겨요
여러분 찬송을 부르고 나면 마음과 기분이 어때요? 기분이 나빠지나요? 화나던 것이 더 화가 나나요? 아니죠. 찬송을 부르면, 화나던 것도 평안해 지고, 슬플 마음이 있을 때는 위로를 얻어요. 그렇죠?
찬송을 많이 부르면, 놀라운 일이 많이 생겨요.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요. 하나님은 찬송을 부를 때, 우리의 영혼에 기쁨을 회복시켜 주시고, 마음이 힘들 때에는 용기를 주셔요. 그리고 몸도 건강하게 되요. 아까 동영상에서 나온 분들도 한결같이 찬송을 부르면서, 기쁨과 용기를 얻는다고 간증한 것을 보았죠?
왜 이렇게 찬송을 부를 때 하나님이 우리들에게 기쁨과 힘을 주실까요? 오늘 읽은 말씀을 보면 그 이유를 아주 잘 알 수 있어요. 다같이 큰 소리로 읽어 볼까요?
"이스라엘의 찬송 중에 거하시는 주여 주는 거룩하시니이다"(시22:3)
(읽은 후) 하나님이 어디에 거하신다고 했죠? (대답을 들은 후) 맞아요. 하나님은 '이스라엘의 찬송 중에 거하신다'고 했어요. 이 말은 잘 생각해 보면, "아하! 하나님은 찬송을 굉장히 좋아하시구나!"라는 것을 알 수 있죠...
이 말씀 중에서 하나님이 '찬송 중에 거하신다'는 말이 무슨 뜻일까요? 이 말은 쉽게 말하면 '우리가 찬송을 부를 때 하나님이 함께 하신다'는 말이예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들이 찬송을 많이 부르면, 하나님이 기뻐하시고, 우리들에게 힘과 기쁨을 주시는 거예요.
2. 앞으로 계속적으로 기쁨의 삶을 살고 싶다면....
사랑하는 장애우 여러분, 여러분들은 앞으로의 인생을 기쁘게 살고 싶으세요? 아니면 슬픔과 눈물 속에 살고 싶으세여? (대답 들은 후) 맞아요. 당연히 기쁘게 살고 싶죠. 앞으로 남은 모든 시간들을 기쁘게 살고 싶은 것은 여러분들 뿐만 아니라, 저도 그렇게 살고 싶고, 이 자리에 계신 많은 선생님들도 그러실 것이예요.
그럼 우리들이 기쁘게 살기 원한다면, 찬송을 계속 불러야 할까요? 말아야 할까요? 당연히 찬송을 많이 불러야겠죠. 왜냐하면 하나님이 찬송 중에 거하시기 때문이예요.
앞으로는 여러분들의 입술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지 않는 나쁜 말, 욕하는 말, 서로 비웃는 말같은 것들은 멀리하세요.
예) "너 죽어", "으하하하~ 저 바보같은 녀석", "병신 지랄하네", "우씨"....
그대신 찬송을 많이 부르세요. 그래서 하나님이 그 찬송을 통하여, 여러분과 함께 동행하게 하세요.
신약성경 야고보서 3:10에 보면, 우리들이 '한 입으로 찬송과 저주가 함께 나오는 것이 마땅치 않다'고 했어요.
"8혀는 능히 길들일 사람이 없나니 쉬지 아니하는 악이요 죽이는 독이 가득한 것이라 9이것으로 우리가 주 아버지를 찬송하고 또 이것으로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을 받은 사람을 저주하나니 10한 입으로 찬송과 저주가 나는도다 내 형제들아 이것이 마땅치 아니하니라"(약 3:8-10)
3. 항상 찬송하자.
사랑하는 장애우 여러분, 앞으로는 항상 찬송하세요. 기쁠 때는 당연히 찬송해야겠지만, 그 반대로 마음이 어둡고 괴로울 때도 찬양해야 합니다.
예) 혼자라는 생각이 들 때,
예) 너무 속상하고 억울해서 울고싶을 때,
예) 남들이 나를 무시할 때,
예) 불확실한 미래로 인해서 답답하고 불안할 때,
예) 주변 사람들이 나를 너무너무 힘들게 할 때,
예) 가정에서 부모와 형제들이 나를 너무 힘들게 할 때...
우리들이 어느 경우든지 찬송을 많이 부르면, 놀라운 일이 생겨요. 하나님이 슬픔이 변하여, 기쁨되게 하셔요. 다같이 "찬송을 부르세요"라는 찬송을 부르고, 함께 기도하겠습니다(악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