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람 겔러리 추천 록펠러 아트 펀드 컬렉션: 서양미술의 대가
展览推荐丨洛克菲勒艺术基金收藏展:西方艺术大师
2022년 07월 14일 시나 컬렉션 소스:EK NFT이페어케이 플러스
전시 현장 전시 현장.
록펠러 아트 펀드 컬렉션: 서양 미술의 대가 전시세계적 서양예술 거장 5명 선정 작품 100여 점, 19세부터 시작기말에서 2000년대 초까지입체주의를 대표하는발기인 파블로 비파블로 Picasso)、초현실주의의 선구자살바도르 달리오르달리, 후기 인상주의 예술가 아메데오 모디글리아니, 형이상주의의 늠름한 조르지오 모란디, 팝아트로 유명한 아만 피에르 페르난데즈.서양 예술사에는 시대별, 장르별, 배경별 예술가들의 작품이 동시에 전시돼 수채, 판화, 도자기, 설치, 유화 등 다양한 매체를 담았다.록펠러 예술기금이 중국에 진출한 후 처음으로 공식 협력전이기도 하다.
전람회는 새로운 전시 방식을 채택하여 서양 거장 5명의 작품을 나누었다컬러존별로 전시공간을 충분히 활용해 안도 다다오 디자인한 통실루엣에 주얼리로진열장에는 달리의 열두 번째가 전시되어 있다.'별의 접시'를 하늘과 함께.막이 별 전체를 만들다.더욱 다채로워, 관중이 직접 와서 볼 수 있다.전시장은 스스로 발굴한다.크필러 예술재단, 진단박물관에박물관은 시리즈 전시의 모델로 시대, 유파, 배경을 뛰어넘는 동서양의 예술을 상해에서 전국 각지로 보급하고, "예술이 힘을 주는 도시, 문화가 산업을 이끈다"라는 임무의 사명을 완수한다.올해 중국에 '록필러 아트센터'를 유치하는 것을 중심으로 예술문화·국제교류를 핵심으로 하고, 사업 기획·건설을 차근차근 추진하면서 지속적인 운영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전시 현장 전시 현장.
예술가 소개
파블로 피카소
파블로 피카소,1881-1973), 현대예술의 대표주자, 서양현대회화사가장 중요한 예술가 중 한 명, 20세기 가장 창조적이다.창조적인 예술 천재.입체주의를 열었고신고전주의, 초현실주의여러 회화 학파서양 현대 예술사에 깊은 영향을 끼쳤다.영향이 크다. 대표작으로는 '게르니카'(스페인 마드리드 소피아 퀸스 박물관), '아비논의 소녀'(뉴욕 현대미술 박물관), '생명' 등이 있다.평생 4만 점 가까운 작품이 살아 숨쉬는 피카소는 자신의 작품이 루브르 박물관에 소장된 것을 살아서 본 최초의 예술가이기도 하다.피카소의 도자기, 석판판화, 펠트판화 등을 전시한 이번 전시는 투우사와 푸른색 시절의 암과 자 등 대표작들을 총망라한다.
전시 현장 전시 현장.
살바도르 달리
살바도르 달리,1904-1989), 초현실주의 예술가, 피카소매티스(야수파)20세기 최고라 일컬어진다대표적인 예술대사단, 미국 시대인으로서물건은 일찍이 《타임》지에 실렸다.표지. 달리의 초현실주의 창의력은 회화에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영화, 보석, 무대 디자인까지 섭렵했다.르네상스 시대 회화의 영향을 받은 그의 그림 솜씨는 괴이한 꿈속의 이미지와 뛰어난 사실적인 그림을 경이롭게 섞었다.'황도십이궁 황금반' 재단 한정판은 그의 중요 시기의 대표작이다.또 달리의 팔자수염이 패션 아이콘으로 바뀌면서 팝아트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전시 현장 전시 현장.
아만디오 모딜리아니
아메데오 모디글리아니, 1884-1920), 이탈리아의 국보급 화가, 현재모더니즘 예술가, 20세기초 프랑스의 파리 회화파의 대표적 화가피카소의 절친한 친구 중 한 명대표작으로는 '옆으로 누운'이 있다.나부(뉴욕 출신)현대예술박물관 전시도록 표지)'노란 스웨터 입은 제니'와 '부부' 등.모딜리아니의 작품은 동양회화의 영향을 받아 세잔의 형태구조를 표현하는 방법을 채택하고 이미지를 과장 변형시켜 유난히 길렀다.피카소의 초상, 자화상, 그리고 수많은 여성 초상화를 전시한 이번 작품은 2004년 카를로 아지그리오 체피 당시 이탈리아 공화국 대통령의 지원을 받아 프랑스 파리에 보관돼 있던 기록물 및 작품을 이탈리아 로마로 옮기고 제니 모딜리아니(모딜리아니의 유일한 딸)가 설립한 이탈리아 모딜리아니 연구소에서 총 17점이 나왔다.
전시 현장 전시 현장.
조지 모란디
조르지오 모란디, 1890-1964), 이탈리아의 유명한 판화가, 유화가.모란디는 초기 문예를 추앙했다부흥 대사의 작품도세잔의 정물화풍에경화에 흥미가 있다. 입체적이다.초현실주의와 초현실주의그러던 중 점차 자아가 형성되었다.나만의 스타일. 전 세계를 풍미하는 모란디 컬러예술가의 정물 이름을 딴 모란디는 극히 제한적이고 간단한 생활도구를 골라 컵, 접시, 병, 상자, 항아리 및 평범한 생활상을 자신의 창작 대상으로 삼아 '병 화가'로 불렸고, 이번 전시에는 모란디의 '병'과 '풍경' 시리즈 수채화가 전시된다.
전시 현장 전시 현장.
오만 피에르 페르난데스
아르만 파이rre Fernandez, 1928), 프랑스 예술가, 그는소수의 생존자가 생존해 있으면 기록된다.서양 예술사의 예술가하나. 1991년프랑수아 미테랑 대통령팔라이s de l’E라이세) 기사훈장 수여만. 1993년 오만은 프랑스 국가영예훈장을 받았다.20세기의 가장 혁신적인 조각가이자 팝아트의 창시자 중 한 명인 그의 작품은 다다이즘의 영향을 받아 회화와 판화에서 불멸의 공공조형물에 이르기까지 '물체의 예술'은 오만의 예술이념으로 물체가 쌓이고 집적된 아름다움으로 물체의 형태에 대해 신선한 관찰각도를 갖게 되었고 음악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갖게 되었다.이번 전시는 피아노나 현악기를 분해해 조각으로 엮어 음악과 예술 창작에 대한 남다른 시각을 보여주는 오만의 시그니처 예술작품을 선보인다.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런던 테이트 미술관, 파리 퐁피두 센터 등에서 많은 작품을 소장하고 있다.
작품 소개
피카소_모여자_마더앤차일드_1901년_h51×41cm_석판판화
피카소 《어머니와 아들》
'모와 자'는 1901년에 그려졌다.이것은 피카소의 남색기 작품이다.1900년 피카소 파리 도착, 19세단신으로 파리로 세계여행을 떠났다.아무것도.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또 친구가 자살하는 변을 당해 매우 우울해 했다.이때 그는 거의 모든 종류의 가락만 있는 파란색을 그리기 시작했다.
그림은 넓은 면적에 파란색을 사용하는데 파란색 자체가 우울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말할 수 없는 억압이 있다.이 그림은 주체를 한가운데에 놓는 것이 사람의 눈, 시각, 초점에 부합된다.점, 어머니가 고개를 숙이고 아이에게 진한 키스를 하는 장면 표현력은 캐릭터의 움직임 표정에 바탕을 두고 절망감을 주고, 밑바닥 사람들에 대한 피카소의 동정심을 표현한 것, 이것이 우리가 말하는 예술 표현 생활이다.
모딜리아니_제니 햅트니 화이트 원피스 옆좌석에_Jeanne Hébuterneseated in profile with white dress_1918_h89×69cm_판화 모딜리아니_제니 햅트니 화이트 원피스 옆좌상_Jeanne Hebuterne seated in profile with whitedress_1918_h89×69cm_판화
모딜리아니 '제니 햅트니, 흰색 원피스 옆좌석에 초상화'
제니 햅턴은 모딜리아니의 아내다.제니 본인은 검은 머리에 얼굴이 약간 넓은 아름다운 여자였다.하지만 모딜리아니는 제니를 주제로 한 그림을 무수히 그렸습니다.인물상은 처음 본 그림 속에서는 딴사람이다.하지만 더 많은 제니 그림을 보고 나면, 그 안에 있는 제니가 더 요조롭고, 더 여성스럽고, 더 초라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당신은 모딜리아니가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고 있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
이 제니의 좌상은 모딜리아니의 전형적인 긴 목을 갖고 있다.그는 인상에 대해 매우 큰 변형을 가했지만, 그의 변형이 빚어냈다.역시 미인이라는 점이 신기해요.의。
조지모란디_정물_Still Life_1959년_h56×w66.5cm_수채색(2)조지 모란디_정물_Stil Life_1959년_h56×w66.5cm_수채색(2)
조지 모란디
많은 사람들이 모란디의 정물화를 좋아한다.그의 정물은 매우 평온하게 그려졌다.보통 화가가 정물을 그리는 데는, 모두 오밀조밀 배치해야 한다.위치, 앞뒤가 너무 규칙적이면 안 된다.세잔의 경우 테이블 상판을 좀 더 비스듬히 그려 물건의 배치 면적을 늘려 틀에 박힌 구도를 만들겠다는 것이다.모란디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것 같다.그는 점잖고 멋있는 것을 별로 개의치 않는다.도색도 회색이었고 점프할 색도 없었다.그래서 그가 그린 정물은 조용했다.
오만_기타와피그먼트_Guitar And Paint_2001년_h110×w80×15.5cm_설치그림오만_기타피그먼트_Guitar And Paint_2001년_h110×w80×15.5cm_설치회화
오만 《기와 물감》
해체된 기타, 물감 튜브를 이용해 캔버스에 고정시킨 작품이다.그리고 그 위에 프로필렌으로 되게 편하게 뽑는 거를 그려놨어요코끼리는 그 위에 그려져 있다. 허점을 띠고 있다.유려한 선은 아마도 기타의 크로켓 현이나 타현일 것이다.그리고 소현?
그림과 음악으로 연습한 첫 번째 사람은 바실리 콘딘스키였다.칸딘스키는 음악이 가장 추상적인 예술이라고 주장했다.다양한 색깔의 점, 선, 면이심리적으로 음악과 비슷한 효과를 낸다.그래서 그는 색깔의 변화, 점선면의 조합으로 음악과 같은 리듬과 리듬을 표현하려고 시도했다.이것이 최초의 추상화다.
오만은 악기와 추상화로 천의 장치를 구축해 음악이 담긴 선반 그림을 표현하는 데 열중했다.
달리_타임소프트워치_더소프트워치_h64.5×w84.5cm_1973년_석판화달리_시간의 소프트 시계_The soft watch_h64.5×w84.5cm_1973년_석판화
달리 《시간의 소프트 시계》
이 그림의 작명은 《시간의 부드러운 시계》이다.일반적으로 우리가 인상하는 시계는 금속 재질로 제작되지만 다릅니다.옛날 시계 이미지, 화면 속 시계시계가 부들부들 퍼져서 마치 오랜 시간 동안 지친 것 같다.달리가 시계나 시간은 부드럽거나 존재하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도 예술가의 시간 흐름에 대한 특별한 표현이다.
전시 정보
록펠러 아트 펀드 컬렉션: 서양 미술의 대가
전시회명: 록펠러아트재단 소장전: 서양예술의 대가
전시기간 : 2022년 7월 8일(금) ~ 2022년 9월 25일(일)
주최자: 젠틀맨 박물관, 록펠러 예술 기금
협찬사 : 유럽예술연맹(작품지원), 켈레빈, 바샤아트
전시장소: 진단박물관, 상하이 푸둥신구 루자쭈이푸청로 99
전시 관람료: 120위안/매(정가표), 150위안/매(상설전시통관표)
록펠러 아트 펀드
록펠러 아트 펀드는 록펠러 패밀리가 조직을 투자·관리·운영하는 예술 자원 집적 플랫폼이자 혁신 투자 기관이다.기금은 현대 예술과 디지털 예술에 집중함으로써기술과 국제 교류를 통해 국제적 우위를 가진 문화역량 분야 자원과 예술전략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주력한다.록펠러 아트 펀드는 중국에 진출한 뒤 온라인 IP 라이선스 거래 플랫폼인 켈레빈에 투자, 인큐베이팅해 여러 예술 프로젝트를 유치하고 '중국-록펠러 아트센터' 프로젝트의 전략포를 구상했다.국은 이 공익과 상업의 프로젝트 건설을 통해 중미 쌍방이 무역을 전개하고 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통로를 열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텐단 박물관
진단박물관은 2013년 10월부터 일반에 공개되어 '보호·전승·봉사'라는 이념 아래 전(傳)에 전념하고 있다.중국 전통 문화를 양양하면서 동시에 진행하다일련의 현대 예술 분야의 시도.2020년 10월 개관한 진단박물관 신관도 기존 상설전을 기반으로 한 특별전 행사를 개최해 보다 다양하고 선진적인 현대예술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럽 예술 연맹에 대하여
유럽 예술 연맹(Associations europeenes d'échange)s culturels et d'union artistique) 약칭 AEECUA는 2012년 파리에서 프랑스 정부가 승인하고 프랑스 사법부가 규제하는 문화협회로 설립되었다.AEECUA 설립 이후 국내외 정부·예술기관·상업체와 협력하여 중유럽 두 곳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백 차례에 가까운 활동을 하다.
유럽예술연맹 문화교류협회는 문화예술을 문명의 접점으로 삼아 파리에서 베이징으로, 지중해에서 태평양으로, 고대 실크로드 동서 양단 문명지원천을 출발점으로 한 예술 상호감각 기반의 중유럽 문화교류 플랫폼이다.우리나라의 국력이 부단히 증강됨에 따라, 세계 정치 및 경제 분야에서 중국의 영향력이 부단히 심화되고, 문화 수출은 이미 우리나라가 반드시 해야 할 일이 되어 버렸으므로, 유럽 예술 연맹은 양국 교류의 가교가 되려 노력함과 동시에, 동시에 우수한 장차관을 탑재하고 있다.프랑스 및 유럽 문화를 중국에 전파해야 하는 책임, 문화는 전 인류의 보물로 더욱 조화롭고 번영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오늘날 전세계 예술문화는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끊임없이 융화되며, 끊임없이 우수한 예술가와 예술작품이 배출되고 있다.그래서 설립자들은 세계 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본 협회를 설립하기로 결의했다.
카일레븐 정보
Kaylevan IP 라이선스 거래 플랫폼, 글로벌 문화 IP와 대량 상품의 국경을 초월한 융합을 위한 융합 플랫폼 구축에 힘쓰다기능성 제품, 대중 심미적 향상, 밀기국가 지식재산 업계의 발전과 규범에 진출하여 한몫을 다하다.소비자가 물질문명적 욕구에서 정신문명적 욕구로 이동하면서 문화IP 시장의 수요가 폭증하자, 카이레빈 IP 라이선스 거래 플랫폼은 미국 록펠러아트펀드, 유럽예술연맹, 바샤아트 등 세계 최고 문화기구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문화IP 수권업종 표준을 제정하여 상업과 문화의 경계를 초월한 대규모 합작을 보장하였다.
바샤 예술에 대해서
2011년 창간된 '바사아트'는 국제화 비전을 가진 일선 예술잡지로 '예술이 패션을 이끌게 하고,'예술이 가치를 창조한다'는 창간 이념이념으로대상 독자는 현재 100만 명의 중국 최고 수집가뿐 아니라 1억 명이 넘는 중국 명품의 소비층을 대상으로 예술적 감상과 예술 소비 촉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