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본 무디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내 문법이 틀린 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내가 알고 있는 모든 문법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학생은 알고 있는 문법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있습니까 ?"
그 학생은 충격을 받고 돌아갔습니다.
다음 날 아침 학생회 회장이 무디를 찾아와 정중하게 사과했습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였습니다.
이런 동기로 케임브리지 대학에 역사상 유례 없는 대각성 운동이 일어났으며 선교의 거대한 장을 열었습니다.
일곱 명의 우수한 학생이 중국 선교에 목숨을 바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 중에 중국 선교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허드슨 테일러(Hudson Taylor)가 있었습니다.
==================================================================================================
허드슨 테일러(Hudson Taylor)
허드슨 테일러가 중국 내륙에 들어가 양주에서 선교사역을 할 때의 일이다.
선교사들이 의료 선교를 열심히 하자 양주의 학자들과 일부 군 인사들은 선교사들에 대한 나쁜 유언비어를 유포하였다.
그 후 선교사 집의 창문에 돌들이 날아오고 비난의 글들이 나돌기 시작했다.
그 글에는 선교사들이 죽어가는 사람들의 눈알을 도려내고
어린아이들을 잡아 먹으며 아이 밴 여자의 배를 갈라 그것으로 약을 만든다는 것이었다.
이에 분노한 군중들은 폭도로 변해갔다.
이 일로 많은 선교사들이 심한 상처를 입거나 죽어 갔다.
영국 당국은 양주 사태에 대해 직접 개입하였다.
그러나 양주 폭동 이후 허드슨 테일러가 이끄는 선교회는
'군함을 앞세우는 선교회'라는 심한 비난의 대상이 되어 헌금이 대폭 줄어들었다.
200여 명이 넘는 중국 내륙 선교회에 후원금이 영국으로부터 들어오지 않았다.
이때 허드슨 테일러는 자기를 돕던 후원자들이 후원을 끊었고 또 앞으로 끊을 것에 대해 두려워하지 않았다.
따라서 그는 구차하게 자신의 상황을 변명하거나 어떻게든 후원자의 비위를 맞추려고 애쓰지 않았다.
만약 허스든 테일러가 후원자의 눈에 잘 보이려 노력했다면 그도 은연중에 외식하는 모습을 보이게 되었을 것이다.
그러나 그는 하나님 한분만을 절대적으로 신뢰하는 믿음의 사람이었다.
허드슨 테일러는 그 갑갑한 상황 속에서 오직 하나님께 기도만 하였다.
그후 얼마 있지 않아 죠지 뮬러에게서 편지가 왔다.
2000파운드의 수표와 함께...
첫댓글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주님의 도구가 되어 의의 병기로 사용되어지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