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칭'대야리캠핑장 건축이 6월 21일부터 7월 3일까지 13일간 작업원들이 출근하지 않아서 중단되었다가, 어제 7월 3일부터 타업자와의 계약으로 재개되었습니다.
작업원들이 출근을 하지 않은 이유는 건축용역업자로부터 임금을 받지 못했다고 하더군요. 어처구니없이 건축용역업자는 오늘 이시간까지 사과말 한마디없이 건축주에게 '기다려주세요' 문자메세지 한마디뿐입니다.
건축주의 마음을 아프게합니다.
건축을 재계하는데 큰 문제점은 업자가 하다가 중단된 일을 좋아하는 업자가 없다는 사실과, 예상비용이 많이 발생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수기는 하루하루 지나가고 있고, 건축주 마음을 누가 알아주리요.
최소한의 법적 문제점을 법률가의 조언으로 해결하고, 어제부터 마무리작업 일명 설것이작업을 착수했습니다.
거실과 현관 그리고 주방 인테리어 자재가 입고 되고 있습니다. 지인의 소개로 근처에 4개의 건축을 하고 있는 젊은 건축가를 소개받았지요.
2일간 거실, 현관, 주방 인테리어를 마무리하고, 몰딩작업까지 산뜻하게 마무리작업을 하고 인테리어팀은 철수했습니다.
몰딩작업중
과거에 건축사업을 크게 한 경험이 있고, 지금은 전원주택을 직접짓고 있으며, 틈틈이 인테리어작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천장의 인테리어는 통나무를 이용해서 대들보와 석가래를 하려고 하였으나, 기구입한 소나무재질의 통나무는 중량관계로 사용하지 않고 수입목제를 재구입하여 천장인테리어 작업은 마무리하였습니다.
장맛비가 내리고 있는 대야리현장은 진훍땅의 어려운 환경속에 인테리어작업은 무사히 끝냈습니다.
인테리어작업 도구들입니다. 간단해보지요? 보이지 않는 것은 1.5마력 콘프레샤 그리고, 줄자와 톱 한자루 인 듯 합니다.
오늘 수고하신 두분에게 큰박수를 보냅니다^ㅎ^ - 영월마디산장 영월삿갓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