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 자동차 제조업체의 직원당 수익
https://www.visualcapitalist.com/cp/charted-carmakers-revenue-per-employee/#google_vignette
직원당 매출 기준 상위 20대 자동차 제조업체
직원 1인당 매출은 직원 1인이 회사에 얼마나 많은 돈을 벌어들이는지 대략적으로 측정하는 중요한 비율이다.
이 그래픽에서 제작자 David Zuleta는 직원당 창출된 수익을 기준으로 상위 20개 자동차 제조업체의 순위를 매겼습니다. 데이터는 Companiesmarketcap.com을 사용하여 2023년 각 회사의 시가총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
기아는 수익 효율성을 선도합니다
자동차 제조업체의 직원 1인당 수익을 측정하면 기아가 선두 주자로 떠오르며 포드(Ford), 제너럴 모터스(GM) 같은 업계 거대 기업이 뒤처지고 있습니다.
광고
한국 자동차 제조업체는 2023년 직원당 매출 213만 달러를 달성했습니다. 이 회사의 34,178명의 직원은 작년에 총 726억 7천만 달러의 매출을 창출했습니다.
회사직원수익(십억 달러)직원당 수익(백만 달러)
기아 | 34,178 | $72.67 | $2.13 |
현대 | 63,942 | $117.98 | $1.85 |
페라리 | 4,961 | $5.85 | $1.18 |
북극성 | 2,377 | $2.65 | $1.12 |
BMW | 149,475 | $159.50 | $1.07 |
제너럴 모터스 | 167,000 | $169,72 | $1.02 |
포드 | 173,000 | $169.81 | $0.98 |
메르세데스-벤츠 | 169,355 | $160.61 | $0.95 |
마루티 스즈키 인도 | 16,259 | $13.82 | $0.85 |
볼보 자동차 | 42,300 | $35.89 | $0.85 |
스바루 | 37,521 | $29.15 | $0.78 |
토요타 | 375,235 | $283.97 | $0.76 |
애스턴 마틴 | 2,473 | $1.83 | $0.74 |
토파쉬 터키 | 5,528 | $4.07 | $0.74 |
테슬라 | 127,855 | $94.02 | $0.74 |
미쓰비시 자동차 | 28,428 | $18.59 | $0.65 |
혼다 | 197,039 | $128.24 | $0.65 |
마즈다 | 48,481 | $31.17 | $0.64 |
닛산 | 131,719 | $82.57 | $0.63 |
포드 오토산 | 21,007 | $12.26 | $0.58 |
이전의다음
광고
이 수치는 목록의 마지막 차량인 Ford Otosan과 완전히 대조됩니다. Ford Motor Company와 Koç Holding이 동등하게 소유하고 터키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122억 6천만 달러라는 상당한 매출에도 불구하고 직원당 수익이 580,000달러에 불과했습니다.
직원당 118만 달러로 상위권에 있는 Ferrari의 존재는 생산량이 적고 마진이 높은 고급 차량이 직원당 상당한 수익을 창출한다는 다른 전략을 강조합니다.
대형 자동차 제조업체 중에서는 BMW와 General Motors가 직원당 각각 107만 달러와 102만 달러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상당한 직원 기반을 탄탄한 수익 흐름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한편, Tesla는 획기적인 기술에도 불구하고 직원 1인당 수익이 740,000달러에 불과했습니다. 이는 Aston Martin 및 터키 Tofaş Tür와 맞먹습니다. 또 다른 EV 제조업체인 스웨덴의 Polestar는 Tesla보다 훨씬 앞서서 112만 달러를 달성하여 순위에서 4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이터에서 알 수 있듯이 효율성은 인력 규모나 브랜드 유산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인적 자원의 전략적 활용과도 연관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