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시설공단의 신안산선 노선도들입니다.
클릭하면 커집니다.
신안산선은 안산쪽으로 갈때 분기가 되며, 시흥시청쪽 노선은 대곡소사원시-서해선에 합류하여 계속 달리게 됩니다.
따라서 서울역-여의도에서 시발하는 서해안 방면의 새로운 철도 기간축을 만들수 있습니다.
15번 고속도로의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겠지요.
서해선에 일반열차를 달리게할때,
서울에서 먼 소사역에서 시발한다는게 부자연스럽기 때문에
여의도역에서 시발하면 좋을 것입니다.
첫댓글 그런데 대피선 공사를 하지 않겠다니... 아이고 두야........
서해선 일반열차까지 운행해야 하는데 대피선 없으면 두고두고 골치 아파집니다. 서해선 일반열차가 신안산선 전동차으로 인해 딜레이 되는 어처구니 없는 일이 생기죠.
이제라도 늦진 않았으니 대피선 좀 지었으면 합니다........서해선 열차 능곡이나 김포공항에서 발착하는 뻘짓 하지 말고 -_-
http://gall.dcinside.com/list.php?id=train&no=263236카더라로는 금천구 구간이 복복선이 될 수도 있다는데 확정은 아닌 모양?
여기 디씨 아니다. 예의 지켜라.
디씨서 하는 짓 하지 말고 짜져라.
우리 그러지 말고 피자 이야기나 하지요. 간만에 크러스트피자가 땡깁니다. 여러분들은요?
단순 오기 아닐 까 싶습니다. 전에 올라온 역 설계도를 보니 도시철도 설계를 답습한 단순 복선에, 노선 건설비가 크게 증가했다는 소식도 없으니 말이죠.
이왕에 돈들여 짓고 간선철도 운영까지 생각한다면 대피선은 지었으면 합니다.
영등포에서 석수역까지는 기존 1호선을 삼복선화하는게 낫지 않았을까요? 물론 그 비용은 어마어마하겠습니다만......수요가 어느정도 나올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비용이 많이 들더라도 수원에서 구로까지 구간을 삼복선화하고 이 노선을 용산에서 경의선과 직결시킬 수 있다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청량리 ↔ 신창이 아니라 문산 ↔ 신창 이렇게 말이죠..
서울시내에 있는 지상철도도 선거철이나 심심하면 지하화 한다고 난리치는데 3복선한다고 하면 도시단절,양분 이러면서 절대 가만히 있을리 없습니다.
기술적으로 완전히 불가능 합니다. 신도림역 주변엔 이미 초대형 주상복합, 오피스 건물들이 바로 붙어서 개발이 되는 바람에.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정답. 간단히 시공비를 불릴 수 있는 역사는 큼직하게, 기술적으로 귀찮은 대피선, 인상선, 안전시설은 작게,물론 운영은 내가 하는 거 아니니 알 바 아니고 -_-;; 이런 심정 아닐까요?
님 신안산선여의도역 있잖아요 여의도 버스환승센터 앞이래요 근뎅 버스환승센터가 보면 여의도공원 앞이에요 그래서 역명을 여의도 공원역이라구 하면 어떨까용
잘은 모른다해도 대피선이 없으면 우짜자는 겁니까?올해 2014년 착공식 합시다.
2016년에는 착공한답니까?꿈에 철도노선 빨리 착공합시다.
첫댓글 그런데 대피선 공사를 하지 않겠다니... 아이고 두야........
서해선 일반열차까지 운행해야 하는데 대피선 없으면 두고두고 골치 아파집니다. 서해선 일반열차가 신안산선 전동차으로 인해 딜레이 되는 어처구니 없는 일이 생기죠.
이제라도 늦진 않았으니 대피선 좀 지었으면 합니다........서해선 열차 능곡이나 김포공항에서 발착하는 뻘짓 하지 말고 -_-
http://gall.dcinside.com/list.php?id=train&no=263236
카더라로는 금천구 구간이 복복선이 될 수도 있다는데 확정은 아닌 모양?
여기 디씨 아니다. 예의 지켜라.
디씨서 하는 짓 하지 말고 짜져라.
우리 그러지 말고 피자 이야기나 하지요. 간만에 크러스트피자가 땡깁니다. 여러분들은요?
단순 오기 아닐 까 싶습니다. 전에 올라온 역 설계도를 보니 도시철도 설계를 답습한 단순 복선에, 노선 건설비가 크게 증가했다는 소식도 없으니 말이죠.
이왕에 돈들여 짓고 간선철도 운영까지 생각한다면 대피선은 지었으면 합니다.
영등포에서 석수역까지는 기존 1호선을 삼복선화하는게 낫지 않았을까요? 물론 그 비용은 어마어마하겠습니다만......
수요가 어느정도 나올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비용이 많이 들더라도 수원에서 구로까지 구간을 삼복선화하고 이 노선을 용산에서 경의선과 직결시킬 수 있다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청량리 ↔ 신창이 아니라 문산 ↔ 신창 이렇게 말이죠..
서울시내에 있는 지상철도도 선거철이나 심심하면 지하화 한다고 난리치는데 3복선한다고 하면 도시단절,양분 이러면서 절대 가만히 있을리 없습니다.
기술적으로 완전히 불가능 합니다. 신도림역 주변엔 이미 초대형 주상복합, 오피스 건물들이 바로 붙어서 개발이 되는 바람에.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정답. 간단히 시공비를 불릴 수 있는 역사는 큼직하게, 기술적으로 귀찮은 대피선, 인상선, 안전시설은 작게,
물론 운영은 내가 하는 거 아니니 알 바 아니고 -_-;; 이런 심정 아닐까요?
님 신안산선여의도역 있잖아요 여의도 버스환승센터 앞이래요 근뎅 버스환승센터가 보면 여의도공원 앞이에요 그래서 역명을 여의도 공원역이라구 하면 어떨까용
잘은 모른다해도 대피선이 없으면 우짜자는 겁니까?
올해 2014년 착공식 합시다.
2016년에는 착공한답니까?
꿈에 철도노선 빨리 착공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