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한국철도시설공단] 신안산선 대형 노선도
한우진 추천 2 조회 11,477 12.10.03 21:52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2.10.03 22:53

    첫댓글 그런데 대피선 공사를 하지 않겠다니... 아이고 두야........

  • 12.10.03 23:48

    서해선 일반열차까지 운행해야 하는데 대피선 없으면 두고두고 골치 아파집니다. 서해선 일반열차가 신안산선 전동차으로 인해 딜레이 되는 어처구니 없는 일이 생기죠.

  • 12.10.04 02:23

    이제라도 늦진 않았으니 대피선 좀 지었으면 합니다........서해선 열차 능곡이나 김포공항에서 발착하는 뻘짓 하지 말고 -_-

  • 12.10.04 10:40

    http://gall.dcinside.com/list.php?id=train&no=263236
    카더라로는 금천구 구간이 복복선이 될 수도 있다는데 확정은 아닌 모양?

  • 12.10.04 11:00

    여기 디씨 아니다. 예의 지켜라.

  • 12.10.04 22:36

    디씨서 하는 짓 하지 말고 짜져라.

  • 12.10.04 23:04

    우리 그러지 말고 피자 이야기나 하지요. 간만에 크러스트피자가 땡깁니다. 여러분들은요?

  • 12.10.06 00:21

    단순 오기 아닐 까 싶습니다. 전에 올라온 역 설계도를 보니 도시철도 설계를 답습한 단순 복선에, 노선 건설비가 크게 증가했다는 소식도 없으니 말이죠.

  • 이왕에 돈들여 짓고 간선철도 운영까지 생각한다면 대피선은 지었으면 합니다.

  • 12.10.05 11:10

    영등포에서 석수역까지는 기존 1호선을 삼복선화하는게 낫지 않았을까요? 물론 그 비용은 어마어마하겠습니다만......
    수요가 어느정도 나올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비용이 많이 들더라도 수원에서 구로까지 구간을 삼복선화하고 이 노선을 용산에서 경의선과 직결시킬 수 있다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청량리 ↔ 신창이 아니라 문산 ↔ 신창 이렇게 말이죠..

  • 서울시내에 있는 지상철도도 선거철이나 심심하면 지하화 한다고 난리치는데 3복선한다고 하면 도시단절,양분 이러면서 절대 가만히 있을리 없습니다.

  • 12.10.05 21:46

    기술적으로 완전히 불가능 합니다. 신도림역 주변엔 이미 초대형 주상복합, 오피스 건물들이 바로 붙어서 개발이 되는 바람에.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2.10.06 00:17

    정답. 간단히 시공비를 불릴 수 있는 역사는 큼직하게, 기술적으로 귀찮은 대피선, 인상선, 안전시설은 작게,
    물론 운영은 내가 하는 거 아니니 알 바 아니고 -_-;; 이런 심정 아닐까요?

  • 13.07.11 14:25

    님 신안산선여의도역 있잖아요 여의도 버스환승센터 앞이래요 근뎅 버스환승센터가 보면 여의도공원 앞이에요 그래서 역명을 여의도 공원역이라구 하면 어떨까용

  • 14.08.10 15:09

    잘은 모른다해도 대피선이 없으면 우짜자는 겁니까?

    올해 2014년 착공식 합시다.

  • 16.06.25 21:37

    2016년에는 착공한답니까?
    꿈에 철도노선 빨리 착공합시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