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모 폐인 인터넷 점령 다모 역시 네티즌들 사이에서 '폐인' 신드롬을 불러 일으켰던 작품. 특히 조선시대여형사로 등장한 다모 하지원의 인기는 대단해 합성사진에도 많이 등장했다. 사이버공간에서 최고의 인기를 얻었던 딸녀와 하지원의 합성 사진.
게임 전사 효리 이효리 신드롬도 빼놓을 수 없다. 인터넷 게임에 등장하는 여전사의 이미지와 이효리를 합성했다. 이효리는 게임 전사뿐만 아니라 딸녀 등의 합성사진에도 단골로 등장했다.
후세인은 대도? 후세인의 체포는 연말 사이버공간을 달궜던 빅이슈. 미군에 의해 체포된 후 '산타 후세인' 사진까지 인터넷에 등장할 만큼 식지 않는 관심을 반영했다. 대도 신창원의 체포 사진과 합성한 이 사진은 좌우에 부시 미대통령과 블레어 영국 총리를 형사로 붙여 기발한 발상이란 평가를 받은 작품.
피아노 대신 이라크를 치다 이라크 전쟁으로 네티즌들의 비난을 한 몸에 받은 인물은 조지 부시 미 대통령. 인터넷에는 부시를 풍자한 사진들이 이라크 전쟁을 전후해 수 없이 쏟아졌다. 영화 '피아노 치는 대통령'과 합성한 이 작품에서도 부시를 '이라크를 치는 대통령'으로 비난하고 있다.
700원짜리 이승엽 홈런볼 아시아 홈런왕 이승엽을 축하하는 합성사진도 등장했다. 네티즌들의 재기와 익살이 엿보이는 작품이다. 그러나 과연 홈런볼에는 홈런공이 들어 있을까?
솔로들이여 단결하라!! 솔로부대는 올 연말 네티즌들이 만든 신조어다. 애인 없이 솔로로 사는 사람들끼리 단결해야 한다는 주장. 특히 크리스마스나 연말 때면 '음지'로 숨어야 하는 솔로들이 올해는 인터넷에 올라온 솔로부대 연작 사진들로 큰 힘을 얻고 있다.
합성 단골손님 모였다 크리스마스를 한 장의 익살스런 합성사진으로 표현했다. 사진 왼쪽부터 문희준 김유식 신구 응삼이 앙드레김 순, 합성사진 마니아들 사이에선 '필수요소'로 자주 등장하는 인물들이다.
얼짱 박윤배 인생 대역전 인생역전을 꿈꾸게 했던 로또. 사이버 공간도 예외는 아니다. 로또를 들고 있는 인물은 응삼이 박윤배. 올 한해 네티즌들에 의해 '원조 얼짱'으로 불리면서 일약 인생역전에성공했다.
검찰총장 송광수는 검객 송짱 송짱은 인터넷에서 네티즌들이 송광수 검찰총장을 부르는 말. 대선자금을 수사를 총지휘하고 있는 송 총장이 사이버공간에서 '영웅'으로 부상했다. 특히 합성사진을 모아 스토리를 구성한 '대선자객'이란 작품에선 송 총장을 중원의 무사로 합성, 네티즌들의 갈채를 받았다.
첫댓글 이것이 합성이라는 편견을 버려~!!!
딸녀 사랑해요
무뇌충이 없다는건 날 두 번 죽이는 일이야~
왜 라스트 또라이는 없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