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천지 성경공부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신천지가 지금처럼 성장할 수 있던 것은 소위 모략전도⑸로 섭외한 사람들에게 성경을 무료로 가르치기 시작하면서부터입니다. 신천지 성경공부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복음방 단계
이 시기는 하느님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성경에 맛들이는 작업을 하는 단계로, 일대일 또는 소그룹으로 1-2개월(12-16회) 정도 성경을 공부합니다. 앞으로 센터 과정에서 오랫동안 공부해야 하기 때문에 마음 준비를 단단히 시키는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센터 교육 단계
센터 과정은 총 3단계로 초등, 중등, 고등 과정으로 나뉩니다. 이 센터 과정에서 본격적으로 신천지 성경과 교리를 공부하게 됩니다. 센터 과정에서 6개월 기간으로 일주일에 네 번(월, 화, 목, 금),⑹ 오전반(10-13시)이나 오후반(19-22시)에 출석하여 하루 세 시간씩 공부합니다.
·센터 초등 과정
이 과정에서는 성경을 비유로 풀어내는 비유풀이를 집중적으로 배웁니다. 신천지는 이 비유를 풀어야 성경 내용을 제대로 알고 죄 사함을 받을 수 있다고 가르치며, 2개월 동안 성경 안에서 말씀의 짝을 찾는 훈련을 합니다. 초등 과정에서 배우는 비유풀이는 신천지가 성경을 보는 가장 근본적인 시각을 갖게 하며, 정통 신앙의 성경관을 완전히 바꾸게 합니다.이 시기에 신천지는 철저하게 100일 미디어 금식기간⑺을 만들어 사람들이 검색을 통해 자신이 하고 있는 성경공부가 신천지 과정임을 알지 못하게 합니다. 또 이단과 정통, 정통과 전통에 대해 가르치며 오히려 신천지는 위험한 곳이라고 주의를 주어, 사람들이 자신이 하고 있는 성경 공부가 신천지 과정이라고 의심하지 못하도록 철저히 숨기며 관리합니다.
·센터 중등 과정
이 과정은 초등 과정에서 배운 비유풀이를 바탕으로 성경을 배우므로 반드시 초등 과정을 거쳐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중등과정에서는 성경이 무엇이며, 성경이 무엇을 예언하는지, 성경의 목적이 무엇인지, 그리고 신구약성경 안에서 하느님께서 약속하신 예언이 성취되는 때와 장소와 인물들을 신천지 성경관에 따라 배웁니다. 이 중등 과정에서는 성경을 교묘하게 '역사, 교훈, 예언, 성취'로 구분하고, '약속(예언)과 성취'의 내용을 강조합니다. 곧 구약의 약속은 신약에서 예수님이 성취하였고, 예수님의 신약의 약속은 계시록시대에 약속의 목자를 통해 성취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신천지는 사이비종교들이 가지는 '배도―멸망―구원' 교리와 '창조와 재창조', 시대별 구원자(목자) 교리도 가르치는데, 성경의 다양한 인물을 교묘하게 왜곡해서 이 교리들이 맞는 것처럼 가르칩니다. 결국 신천지는 성경공부와 교리공부를 통해 오늘날이 종말의 시대인 계시록시대라고 가르치며, 이만희를 새로운 구원자로 내세우기 위해 사전 작업을 합니다.
·센터 고등 과정
이 과정에서는 요한묵시록(요한계시록)의 전체 내용에서 신천지가 주장하는 실상實像이 어떻게 성취되었는지를 배웁니다. 신천지는 요한묵시록이, 하느님께서 성경 6천 년의 역사를 회복하고 종결하는 내용이라고 가르칩니다. 그리고 이 요한묵시록의 내용이 신천지에서 이루어진 것을 믿고 지키는 자만이 구원을 얻고, 하느님 나라의 제사장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따라서 이전의 초등, 중등, 과정은 요한묵시록을 배우기 위한 기초교육 과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느님과 예수님이 이만희를 통해 실상계시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이만희의 가르침에 그 무엇도 가감해서는 안 되며 가감할 때에는 천국에 못 들어가므로(묵시 22,18-19참조), 어떤 의문도 갖지 말고 그의 가르침을 믿으라고 합니다.이렇게 이만희를 신격화하는 교육이 센터 고등 과정에서 이루어집니다.
사실 3-4개월 동안 신천지 세터 과정(중등 과정)에서 공부하면 이미 세뇌당해 그들이 원하는 대로 생각하고, 행동하고, 말하게 됩니다. 그래서 신천지 교회에 다니는 사람들은 그곳에서 배운 대로 앵무새처럼 똑같은 말을 반복하고, 스스로 생각하거나 판단하지 못합니다. 무조건 신천지 말을 믿어야 하고, 의심하면 신앙이 약해진 것으로 가르치면서 항상 윗사람의 지시를 받고, 교육받은 매뉴얼대로 말하고 행동하게 합니다.
이렇게 신천지 복음방 단계와 센터 단계가 끝나면 최종 수료 시험을 보고 90점 이상 맞은 사람은 수료하면서 신천지 교인으로 등록되고, 비로소 신천지 교회에 출석하여 예배를 드릴 수 있습니다.
? 신천지에서 가르치는 성경을 배우면 왜 안 되나요?
많은 신부님, 수녀님, 신자 중에는 "아니 어떻게 144,000명만 구원된다고 믿나?⑻ 이만희 육체영생 교리를 도대체 어떻게 믿나? 아니, 상식적으로도 조금만 생각하면 믿을 수가 없는데 어떻게 그걸 믿지?" 하고 답답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신천지는 처음부터 이만희를 등장시키지 않습니다. 처음 신천지를 접하여 듣고 배우는 것은 오직 성경입니다.
그러면서 자신도 모르게 성경을 읽고 해석하는 방법이 서서히 바뀌면서 전체적으로 성경관이 바뀌게 됩니다.사실 성경공부를 시작할 때부터 신천지인으로 성경을 읽고 해석하고 믿게 되는 세뇌 작업이 시작됩니다. 물론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은 누구도 자신이 세뇌당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사실 이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본인이 세뇌당한 것이 아니라 이성적으로 옳다고 판단하여 선택했다거나, 이미 다 비교해서 알아보고 선택했다는 생각⑼을 하면서 더 확고하게 '신천지 성경말씀이 맞네'라고 하면서 믿습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신천지의 성경이나 교리를 배우지 말아야 합니다. 아무리 신앙심이 뛰어나고 믿음이 깊은 사람도 처음부터 교묘하게 숨겨진 목적을 가지고 가르치는 성경과 교리 내용을 6개월 동안 그것도 인주일에 네 먼, 하루 세 시간씩 배우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세뇌당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추수꾼(전도하는 사람)이라고 불리는 '전도 기계'가 되어 오직 전도하는 데에 자신의 모든 것을 쏟아붓게 됩니다.
신천지에 있다 보면 비정상적이고 잘못된 신앙생활, 곧 현실을 충실하게 살기보다 환상 속에서 인생의 신기루를 쫓게 되고, 아름다운 청춘과 인생을 사기당하고, 가정이 파괴되고, 어쩌면 불행한 종말을 맞이할지도 모릅니다.
이런 불행한 삶이 신천지 성경공부에서 시작되기 때문에 신천지 성경공부를 처음부터 하면 안 되는 것입니다.
⑸ 신천지는 신천지라고 밝히지 않고 거짓말, 속임수, 신분 위장과 사칭으로 사람들에게 접근하여 성경을 공부하도록 만든다. 아내가 남편을, 딸이 엄마를, 동생이 언니를, 친구가 친구를, 지인이 지인을, 그리고 길거리에서 만난 모르는 사람에게도 여러 단계의 속임수(모략)를 써서 신천지 성경공부로 유도하는데, 이를 모략전도라 한다.
⑹ 신천지인들은 수요일과 일요일에 예배가 있고, 이에 꼭 참석해야 하기 때문에 센터 공부를 쉰다. 그런데 최근에 수강생들이 초등 과정을 마치면 일요일 센터 예배(15시)에, 중등 과정을 마치면 수요일 센터 예배(19시)에 참석시키고 있다.
⑺ 인터넷, SNS 등으로 지금 배우고 있는 내용을 찾아보는 것은, 마치 구약성경에서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따 먹는 행위로 죽게 된 것과 같다고 강조하면서 절대로 찾아보지 못하게 한다. 만약 미디어로 찾아보면 그 자체가 선악과를 따 먹는 행위이고, 그 결과 영이 죽고 지옥에 간다고 세뇌시킨다.
⑻ 사실 신천지는 이 부분에서 사람들이 자기들을 오해하고, 진짜 신천지를 모르고 하는 소리라고 생각한다. 그 이유는 자신들은 144,000명만 구원 받는 것이 아니라 먼저 144,000명은 왕 같은 제사장 격으로 구원받고(묵시 7장과 20,4 참조, 가톨릭과 다르게 해석한다), 이후에 나머지 사람들은 '흰무리'(묵시 7,9 이하 참조)로서 구원받는다고 주장한다.
⑼ 신천지 센터 과정에서 성경공부를 하는 동안 성당 미사에도 나오며 신부님 강론이나 수녀님 훈화를 듣고 신천지에서 배우는 것과 비교하면서 신천지 성경공부 내용이 맞는지 알아봤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것은 제대로 알아본 것이 아니다. 정확하게 그 구절들이 맞는 내용인지 하나하나 살펴보아야 하는데, 겨우 10분 정도 이쪽저쪽 신부님 강론이나 수녀님 훈화 맣씀을 듣고는 알아봤다고 착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