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Y20 4Q 실적 매출 320억원(YoY +3.6%), 영업이익 105억원(YoY +12.7%)
FY20 동사 매출은 320억원(YoY +3.6%, QoQ +14.6%), 영업이익은 105억원(YoY +12.7%, QoQ +67.7%, OPM 32.9%) 기록하면서 컨센서스 상회(매출 308억원, 영업이익 87억원). 4분기에는 주요 광고주인 게임·가전 업체들이 집행 예산을 늘리면서 온라인 DA 호조, 이 외에도 금융·식음료 등 코로나 수혜 업종 물량 확대. 이에 따라 온라인 DA 매출은 2분기 연속 전년동기대비 성장한 173억원(YoY +7.4%, QoQ +12.6%) 기록. 디지털방송(IPTV) 부문도 VOD 콘텐츠 앞에 삽입되는 광고 판매가 증가하면서 YoY +70.8%, QoQ +80.3% 성장한 24억원 매출 달성
순매출로 인식하는 온라인 DA 매출 비중 증가하고 IPTV 판매 방식이 2020년부터 독점판 매에서 경쟁판매로 전환되면서 영업이익률 상승. 역대 최고 영업이익인 105억원 기록
나스미디어는 주당 현금 배당 800원(YoY +21.2%) 결정. 2/4 종가 기준 배당 수익률 2.3%
실적도 좋고 모멘텀도 많다
광고 시장은 2020년 상반기 코로나19 타격 이후 광고주 증가 및 단가 상승을 통해 점진적 회복 중. 2021년에도 이러한 흐름 이어질 것으로 보임. 또한 구글·카카오·네이버 등 주요 매체들이 디스플레이 지면을 추가하면서 시장 확대에 의한 ‘21년 나스미디어 실적 성장 기대
동사는 모회사 KT의 빅데이터 기반 커머스 사업을 2월부터 총괄할 예정. 타사 성공사례 존재하며 고객들은 자신에게 타겟팅된 상품을 할인해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매력적
나스미디어는 2021년 컨센서스 기준 PER 11.7배 거래 중. 동종업계 Peer 평균이 18.7배인 점을 고려하면 Valuation 매력도 갖추고 있다고 판단
교보 박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