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헐.. 이글은 디아 2 를 기다리는 분들을 위한 작은정보입니다...
헐헐.... 이런글을 올리면 안되지만.... 그래두.. 껨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헐헐 (sorry) ^^
디아블로 2 Q&A
디아블로 II의 출시 예정일은 언제입니까?
현재 예상으로는 7월 10일경에 PC용이 출시되고 2000년도 말에 매킨토시용 디아블로 II가 출시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게임이 블리자드사에서 정해 놓은 높은 수준에 미달할 경우에는 다시 출시가 늦추어질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 II는 몇장의 CD로 구성되어 있는지요?
디아블로 II는 3장의 CD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디아블로 II는 3D-액셀러레이터(Accelerator) 카드를 필요로 하는지요?
디아블로 II는 3D-액셀러레이터 카드를 필요로 하지는 않지만 이러한 기능을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를 사용할 경우 더욱 향상된 시각적인 효과를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 II의 가격은 얼마인가요? 인터넷을 통해 예약 주문을 할 수 있는지요?
아직 정확한 가격은 책정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아직까지는 디아블로 II에 대한 주문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예약 주문은 한빛소프트 온-라인 쇼핑몰에서 곧 시행될 예정입니다.
스크린샷에는 왜 256 컬러보다 더 많은 색상을 포함하고 있는가요?
비록 디아블로 II의 최소 비디오 사양은 256-컬러 SVGA 비디오 카드이지만 디아블로 II는 다이렉트3D나 글라이드를 지원하는 비디오 카드를 사용할 경우에 더욱 높은 수준의 색상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 II에서는 캐릭터가 달릴 수 있는지요?
네, 하지만 달리기 기능은 각 캐릭터의 스태미너에 의해 제한을 받습니다.
떨어트린 아이템을 빨리 발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요?
네, ALT키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땅에 떨어트린 아이템이 밝아집니다.
마우스 버튼을 계속 클릭하지 않고 공격하는 방법이 있는지요?
네, 마우스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밝게 표시된 목표물이 계속 공격을 받을 것입니다.
디아블로 II에는 쉬라인(Shrine:성전)이 있는지요?
네.
플레이어가 직접 핫키(Hotkey)를 만들 수 있는지요?
네, 플레이어는 각자 자신의 키보드 구성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영어외에 한국어로 구성된 디아블로 II 발매에 대한 계획이 있는지요?
네, 일단 국내에도 영어로 된 디아블로 II가 먼저 발매되지만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한국어로 구성된 디아블로 II가 발매될 것입니다.
E-mail을 통해 사진과 최신정보를 보내주실 수 있는지요?
죄송합니다. 고객님들의 요청에 답변해 드리기에는 너무나 많은 요구가 쇄도하고 있습니다. 디아블로 II의 공식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저희 저희 한빛소프트 디아블로 II국내 웹사이트도 지속적으로 최신정보로 업데이트시킬 예정이오니 이 사이트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데모 버전을 발매할 예정인지요?
네. 그렇지만 디아블로 II를 공식적으로 출시하기 전에 데모 버전이 제공될 수 있을지는 불확실합니다. 디아블로 II의 개발이 완료되는 시점에 맞춰 블리자드 웹사이트나 한빛소프트의 웹사이트의 공지 사항에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디아블로 II를 즐기기 위해서는 원판 디아블로가 필요한지요?
그렇지 않습니다. 디아블로 II는 완전히 새로운 게임이기 때문에 원판 디아블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디아블로 II에 새롭게 선보인 특징들은 무엇인지요?
FAQ에서 이 질문에 답변하기에는 너무나 많은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디아블로 II에는 어떠한 캐릭터 클래스가 등장하는지요?
디아블로에는 총 5 종류의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새롭게 등장하는 캐릭터는 아마존, 바바리안, 팔라딘, 네크로맨서, 그리고 소서리스입니다.
웹사이트에 등록된 NPC 외에도 다른 캐릭터들이 있는지요?
네. 웹사이트에 등록된 NPC는 액트 I에 나오는 캐릭터입니다. 총 4장으로 구성된 각 액트에서는 각각 다른 NPC와 몬스터가 출현합니다.
원판 디아블로에서 사용하였던 워리어(Warrior), 소서러(Sorcerer), 혹은 로그(Rogue)를 사용할 수 있는지요?
원판의 캐릭터 3명은 디아블로 II에서는 플레이어 클래스에 포함되지는 않았지만 게임을 즐기시는 중에 몇몇 낯익은 얼굴들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원판 디아블로에서 사용하였던 캐릭터를 디아블로 II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가요?
없습니다. 새로운 캐릭터들은 주문을 사용하고 전투를 벌일 때에 완전히 새로운 기술 체계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원판의 캐릭터들을 디아블로 II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디아블로 II에서는 랜덤으로 생성되는 던전이 나타나는지요?
네. 디아블로 II에서는 던전 뿐만 아니라 황야도 랜덤으로 생성됩니다.
게임에서 사용되는 모든 기술/아이템/무기/갑옷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지요?
아직도 게임을 개발 중이기 때문에 게임에 포함될 모든 내용에 대한 목록을 저희도 보유하고 있지 못합니다. 사실, 새로운 무기와 아이템을 발견하는 것이야말로 디아블로 II를 만끽하시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때문에 저희는 디아블로 II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디아블로 II와 Battle.net을 사용할 경우 월 회비가 있나요?
없습니다.
"오픈" 캐릭터란 무엇인지요?
오픈 캐릭터는 가정이나 battle.net 외의 서버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 캐릭터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오픈 캐릭터들은 치트나 해킹으로부터 안전한 캐릭터가 아니며 블리자드로는 오픈 캐릭터를 치트나 해킹으로부터 보호하지 않습니다. 블리자드는 Realm 캐릭터만을 치트와 해킹으로부터 보호합니다.
Realm 캐릭터란 무엇인지요?
Realm 캐릭터는 battle.net 서버에서만 사용될 수있는 캐릭터입니다. 따라서 캐릭터의 완전함이 보장됩니다.
오픈 캐릭터로 Battle.net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지요?
네. 하지만 오픈 캐릭터는 렐름 캐릭터와 함께 플레이할 수 없으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battle.net에서 다른 게이머와 함께 플레이할 때 최대 가능한 인원은 몇명인지요?
현재 battle.net에서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최대 가능 인원은 8명입니다.
battle.net에서 멀티플레이어 디아블로 II 게임을 저장할 수 있는지요?
없습니다.
battle.net이 게임을 저장하지 않을 경우 어떻게 게임을 종료시키는지요?
저희가 운용중인 battle.net은 플레이어의 디아블로 II 캐릭터 뿐만 아니라 방문하였던 웨이포인트와 캐릭터가 완수한 퀘스트까지도 저장합니다. 플레이어는 battle.net 상에서 새로운 게임을 시작하여 이전에 끝냈던 지점 부근에서 계속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접속이 끊길 경우에는 어떻게 하는지요?
만일 플레이어의 접속이 끊기는 경우가 발생하면 플레이어가 본의 아니게 접속이 끊긴 경우를 대비하여 다시 게임에 복귀할 수 있도록 그 게임은 몇분 동안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몇 분 후에도 플레이어가 복귀하지 않을 경우에는 그 게임은 battle.net에서 제거됩니다.
자신의 시신을 회수하기 전에 캐릭터가 사망하거나 접속이 끊기고 게임이 battle.net 상에서 제거된 경우는 어떻게 되는지요?
당신의 시신은 당신의 아이템을 간직하고 있으며 게임마다 당신을 따라다니기 때문에 추후에 당신의 아이템을 회수하실 수 있습니다.
하드코어 모드(hardcore mode)란 무엇인지요?
하드코어 모드는 battle.net상에서 진행되는 높은 수준의 게임으로서 전문가들에게만 추천하는 모드입니다. 하드코어 모드에서는 생명이 하나밖에 부여되지 않기 때문에 당신의 캐릭터가 사망하면 더 이상 그 캐릭터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하드코어 플레이어는 다른 하드코어 캐릭터에 의해 되살아날 수 있는지요?
없습니다.
하드코어 모드에서 게임을 즐기면 다른 특별한 혜택이 있는지요?
battle.net 상에서 당신의 성명은 다른 정상적인 플레이어와는 다른 색깔로 나타납니다. 또한 하드코어 플레이어는 레더에 순위가 기록됩니다.
디아블로 II battle.net 레더는 어떻게 운영되는지요?
순위 책정 기준에 대한 아이디어는 있지만 아직 확실히 결정된 바는 없습니다.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파티를 구성할 수 있는지요?
네.
내가 속한 파티의 플레이어들과 나의 경험을 공유해야 하는지요?
네.
여러 파티에 합류할 수 있는지요?
없습니다.
디아블로 II의 모든 퀘스트에서 싱글 플레이와 멀티 플레이가 모두 가능한지요?
네. 가능합니다.
블리자드는 치팅에 대해서는 어떻게 대처할 예정인지요?
저희는 battle.net 상에서 원판 디아블로를 플레이할 경우 치팅이 큰 문제점이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디아블로 II에서 치팅을 방지하는 것이 저희의 가장 큰 목표입니다.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클라이언트-서버 모델은 게임 및 캐릭터의 완전성을 보장할 것입니다.
여전히 길드를 지원할 예정인지요?
디아블로 II의 최종 버전에는 길드가 포함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개발 단계에서 균형잡히고 완벽히 안정된 길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디아블로 II의 출시가 연기되어야 된다는 사실이 자명해졌습니다. 그 이유는 디아블로 II/battle.net 클라이언트/서버 체계에 대대적인 조정이 불가피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테스트와 그외의 중요한 작업을 거치게 되면 디아블로 II의 출시가 더더욱 연기될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하여 저희는 길드를 제공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디아블로 II의 개발이 종료된 후 길드를 추가하는 방법을 연구할 계획이니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게임 내에서 진행되는 거래는 안전한가요?
네
디아블로 II의 시스템 사양은 무엇인지요?
개발이 진행 중인 현시점에서는 디아블로 II의 최종 시스템 요구사항을 확실히 밝히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항상 최소한의 사양으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하고자 노력합니다. 최소 시스템 사양이 결정되는 대로 디아블로 II 공식 웹사이트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디아블로 II를 할 때 3D 카드를 사용하면 어떠한 장점이 있는지요?
현실적인 원근감
투시 효과의 향상
조명/그림자 효과의 향상. 가령 색조가 들어있는 빛이 가능하며 밝고 어두운 지역간의 변화가 더욱 자연스러워 짐.
안개와 같은 현실적인 대기중의 효과
좀더 신속해진 영상
3D 카드를 사용하지 않으면 디아블로 II는 어떠한 모습으로 보일까요?
디아블로 II는 원판 디아블로에 비해 그래픽이 월등히 뛰어나며 상당히 발전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탁월한 투명도를 가진 완벽하고 새로운 그래픽, 현실적인 조명 및 그림자 효과, 픽셀 하나하나를 이용한 그림자 그리고 플레이어 캐릭터와 몬스터에 대해 캐릭터 콤포넌트 시스템(character component system)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디아블로 II가 제공하는 향상된 3D 체계과 호환되는 3D 그래픽 카드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요?
다이렉트 3D나 글라이드(Glide)의 기능을 갖춘 카드는 디아블로 II와 호환이 가능합니다.
지원되는 그래픽 라이버러리는 어떤한 것들이 있는지요?
디아블로 II는 다이렉트X, 다이렉트 3D 및 글라이드 API를 지원합니다.
어떠한 그래픽 카드가 디아블로 II를 지원하는지요?
다이렉트 X가 지원되는 사운드 카드는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디아블로 II는 어떠한 3D 사운드 옵션을 지원하는지요?
다이렉트 사운드, 크리에이티브 랩의 EAX 뿐만 아니라 오리얼의 A3D를 지원할 것입니다.
디아블로 II를 더욱 효과적으로 즐기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주변장치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요?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텔리마우스 익스플로러를 사용할 경우 게임을 더욱 즐기실 수 있습니다.
현재 개발 중인 매킨토시용 디아블로 II는 있는지요?
네, 저희는 매킨토시 버전을 현재 기획 중에 있습니다.
리눅스 버전은 계획되어 있는지요? 그 외에도 플레이 스테이션, 드림캐스트, 돌핀 혹은 닌텐도 64용의 시판은 계획되어 있는지요?
현재 윈도우 95/98/NT 및 매킨토시 용 디아블로 II의 개발이 진행하는 것과 동시에 항상 다른 운영체제에 적용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타진하고 있습니다. 다른 체제에서 사용이 가능한 디아블로 II의 개발이 시작되면 반드시 저희 웹사이트에 이를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동시에 두 개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 클래스가 있는지요?
바바리안만이 두 개의 무기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캐릭터는 어떠한 무기나 갑옷을 사용할 수 있는지요?
캐릭터가 무기와 갑옷에 대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경우에 한해서 그 캐릭터는 각 무기나 갑옷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만일 양손용 칼을 손에 쥐고 있다면, 저의 캐릭터는 이 사실을 화면에 반영하는지요?
네. 디아블로 II의 경우에 저희는 귀하의 캐릭터에 반영될 수 있는 무기의 양을 증가시켰습니다.
탈착식(socketable) 아이템이란 무엇인지요?
탈착식 아이템은 사용자가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보석을 장착하면 유익한 마법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보석의 희소성이 클수록 마법 효과는 증가합니다.
어떤 캐릭터가 내구성을 수리할 수 있는가요?
대장장이 NPC가 아이템을 수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하셔야 됩니다. 낡은 마법 아이템의 수리 비용은 꽤 높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활은 반드시 화살을 필요로 하는가요?
네.
디아블로 II에는 석궁이 있는지요?
네. 네 가지의 각기 다른 석궁이 있습니다. 석궁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석궁 볼트가 필요합니다.
화살과 볼트를 소유하는 방법은 무엇인지요?
당신 주변에 있는 무기 업자들로부터 화살과 볼트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4개 이상의 슬롯을 지닌 벨트가 있는지요?
네. 벨트가 없는 캐릭터는 단 4개의 슬롯을 갖게 됩니다. 벨트의 종류에 따라 최대 16개의 아이템을 벨트에 메달 수 있습니다.
벨트에 16개 이상의 슬롯이 있다면 벨트에 사용되는 핫키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요?
1-4는 화면에 나타나는 4개의 슬롯을 조정할 것입니다. 벨트에 있는 아이템을 사용하면 사용한 슬롯 위에 위치한 아이템이 그 슬롯을 채우게 될 것입니다.
인벤토리에 있는 아이템을 순환시킬 수 있는지요?
없습니다.
여분의 아이템을 저장할 수 있는 장소가 있는지요?
네. 저희는 마을에 "귀하의 스태쉬"(Your Stash)라는 금고를 마련해 두었습니다. 이곳에 아이템과 금을 저장해 두었다가 추후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금을 들고 다니기 위해서는 캐릭터의 인벤토리에 공간이 있어야 하는지요?
공간이 없어도 괜찮지만 한명의 캐릭터가 들고 다닐 수 있는 금의 양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디아블로 II에서는 유일 아이템을 쉽게 발견할 수 있는지요?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만일 유일 아이템이 있다면 이러한 아이템의 독특함을 더욱 강조하여 오히려 발견하기 어려워질 것입니다. 또한 보통의 마법 아이템과 유일 아이템 사이의 기능을 담당하게 될 새로운 클래스의 아이템이 마련될 것입니다.
각 레벨당 몇 점의 기술 포인트와 속성 포인트를 얻게 되는지요?
캐릭터는 경험 레벨이 한 단계 오를 때마다 1점의 기술 포인트와 5점의 속성 포인트를 얻게 됩니다.
액티브 기술이란 무엇인지요?
액티브 기술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준비 절차가 필요하며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마법력(mana)이 필요합니다. 일부 오오라(Aura)는 마법력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패시브 기술이란 무엇인지요?
패시브 기술은 마법력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효과를 발휘하는 데에 있어서 준비 절차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마스터리 기술이란 무엇인지요?
마스터리 기술이란 특정 지역에서 그 효과가 향상되는 패시브 기술입니다. 예를 들어 바바리안의 무기 마스터리는 특정 무기에 대해 피해 및 공격 등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 어떠한 기술을 가지고 시작하는지요?
모든 캐릭터는 시작할 때에 공격과 던지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기술을 사용할 때에는 마법력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배울 수 있는 기술에 제한은 있는지요?
네. 배울 수 있는 기술은 클래스, 레벨 및 사전 요구 기술에 따라 제한을 받습니다.
오오라(Aura)란 무엇인지요?
오오라는 적극적인 팔라딘의 기술입니다. 팔라딘은 한 번에 단 한 개의 오오라를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일부 오오라 효과는 파티 멤버들 및 고용된 인물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오오라는 준비되는 과정에서 마법력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디아블로 II에서 사망하게 되면 가지고 있던 모든 아이템을 잃게 되는지요?
네. 그렇지만 사망시 아이템을 땅에 떨어져 아무나 그 아이템을 회수할 수 있는 것과는 달리 아이템은 시체에 그대로 남아 있게 됩니다. 하지만 사망시에 가지고 있는 금은 모두 땅에 떨어져 초기화 됩니다.
저의 시신으로부터 아이템을 어떻게 회수할 수 있는지요?
귀하의 시신으로 걸어가 그 시신 위에서 클릭을 하면 됩니다. 아이템은 자동으로 장착될 것입니다. 만일 아이템의 장착이 진행되지 않는다면(즉 이미 그 아이템으로 슬롯이 채워져 있는 경우에는) 그 아이템은 인벤토리에 저장될 것입니다. 만일 인벤토리에 충분한 공간이 남아 있지 않다면 아이템은 땅에 떨어지게 됩니다.
다른 플레이어가 나의 시신으로부터 아이템을 약탈하도록 허락할 수 있는지요?
네.
고용되거나 소환된 인물들은 죽을 때까지 싸우는지요?
네.
NPC는 고용되거나 소환된 인물들을 치료하는지요?
네.
고용되거나 소환된 인물은 포탈까지 동행하는지요?
고용된 인물들은 플레이어가 사망하거나 액트를 떠나지 않는 한, 플레이어를 따라 어디든지 갑니다. 일부 소환된 인물들(전부다 그렇지는 않습니다)은 계단, 포탈 그리고 웨이포인트까지 동행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