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은 채식주의자가 아닌, 유형 중 하나 트와이스 쯔위, 이효리, 배우 수현은 '페스코 베지테리언'
출처=pixabay
[문화뉴스 MHN 경민경 기자]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방송을 통해 연예인들의 채식이 알려지면서 '채식'이 음식 소비의 핫한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이효리, 트와이스 쯔위, 배우 수현 등은 육류를 섭취하지 않는 '페스코(Pesco)' 방식의 채식을 실천 중이고, 연예계 대표 채식주의자로 유명한 임수정은 육류와 어류는 물론 우유, 치즈 등 동물에게서 나오는 부산물은 일절 섭취하지 않는 '비건(Vegan)' 방식의 채식을 실천하고 있다.
▶비건(Vegan)
비건도 완전한 채식주의자로, 육식은 모두 거부하는 채식주의자이다. 육류와 어류는 물론 우유, 동물의 알, 꿀 등 동물에게서 나오는 부산물은 일절 섭취하지 않으며, 오로지 식물성 식품만 섭취한다.
연예계 대표 채식주의자인 임수정도 비건 방식으로 식단을 유지 중이며, 심지어는 화장품을 고를 때에도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유기농 제품을 선택하는 등 생활 방식도 비건을 유지 중이라고 밝히기도 하였다.
▶페스코 베지테리언(pesco-vegetarian)
페스코(Pesco)의 어원은 이탈리아어인 pesce로, 물고기를 뜻하는 말이다. 페스코 베지테리언은 유제품, 달걀, 어류는 먹되 가금류, 육류는 먹지 않는 채식주의자이다.
이효리와 트와이스 쯔위도 페스코 베지테리언으로 유명하며, 페스코 베지테리언은 채식을 시작할 때 가장 많이 거쳐 가는 단계이다.
▶플렉시테리언(flexitarian)
채식을 하지만 가끔은 육식도 겸하는 '준'채식주의자를 의미한다. 채식을 평소 식단으로 하되, 때때로는 육류도 섭취하는 채식주의자이다.
소녀시대의 티파니도 환경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일주일에 5일은 채식을 유지하는 플렉시테리언 방식의 식단을 선택하고 있다고 방송을 통해 말하기도 했다.
동물과 환경을 생각해 음식 소비문화가 변화하면서 '채식주의'가 하나의 트렌드이자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건강을 생각하지 않는 무리한 채식은 영양 불균형과 결핍을 유발해 건강 상에도 문제를 가져올 수 있다. 채식주의자로 알려졌던 배우 이하늬는 강박증과 건강의 문제 때문에 채식을 중단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다양한 채식주의 유형에 따라 적절히 영양 섭취의 균형을 맞추며 건강하게 채식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ㅈㄴㄱㄷ 그것도 플렉시테리언이지 강박 느낄 필요없고 기준이 딱히 없으니 그때그때 고기 편식하는것도 플렉시테리언 맞다고 생각해 참고하면 좋은 글 두고갈게 http://m.cafe.daum.net/ok1221/9Zdf/2197832?svc=cafeapp 채식에 대한 기준때문에 어렵게 생각하는 사람들 많은데 그때그때 고기 편식하고 날짜 정해두고 생활하는것도 채식주의 유형 중 하나라고 생각해
삭제된 댓글 입니다.
요일이 며칠이냐에 따라 다를 듯?
완전한 기준은 없지만
채식에 의미 두려면
적어도 절반 비율은 되는 게 맞을 거 같아! 갠적으로..
근데 머 말했다시피 명확한 기준은 없으니까..
ㅈㄴㄱㄷ 그것도 플렉시테리언이지
강박 느낄 필요없고 기준이 딱히 없으니 그때그때 고기 편식하는것도 플렉시테리언 맞다고 생각해
참고하면 좋은 글 두고갈게 http://m.cafe.daum.net/ok1221/9Zdf/2197832?svc=cafeapp
채식에 대한 기준때문에 어렵게 생각하는 사람들 많은데 그때그때 고기 편식하고 날짜 정해두고 생활하는것도 채식주의 유형 중 하나라고 생각해
난 페스코 ! 고기반찬없이는 밥도 안먹었는데 의외로 쉽더라고?
삭제된 댓글 입니다.
222 나도🍏
나두 페스코
난 플렉시베지테리언인데 진짜 노력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