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아에 올렸지만 알럽에도 올리겠습니다.
http://twitter.com/#!/eurohopes
유럽농구 유망주들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사이트, Eurohopes의 트위터에 올라온 소식입니다.
Timberwolves scout Darko Durisic was in Joventut-Gran Canaria ACB game to see local prospect David Jelinek ('90),
미네소타의 스카우터인 Darko Durisic가 호벤투트와 그란 카나리아 경기를 관전했고, 호벤투트 소속의 데이비드 옐리넥(196cm, 가드)를 관찰했다는 뉴스가 떴습니다.
체코의 6-5 슈팅가드인 옐리넥은 토마스 사토란스키, 얀 베슬리와 함께 체코 농구의 미래로 꼽히는 선수입니다. 그리고 2012년 드래프트 자동대상자이기도 하구요.
최근 미네는 페코비치, 루비오 등. 비미국 선수들의 NBA 성공으로 인터내셔널 스카웃에 점점 눈을 돌리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디까지나 제 생각이지만
호벤투트가 스페인 리그에서 알아주는 '유망주 군단' 이라는 점(루디 페르난데즈, 리키 루비오, 서지 이바카 그리고 최근 레이커스로 트레이드된 아엔가등이 바로 이 팀 출신입니다. 최근 무르시아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조셉 프랜치도 호벤투트 출신이죠.), 그리고 과거 리키 루비오의 전 소속팀이었기 때문에 어떤 커넥션이 있지 않을까라는 개인적인 생각을 해보는데,
흥미로운 내용이라서 퍼왔습니다. 지금 미네의 문제중 하나가 2번이라는 감안해봤을 때 미네 팬분들은 주목을 좀 해보셔야 되는 뉴스인 것 같습니다. 옐리넥은 2번이구요(가끔 1번도 볼 수도 있지만.).
참고로 루비오가 호벤투트 성인 팀에서 스페인 리그를 대표하는 스타로 군림할때 옐리넥은 유스(youth)팀에 있었고, 옐리넥의 프로 데뷔는 2009-2010시즌이었습니다. 그 해 코파 델 레이(국왕컵)에서 깜짝 활약으로 세간의 주목을 받은 적이 있었으며, 2010-2011시즌에는 스페인 리그 기량발전상 후보(기량발전상 수상자는 바로 뉴올의 구스타보 아욘)에 올랐을 정도로 가파른 성장세를 탔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옐리넥은 2라운드 감이라고 생각하고, NBA에서 최대 성공치는 벤치 주득점원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http://ppgroup.cz/en/players/2/david-jelinek
그리고 이 친구는 위의 링크된 프로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2012년에 호벤투트와 계약이 만료되기 때문에 만약 2012년 NBA 드래프트에서 뽑혀 NBA 팀이 즉시 계약을 원할 경우 본인이 NBA행을 원한다면 바로 건너올 수 있습니다(옐리넥의 프로필 중 Contract란을 보시면 됩니다.)
예전에도 올렸지만 옐리넥 하이라이트를 올려드리겠습니다.
첫댓글 미네소타 올해도 로터리픽 가능한가요?
다른 선수들이 기피하는 지역의 미네소타라... 눈을 국외로 돌리는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부디 장기적으로 스카웃 잘해서 우승팀 한 번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