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7호선 연장구간 다이아 개정
반달도야지 추천 0 조회 1,030 12.10.25 15:38 댓글 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첨부된 파일
댓글
  • 12.10.25 18:12

    첫댓글 올리신 배선도에도 나와있지만 신주쿠역은 대피선이 충분히 갖춰져 있지만 7호선은 수락산, 청담, 광명사거리, 온수가 끝입니다. 의미 있는 급행을 굴리기는 불가능한 상황이죠.

  • 12.10.30 22:23

    분당선은 급행굴릴때 왕십리~오리는 완행 오리~수원은 급행하면 급행을 쉽게 굴릴수 있지만, 7호선은 압만봐도 강남구간에서 급행이 2선때문에 굴릴수 없으므로 굴리기가 불리합니다. 그러나 왕십리~선릉구간에 경우라면 서울숲만이라도 무정차하고 굴린담면 가능하지만 시간상 별차이가 없으므로 인천행이랑 인천급행을 번갈아가면서 굴린다면 좋다고 보네요. 인천-죽전-인천급행-죽전식으로 말입니다. 급행이건 일반이건 왕십리까지 운행하고 일부구간(왕십리~오리)은 완행운행하면서 오리이남으로 수원까지는 급행을 굴리면 됩니다.(해외 사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