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관리자님께 양해를 구합니다. 제 글이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다 판단되시면 삭제하셔도 무방 합니다. 단지 좋은 정보 교류 차원에서 올려 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희 부친께서 소장하고 있는 벼락맞은 나무(벽조목)에 대하여 말씀을 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지금부터 25년 전쯤 수해 복구 때(그 당시 안성·용인지역에 수해가 컸음) 복구하러 갔다가 우연히 발견하여 부친께서 입수하게 되어 그때부터 지금까지 소장하고 있습니다 .
처음에는 화분을 올려놓고 장식용으로 있다가 몇해전 부친께서 저와 누님의 도장을 손수 제작을 하여 주셨습니다. 물론나무는 쇠톱으로도 잘 나가지 않으며 미끄러지는 듯 힘들게 제작해 주셨고 지금도 저와 누님이 소장을 하고 있습니다. 주의 분들의 말씀도 이것은 틀림없는 순수 벼락맞은 나무임에 틀림없다 하고 주변에 사시는 스님도 이렇게 강하게 맞은 나무는 처음 본다고 하시면서 귀한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또한 벽조목에 관한 전문가인 분들에게 조각을 보내어 감정을 받아본 결과 하나같이 진품 이란것 또한 확인 했습니다 사람들이 말하기에 진짜는 물에 띄웠을 때 가라앉는다고 하여 시험도 해 보았구요 물론 가라앉더군요 나무의 색은 보는 바와 같이 까만 숯처럼 타 있습니다.
벼락맞은 나무는 옛날부터 신성시 여기고 잡귀를 몰아내고 몸을 보호해준다 하여 도장이나 부적 으로 만들어 몸에지니고 다닌다 합니다. 또한 여러가지 불치병에 약재로 사용한다는 말도 있구요. 아무리 진짜 벼락맞은 나무가 없다하지만 드물뿐 이지 저의것은 확실한 자연적인 벽조목 이란것을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그동안 글을 보시고 여러분들께서 문의도 하시고 방문도 하셨습니다. 하나같이 원목조각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장사를 해본사람도 아니고 얼마량에 얼마를 받아야 할지도 막막하고 해서 수개월동안 여러 전문가들에게 의뢰를 드려서 참고한 가격으로 분양 하고자 합니다. 현재 모양처럼 무게는 15kg 높이1.2m 아래 둘래 는 직경 약 40cm 정도 됩니다. 벽조목은 여러용도로 사용된다 들었습니다. 약재. 호신부. 호부. 벽조목 작품등등. 여러가지로 활용할수 있다합니다. 귀한것 이지만 꼭필요한 주인을 만난다면 더욱더 빛을 바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사진은 벽조원목과 부산현대백화점에서 대입시헙 이벤트 행사로 3년간 전시했었던 사진입니다. 또한 안성바우덕이축제 때에도 전시하여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소원성취의 기회도 있었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면 아무리 귀한것 이라해도 꼭필요한 사람이 소장하고 가꾸는것이 더욱더 중요하다 여겨집니다. 해서 그런분을 찿습니다. 신중히 생각하시어 꼭 필요하신분만 연락을 바라겠습니다.
첫댓글 별 쓸대없는걸 다 올리구~~ 에효 마당앞에 벼락맞아 뒤틀려 죽은 나무 잘라 팔아먹어야것네
내 친구 하나가 인장업을 하는데 벼락맞은 대추나무 이야기를 하길래 그게 뭐가 그리 어렵냐? 대추나무에 철사를 칭칭 감고 그 끝을 위로 쳐들어 놓으면 비올 때 벼락 맞을 게 아니라고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필요하면 한 번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