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영동 깊은 산골에 6개의 봉우리가 이어지는 절벽산 아래로 맑은 물이 흐르는 풍경이 한 폭의 그림같은 월류봉으로 떠납니다.
달밤의 풍경이 아름다워 달도 머물다 간다는 이름이 붙은 곳입니다. 최근 월류봉 풍경을 감상하며 강물을 따라 자박자박 걷기 좋은 월류봉둘레길이 조성되었습니다. 산 따라 물 따라 걸으며 고즈넉하게 봄기운을 느껴보기 좋은 코스입니다.
둘레길을 걷다 보면, 월류봉의 수려한 풍경을 즐기며 이 곳에 머물던 우암 송시열을 기린 한천정사와 우암유허비를 지나고 유유히 흐르는 석천을 따라 작은 마을도 지납니다. 봄기운이 퍼지는 노란 생강나무꽃과 버들강아지를 만나며 조붓하게 걷는 외지고 조용한 길입니다. 길은 반야사까지 이어지지만 우리는 각자 여건에 맞게 2시간 정도 천천히 걸어볼 예정입니다.
점심은 근처 황간역에서 지역의 별미인 올뱅이국밥으로 제공합니다. 오전에는 옥천구읍 아름다운 벚꽃길에 들려 화사한 봄기분도 내봅니다. 들쭉날쭉한 최근의 봄꽃 개화 상태에 따라 옥천 대신에 영동천 벚꽃길로 바뀔 수도 있습니다.
호젓하게 걸으며 아름다운 산과 강을 만나보는 월류봉둘레길과 오고가는 길에 화사한 벚꽃도 즐겨보는 충북 영동 월류봉둘레길 여행에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일정>
양재 출발→ 옥천 벚꽃산책(개화 상태에 따라 영동천 벚꽃길 변경 가능)→ 황간역 중식(올뱅이국)→ 월류봉둘레길(월류봉광장-원천교-완정교-목교) → 서울로 이동
여행은 거리두기를 위해 실내에서 마스크 착용하며 25명 내외로 운영합니다. 호흡기질환 등 오미크론 의심 증상이나 건강이 양호하지 않은 분은 여행을 자제해 주세요. 서로의 안전을 위해 개인 방역에 조심해 주시길 당부드리며, 여행지에서는 거리두기 여건에 맞춰 식사하고 일행들끼리 여행을 즐기도록 안내하겠습니다.
<안내>
▸출발일시 : 2022년 4월 6일(수) 아침 07시 정각
▸출발장소 : 양재역 9,10,11번 출구, 성남방향 버스 한 정거장 아래 일동제약사거리 버스정거장 앞 / 죽전 경유
▸참가비 : 연회원 9만원(비회원가 95,000원) / 왕복버스비, 아침떡과 생수, 중식, 기획안내비 포함
▸여행비 입금은 *국민은행 679801-01-174413 박원순(천하장군) *국민은행 055201-04-240919 정지인(지인여행) 중 편하신 곳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회원은 연1회 연회비 1만원을 내신 분입니다)
▸준비물: 편한 신발과 복장
▸좌석은 입금순서에 따르고, 취소는 출발 일주일 전까지 가능, 그 이후는 40% 환불, (당일취소 환불없음), 18명 이하인 경우 취소(연기) 될 수 있습니다. 신청 후 일주일 안에 입금 안 되면 대기자로 하겠습니다.
▸문의 및 답사신청은 손전화는 010-5419-8299 (박원순), 010-4240-4428 (정지인), jeeintour@gmail.com로 하시면 됩니다.
▯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지켜주세요
호흡기 이상 증상이 있거나, 최근 확진자와 접촉하신 분은 여행에 참여하면 안 됩니다. 버스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이며 큰 소리의 대화를 자제해 주세요. 저희가 이용하는 경기대원고속은 버스 실내를 방역하고 수시로 환기를 하며 운행합니다. 버스 탑승 전 발열 체크와 명단작성에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저희가 진행하는 버스 여행은 8인 이상 단체행사에 해당하지 않으며, 버스 탑승 인원의 밀집도를 낮춰서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단 회원들은 한 팀 8인 이내로 여행 참여가 가능합니다. 함께 방역을 준수하며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천하장군문화유적답사회 ▮ 지인여행 cafe.daum.net/jeeinto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