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를 꾸준히 7개월동안 복용했는데
아직 학생이라 한정에 2000원이라는 가격이 타격이 커서 다른약을 바꿨습니다.
프로페시아 28정 54300
모나드정 28정 37000
모나드정이라고 중외제약에서 나온제품이구요
약사께서 프로페시아와 약성분은 똑같고 다만 프페는 수입제품이라서 세금이 많이 붙어서 비싸다고
약성분이나 부작용은 아무것도 없다고 하네요?
그런데 아무리 똑같은약이라도 만든제조회사가 다른데 똑같을순 없지 않습니까?
그리고 탈모치료제는 3개월~6개월꾸준히 먹어야 하는데 지금와서 모나드정으로 새로운약으로 바꿔도 될까요?
모나드정으로 바꿔도 될까요? 모나드정 부작용 없나요? (약성분같더라도 혹시나 해서..)
아님 계속 프로페시아로 먹는게 나을까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추가질문
피나스테라이드가 남성호르몬을 억제한다고 하는데
이약을 계속먹으면 근육이 제대로 만들어질수는 없는건가요???
요즘 운동을 해도 근육이 발달이 안되는거 같아서요..?
첫댓글 한 우물만 파시는게 어떨까요 제상각이지만 ... 프로페시아 제일 좋은거같아요 !!! 약값이 좀부담되긴하지만요 ㅠㅠ ~~~
어제 모나드 2통을 사서 처음으로 먹어봤는데 피곤함이 장난아니네요.
저녁12시에 먹었는데 아직까지 몸이 찌뿌둥하고 몸이 피곤하네요..ㅠㅠ
약을 바꿔서 그런건지 몰라도 2통사놨는데 바꿀수도 없고,
프로페시아로 먹을것을 잘못된 판단을 한거 같아 후회가 됩니다~
남성호르몬 억제햇으면 님여성화됫게요
남성호르몬을 억제하는게 아니라 남성호르몬(테스토스테론)을 탈모의 주원인인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로 변하지 못하게끔 하는 거에요.
효과가 없어서 바꾸는 경우라면 몰라도 계속 하나로 가는게 좋지 않을까요? 제가 생각하기에도 같은 성분이라 해도 제조하는 회사가 엄연히 다른데 약이 100% 똑같긴 어려울 듯 하고요. 또 세금 땜에 더 비싸다는 건 쫌 말이 안되는 것 같아요. 걍 오리지날 메리트로 약값이 좀 높게 책정된 게 아닐까 하는... 본인에게 더 맞는 약이 있겠지만 개인적으론 아무래도 오리지날이 젤 신뢰가 가네요.
윗분들 설명처럼 프페는 남성호르몬이 DHT(탈모원인물질이라죠)로 변이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서 탈모가 멈추게 하는 거라네요. 그래서 프페 먹는다고 근육이 덜 발달된다던가 그런 경우는 없다고 해요. 저도 복용 초에 병원에서 의사선생님한테 물어봤던 내용이기도 한데요. 걱정 말고 운동이랑 상관없다고 열심히나 하라고 하시더라구요. ㅎㅎ
저는 피나테드 1년정도 먹다가 모나드 정 복용했었는데요 앞 머리에 임팩트 왔어요 ㅠㅠ 다시 그래서 피나테드 복용합니다 제조 과정에 분명차이가 있겠죠 가격이 있더라도 드시던 것을 계속 드시는 게 나을 듯 합니다 참고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