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집에 온지 6년째 되는 나무인데 한결같은 모습에 보면 든든해지는 나무에요.
걍 가끔 물만 주면 되구요.
참고로 초보자들이 잘 못키운다고 작은 화분 키우는데 사실은 큰화분에 있는 나무들이 뿌리가 크고 튼튼해서 잘 안죽고 키우기 더 쉽답니다.
벤자민, 뱅갈고무나무, 남천, 메타세피아인가 등등 20-30만원씩 줘야 살 수 있는 큰 화초들 많이 키워봤는데 저는 떡갈나무가 젤 쉽고 젤 품위있는거 같아요.
1년전 제가 집 리모델링하려고 열심히 여기저기 싸이트 살펴보다 푸른내음님 블로그에서 님 집 주의깊게 봤었어요.
주방 열심히 보고 냉장고를 똑같은거 샀다지요. 아마도 ㅋㅋ
프방가족 집구경에 제 닉넴으로 검색하심 저희집 리모델링 사진도 많이 있어요. 냉장고 보시면 웃음나실거에요^^
그러고 보니 실내화 걸이로 쓰시는 주물 손잡이가 저희집 목문 중간에 달린 손잡이하고 같은거 아닌가요?
밑에 사진 보고 그 생각했었어요~
직접 뵌분은 아니지만 여기서 뵈니 너무 반가워요.ㅋ
첫댓글 맞아요 맞아요 .. 방가워요. .//중문 손잡이 제가 실내화꽂이 이번에 한것이랑 같은거 맞아요
네이버 --가을내음 님 께 의뢰한것도 맞구요..
예쁜집의 로망인 사람들은 어디서든 만나나봐요.. 정말 방가워요..ㅋㅋㅋ
떡갈 나무군요. 사진에서 보이는게. 사진까지 감사드려요.. 정말 중우하게 좋네요.. 정보도 감사드려요 고맙습니다~~^^
떡갈나무는 키워본적이 없어요.
물과 햇빛 관리는 어떻게 하시나요?
그늘에서는 잘 자라나요?전 중품을 사려고 합니다.[엄마께 선물용]
물과 햇빛관리 별거 없어요.
지금 있는 위치가 햇볕을 잘 받는 위치 아닌데도 걍 잘 자라요.
너무 오래 물만 줬나 싶어서 얼마전에 화초영양제 꽂아줬는데 새잎 많이 나더라구요.
누구는 별효과 없다던데 아닌가봐요. 새잎이 꽤 많이 나온거 보니 효과가 있나봐요.
걍 어디에서든 잘 자라는 나무 같아요. 전 몇년 키웠더니 정들어서 보기만 해서 듬직하니 좋답니다.
아.. 그리고 저는 주로 쌀씻고 나서 쌀뜨물 줘요. 맹물 줄 때도 있지만~
네 감사드립니다.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엄마께 그대로 알려드려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