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5월 29일 월요일
수로보니게 여인의 믿음(마가복음 7:24~30)
여자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여 옳소이다 마는 상 아래 개들도 아이들이 먹던 부스러기를 먹나이다 (28)
찬송가 / 344장 믿음으로 가리라
수로보니게 여인이 귀신 들린 어린 딸을 고쳐 달라고 예수를 찾아왔습니다. 예수께서 “누가 자녀의 떡을 개에게 주겠냐?”라고 하셨을 때 여인은 “개도 주인의 아이들이 먹는 상에서 떨어지는 부스러기를 먹는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예수께서는 귀신이 딸에게서 나갔으니 돌아가라고 하셨습니다. 성경에 있는 창 3장 에덴동산 사건, 창 6장 노아 홍수 사건, 창 11장 바벨탑 사건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없어도 된다는 뉴에이지운동, 접신시켜 네피림운동하는 프리메이슨, 아직도 그리스도를 부정하는 단체가 유대인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떠나 영적으로 죽은 자들에게 복음을 전해 주어야 합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1. 그리스도와의 절대 만남
수로보니게 여인이 예수께 나아와서 엎드렸습니다(마가복음 7:25). 이 예수는 벌써 창세기 3:15에 있었던 하나님의 해결책이자 성육신하신 그리스도입니다. 부활하사 재림 주로 서게 될, 보좌의 주인이십니다. 이 예수를 믿기 때문에 우리는 그 이름으로 기도할 수 있는 것입니다.
2. 하나님의 절대 계획
하나님의 절대 계획이면 포기하지 않고 행동할 때 역사가 일어납니다(마가복음 7:26~28). 믿고 들어갈 때 홍해가 갈라졌고, 요단에 발을 담글 때 요단이 갈라졌습니다. 여리고를 돌 때 무너진 것입니다.
3. 언약 깨달은 절대 제자
언약을 깨달은 절대 제자 한 명이 다른 사람을 살릴 수 있습니다(마가복음 7:20~30). 예수께서는 이 여자의 믿음을 축복하셨습니다. 부모의 믿음이 자녀를 치유할 수 있고, 주의 종 한 명의 기도가 많은 성도를 살릴 수 있습니다. 중직자 한 명이 가진 믿음이 현장을 살리고, 새가족 한 명의 믿음이 가문을 살립니다. 렘넌트 한 명의 믿음은 반드시 세계를 살립니다.
하나님 자녀라는 축복을 가지고 있으면 흑암은 무너지고, 하나님의 절대 계획이면 무조건 도전하면 됩니다. 복음 가진 한 사람 때문에 그 현장은 살게 되어 있습니다.
[언약 기도] 하나님, 오늘 하나님의 자녀 된 비밀을 회복할 수 있도록 축복해 주옵소서.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고 하신 것처럼 이 빛이 전달되도록 하나님이 인도해 주옵소서. 많은 렘넌트들이 현장으로 갑니다. 속지 않고 빛을 전달하는, 흑암 이기는 자 되게 해 주옵소서. 많은 성도님들이 현장으로 갑니다. 이 역사가 일어나게 해 주옵소서. 귀한 가정이 독일로, 미국으로 파송됩니다. 하나님의 놀라운 빛이 전달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임마누엘서울교회 1부 / 2022. 6. 26.
[성구암송] 사도행전 10:38.
[성경읽기] 고린도전서 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