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티 반군 공격이 치명적으로 변하다
https://gcaptain.com/houthi-attacks-turn-deadly-true-confidence/
2022년 3월 10일 이탈리아 라벤나에서 바베이도스 국적 벌크선 True Confidence를 보여주는 모습. Dario Bonazza/REUTERS 경유
조나단 사울
런던, 3월 6일 (로이터) - 후티의 미사일 공격으로 홍해 상선에서 선원 3명이 사망했다고 미국 중부사령부(CENTCOM)가 밝혔다. 세계에서 가장 바쁜 무역로.
후티 반군은 예멘의 아덴항 해안에서 약 50해리 떨어진 그리스 소유의 바베이도스 선적 선박 트루 컨피던스호에 불을 지른 공격이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했습니다.
Houthi의 주장에 대해 X에 대한 이전 메시지에서 영국 대사관은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최소한 2명의 무고한 선원이 사망했습니다. 이는 후티 반군이 국제 해운을 향해 무모하게 미사일을 발사한 데 따른 슬프지만 피할 수 없는 결과였습니다. 멈춰야 해요.”
후티 반군은 가자지구 전쟁 중 팔레스타인과의 연대를 위한 캠페인으로 11월부터 홍해에서 선박을 공격해왔습니다.
영국과 미국은 후티 반군에 대한 보복 공격을 감행해 왔으며, 사망자가 확인되면 더 강력한 군사 행동에 대한 압력이 생길 수 있습니다.
CENTCOM은 Houthi 공격으로 최소 4명의 승무원이 부상을 입었고 선박에 "심각한 피해"를 입혔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해운 소식통은 이번 공격으로 선원 4명이 심하게 화상을 입었고 3명이 실종됐다고 밝혔다.
True Confidence 의 그리스 운영자는 선박이 표류하고 화재가 발생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20명의 승무원과 3명의 무장 경비원(필리핀인 15명, 베트남인 4명, 스리랑카인 2명, 인도인 1명, 네팔인 1명)의 상태에 대한 정보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국방부 관계자는 트루 컨피던스호 에서 연기가 나오는 것이 보였다고 말했다 . 신원을 밝히기를 거부한 이 관리는 로이터 통신에 배 근처 바다에서 구명정이 목격됐다고 말했습니다.
영국 해상 무역 작전국(UKMTO)은 홍해 입구 근처에 있는 아덴에서 남서쪽으로 54해리 떨어진 곳에서 사고가 발생했다는 보고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명령을 받고 있습니다.”
UKMTO는 "연합군이 선박과 승무원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 선원 노동조합인 국제운송노동자연맹(ITF) 사무총장 스티븐 코튼은 회원들을 보호하기 위한 긴급 조치를 촉구했다.
“우리는 아덴만과 홍해에서 선원들이 직면하고 있는 위험이 점점 커지는 것에 대해 국제 사회와 해양 산업에 지속적으로 경고해 왔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그러한 경고가 비극적으로 확인되는 것을 봅니다.”라고 Cotton은 말했습니다.
나흘 전 영국 소유의 벌크선 루비마르호는 미사일 공격으로 심각한 피해를 입은 채 2주 동안 떠 있었다가 후티 반군의 공격으로 침몰한 최초의 선박이 됐다. 모든 승무원은 해당 선박에서 안전하게 대피했습니다.
후티 반군 공격으로 인해 전 세계 운송이 중단되면서 기업들은 남부 아프리카 주변의 더 길고 비용이 많이 드는 여행으로 경로를 변경해야 했습니다. 홍해를 통과하는 7일간의 항해를 보장하는 비용은 수십만 달러 증가했습니다.
민병대는 영국, 미국, 이스라엘과 연결된 선박을 공격할 것이라고 밝혔지만 해운 업계 소식통은 모든 선박이 위험에 처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True Confidence 는 라이베리아에 등록된 회사인 True Confidence Shipping이 소유하고 그리스에 본사를 둔 Third January Maritime이 운영한다고 두 회사가 공동 성명에서 밝혔습니다. 그들은 그 배가 미국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선주 및 관리자의 진술:
2011년 건조된 벌크선 '트루 컨피던스(True Confidence)'의 소유자와 관리자는 이 선박이 예멘에서 후티 반군이 발사한 것으로 추정되는 미사일에 맞았음을 확인했습니다. 공격은 3월 6일 수요일 오전 9시 30분(UTC)경에 발생했으며, 이때 50,448dwt 선박은 예멘 아덴에서 남서쪽으로 약 50해리 떨어진 지점에 있었습니다. 위치 11 58N x 044 31E.
바베이도스 국적 선박에는 인도인 1명, 베트남인 4명, 필리핀인 15명 등 20명의 승무원이 있습니다. 스리랑카인 2명, 네팔인 1명 등 무장경비원 3명도 탑승했다. 현재 승무원 상태에 대한 추가 정보는 없습니다. 선박은 표류하고 있으며 선상에서는 화재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True Confidence호는 철강 제품과 트럭 화물을 싣고 중국에서 제다와 아카바로 이동하는 중이었습니다. 이 선박은 True Confidence Shipping SA가 소유하고 그리스 피레우스의 Third January Maritime Ltd가 운영합니다. 현재 미국 법인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추가 정보가 제공되는 대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Jonathan Saul 보고, 카이로의 Enas Alashray 및 Muhammad Al Gebaly, 로스앤젤레스의 Lisa Baertlein의 추가 보고, Angus MacSwan 및 Peter Graff 작성, Kevin Liffey, Barbara Lewis 및 Daniel Wallis 편집)
(c) 저작권 Thomson Reuters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