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제안]고철개통이후 예상해보는 서울역 발 다이아(모든열차가 서울역 출발한다는 가정하에) / 그리고 방법들...
324 홍제군 추천 0 조회 468 03.05.11 12:43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3.05.11 13:10

    첫댓글 리미트 올린 거는 ㅡㅡ; 공기청정기로 땜빵해야 하나 ㅡㅡ; 어쨌든 좋은 의견입니다.

  • 긴말이 필요없이 말이 안되는 소리입니다.

  • 태극호가 이렇게 많아질순 없지요. 그리고 개조라니. 말도 안됩니다. 거 전망 이상하게 만들려고 하시나.

  • 그리고 제가 제안하고 승부역님께서 보완해 주셨던 수원발 장거리 열차들이 좋을것 같습니다만. 사실 시흥 밑으로 남는 다이아를 최대한 활용해 보자는 것이지요.

  • 03.05.11 17:56

    설마.... 현 99년제 특실을 모두 모아둬서 전용편성으로 만들어서 태극호로 사용하면 안될까요?(돌멩이 날아온다.......!)

  • 99년제 특실을 모두 모아서 전용편성만든후 태극호로 사용한다라. 아마 좌석 다 교체해야할듯.(못해도 유선형 새마을호 좌석급으로 해줘야..)

  • 03.05.11 20:00

    그런데.. 리미트는 장기적으로 업그레이드를 고려한 디자인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무궁화호로 쓰긴 아깝다는 생각이 들 정도의 내장(자동문)이나.. 창문형태도 그렇구여..(전망문제 어느정도 해결)

  • 03.05.11 20:11

    수원발이 활성화되려면 경수급행전철이 지금의 경인선정도는 되어야실효성이 있겠죠

  • 03.05.11 22:08

    고속철도가 운행하게되면 무궁화호는 부산역에서 착,발 하지않고 가야나 해운대,부전에서 착,발 하게될것입니다.

  • 03.05.11 22:32

    저도 조금있으면 다이아 올릴껀대 아무래도 철동회원분들중 일부가 기절할꺼 깥아서 현재 고려중..

  • 작성자 03.05.11 22:47

    구차한 변명으로 들릴수는 있곘지만요... 사실 제 다이아 중 무궁화/태극호로 한건 등급이라기 보다는 거리별 개념으로 보시는게 편합니다. 뭐 지금처럼 무궁화/태극호 다 장거리로 뛰면 태극호만 애매해진다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구분을 두는거죠

  • 작성자 03.05.11 22:59

    그래서 무궁화 상당수 객차를 태극호로 올릴수 밖에는 없지요. 저렇게 무궁화에 많이 투자했는데... 뭐.. 그렇게 어색한건 사실이기는 합니다.. 무궁화 운행했던건데 새마을로 올리면.... 저라면 무궁화 보다는 새마을에 더 투자했을건데... 어쩔수 없죠.. 이안에 의하면 이렇게 라도 해야죠...

  • 작성자 03.05.11 22:54

    뭐 저 개인적인 생각은 이렇습니다. 정차역 줄이고, 시트 교체하고(좀 어색할까요?) 그렇게만 해도 다는 아니더래도 무궁화 승객 어느정도는 잡아들일수 있으리라고 봅니다.

  • 부산울산 부산포항은 새마을호 복합 선로가 달라서 안될껄여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