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회는 오늘 화학물질의 분류, 라벨 표시 및 포장에 대한 제안된 규정, 일명 CLP 규정에 대한 협상 입장을 채택했습니다.이 제안된 규정은 기존 EU 법률을 업데이트하고 화학 물질의 분류 및 라벨링에 대한 규칙과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화학 물질에 대한 필수 정보를 명확히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위원회의 입장은 CLP 규정을 오늘날 다양한 형태의 사업(예: 온라인 또는 리필)과 일치시키고, 라벨을 더 명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만들며(디지털 라벨링 포함), 화학적 위험에 대한 높은 수준의 보호를 보장합니다. "우리는 소비자, 회사 및 근로자가 보다 안전하고, 정보를 더 잘 알고,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화학 제품을 구매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화학 물질의 분류, 라벨 표시 및 포장에 대한 규칙을 원합니다.오늘의 결정은 이 방향으로 나아가는 중요한 단계이며, EU 화학 전략의 이행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입니다." 로미나 푸어모카리, 스웨덴 기후 및 환경부 장관 화학적 위험에 대한 명확한 정보화학 제품과 관련된 새로운 위험(내분비 교란 물질의 존재 또는 특정 물질의 긴 수명 포함)의 출현과 함께 새로운 상업적 추세(예: 온라인 쇼핑 또는 대량 구매를 위한 용기 재사용)의 대중화는 기존 2008년 규정의 업데이트를 요구했습니다.제안된 개정된 규정의 범위는 인간의 건강과 환경에 대한 더 큰 보호를 포함합니다.도입되는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모든 행위자가 EU 시장에 배치된 화학물질과 관련된 위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더 나은 절차
- 온라인을 포함한 화학적 위해 요소의 전달, 보다 단순하고 명확한 라벨링 및 광고 요건(예: 화학물질 라벨의 최소 글꼴 크기 및 접이식 라벨로 제작되는 용도)
- 위원회(회원국 및 산업 외에)가 위험 물질 식별 절차를 가속화하고 필요한 분류 제안을 할 수 있는 새로운 권한
- 리필 스테이션에서 리필 가능한 화학 제품에 대한 구체적인 규칙
의회의 입장이사회의 협상 권한은 규정의 목적을 공유하지만 제안의 명확성과 법적 확실성을 개선하기 위해 특히 다음과 같은 많은 개정안을 도입했습니다.
- 라벨의 형태와 디자인에 대한 조항을 조정하여 업계의 잠재적 부담에 대한 우려를 고려하면서 가독성 문제를 해결합니다.
- 디지털 라벨링의 개념과 규칙을 명확히 합니다.
- 리필 판매는 포장 폐기물을 줄이고 순환 경제로 발전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이사회의 협상 권한은 리필을 촉진하는 것과 관련된 위험을 줄이는 것 사이에서 균형을 잡습니다.
- 온라인 판매와 같은 새로운 사업 방식과 관련하여, 이사회의 입장은 (온라인을 포함하여) 원거리에서 판매되는 화학 제품에 대해 제공되는 라벨링 및 정보와 같은 문제에 대한 위원회의 제안을 더욱 명확히 합니다.
- 둘 이상의 성분(MOCS)을 가진 화학 물질에 대한 분류 조항과 관련하여, 이사회의 입장은 CLP 규정이 발효된 지 4년 후에 위원회에 보고서를 준비할 것을 요구합니다.이 보고서는 이러한 물질에 대한 새로운 입법 제안을 수반할 수 있습니다.
- 현재 다른 법률에 따라 수행되고 있는 지속적인 평가와 중복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새로운 위험 등급에 관한 규정을 개정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