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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켓몬스터 지역 MC 신입/경력 (~10/19)
◈ 회사소개 | 기업명 : 티켓몬스터 |
◈ 사업내용 및 회사연혁 | ㈜티켓몬스터는 대한민국 1등 소셜커머스 서비스 티몬(ticketmonster.co.kr), 자영업자를 위한 고객관리 리마케팅 솔루션 티몬플러스(tmonplus.co.kr)를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라이프스타일 전자상거래 전문 기업입니다. |
◈ 홈페이지 | |
◈ 모집분야 | 지역 영업 (MC) |
◈ 모집인원 | 00명 |
◈ 고용형태 | 인턴 3개월 근무 후 정규직 전환 검토 |
◈ 지원자격 | 1. 학력: 고졸 이상 |
◈ 접수기간 | ~ 15년 10월 19일 오전 10시 마감 |
◈ 접수방법 | 홈페이지 접수 https://tmon.saramin.co.kr |
◈ 전형절차 | 전형절차 : 서류전형→1차 실무면접→2차 임원면접→최종합격 |
◈ 제출서류 | 온라인 지원서 |
◈ 근 무 지 | 하기 지역 중 택일 후 지원 가능 (서울, 수원, 대전/천안/청주, 대구, 구리 의정부 |
◈ 급여조건 | [회사내규에 따름] / |
◈ 복리후생 | [4대보험, 퇴직금, 경조사비, 야근식대 등] |
◈ 인사담당자 | 담당자성명 : 티켓몬스터 채용 담당자 |
<티켓몬스터 지역영업 직무 소개>
1) 포지션
티켓몬스터에서 지역영업을 담당하는 분들을 MC (Marketing Consultant)라는 용어로 부릅니다. MC는 요식업/헤어샵/에스테틱/피트니스 등 전국의 수백만 중소상공인의 전문 마케팅 파트너로서, 매장을 직접 방문하여 고객유치와 매출 상승이 일어날 수 있도록 티몬이라는 광고매체를 통하여 손쉽게 광고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2) 주요 직무 내용
(1)영업계획 수립: 사업그룹의 사업계획을 반영하여 개인별, 팀별 영업전략과 계획을 수립
(2)영업활동
-신규파트너 발굴: 상권분석 및 정보 탐색을 통해 신규 및 잠재 파트너를 개발
-제안 및 계약체결: 업체를 방문하여 의사결정권자와의 미팅과 협상을 통해 고객과 파트너의 니즈에 최적화된 프로모션 기획 및 계약체결
-영업관리:프로모션 진행에 필요한 정보를 작성하고 유관부서와 협업하여 프로모션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리
(3)사후관리
-파트너 관리: 프로모션 도중 문제가 발생하면 즉시 해결을 지원하거나 처리하고 프로모션 종료 후에도 파트너 이탈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락과 방문을 유지
-고객관리: 프로모션 중 고객으로부터 문의나 댓글이 올라왔을 경우 파트너와 함께 관리
3) MC의 비전과 자기계발
1) TMON의 모태가 되는 로컬 서비스는 티몬의 핵심사업군으로 빠르게 확장하고 있는 소셜커머스 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음
2)고객과 시장의 가까운 접점에서 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향후 자기사업을 영위할 장기 비전을 가진 경우 직간접 체험으로 습득한 역량들을 활용할 수 있음
3)파트너와의 직접적인 업무수행을 통해 고객관리 스킬을 개발할 수 있음
4)고성과자의 경우 인턴/동료에게 교육을 통한 사내강사 또는 영업관리 직군으로의 프로모션을 통한 업무 능력 확장이 가능함
4) 현직 실무자 인터뷰
간단히 자기 소개 부탁 드립니다.
저는 소셜커머스가 한국시장에서 첫발을 내딛고 기지개를 펴고 있을 때인 2010년에 티몬에 입사해서 marketing consultant (MC)로 일하면서 지역 영업을 담당했고, 현재는 팀장으로 전반적인 영업 관리를 맡고 있습니다.
MC 업무에 대해서 설명 부탁드립니다.
흔히 마케팅 컨설턴트라고 하면 정말 광고기획사에서 하는 광고기획 업무를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저희의 업무는 실제로는 요식업, 뷰티, 피트니스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시는 소상공인 파트너분들을 대상으로 업체의 컨설팅을 해드리고, 티몬이라는 광고매체를 통하여 손쉽게 광고 프로모션을 진행시켜 드리는 일을 합니다.
MC 업무의 장점이라고 뽑으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영업 그 자체뿐만 아니라 많은 소상공인 분들과 함께 협력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알게 되는 마케팅이나 영업의 노하우, 상권 분석을 소상공인분들과 공유하면서 함께 성장하는 점에서 보람이 큽니다. 또한 자신이 좋아하고, 자신있는 분야를 특화시켜 나갈 수 있는 점도 있습니다. 고기를 좋아하는 분은 고기집을 대상으로, 네일샵에 관심있는 분들은 네일샵을 자신의 전문 분야로 만들어 나갈 수 있고 이에 관련된 많은 부분을 함께 배울 수 있습니다.
MC로서 일할 때, 어떤 성향이나 자질을 지니고 있으면 유리할까요?
MC는 여러가지 능력면에서 뛰어나야 합니다. 기본적인 영업력은 물론이고, 기획력, 어느정도의 마케팅 능력까지 갖춘다면 더없이 훌륭한 자질을 갖추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업을 잘하는 것으로 저희 파트너분들을 티몬에 입점을 시킬 수는 있겠지만 파트너분들의 매출을 성장시키거나 마케팅에 도움을 드리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기획력이나 마케팅능력이 뛰어나다고 해서 파트너를 설득하지 못한다면 뛰어난 능력을 쓸 수가 없겠죠. 하지만, 무엇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열정인 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잘 하는 사람은 없기 때문에 다소 능력이 부족하더라도 현재 일하고 계시는 다른 선배MC분들께 누구보다 열심히 배우고 꾸준히 공부를 계속해서 자신의 일을 즐긴다면 누구든지 훌륭한 MC로서의 자질을 갖추었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티켓몬스터에서 MC로 일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지 궁금합니다.
소상공인분들에게 좀 더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존재라고 생각됩니다. 단순히 작은 프로모션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티몬을 통해서 서비스가 검증된 업체에게 지금은 비록 작지만 티몬MC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컨설팅 해드리고 그 업체가 계속적으로 지점을 늘려나가며 어느 프랜차이즈 못지않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우며 그 업체가 성장하는 만큼 담당 MC의 보람도 커지는 것 같습니다.
기타 소개 자료 링크: http://blog.ticketmonster.co.kr/?p=16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