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버스매니아(버스여행자클럽)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Maximum의 터미널 기행 * Adios & Welcome 88 시리즈 Part.5 - 남원시외버스터미널 [남원시]
Maximum 추천 1 조회 1,273 17.02.10 16:10 댓글 1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첫댓글 남원은 행정구역상으로는 전북에 속해있지만 남원에 사는 지인들에 물어보니 물론 전주 말고도 인근에 88고속도로가 지나가서 광주나 대구도 생활권이라 하더군요...

  • 작성자 17.02.10 21:38

    세 도시 사이에 있어서 어느 쪽이든 편하게 갈 수 있는게 장점이죠. 다만 대구는 88고속도로 건설 전까지는 가는게 매우 힘들었다고 알고 있습니다.

  • 17.02.12 00:16

    남원에서 살아봤기에 말씀드리지만 ㅎㅎ 예전(90년대 중반 기준)에 전주 1시간 10분, 광주 1시간, 대구는 3시간 걸려야 갈수 있는 곳이었죠. 광주/전주 동시 생활권이었습니다.

  • 17.02.10 23:22

    꽤 규모가 있어보이는 터미널이라 서울행 노선이 있거나 고속과 함께 사용할 줄 알았는데 고속터미널은 따로 있군요. 고속버스 수요가 어느 정도인지는 모르겠지만 인구 규모가 한정적인 곳에서 터미널이 분산되어 있는 것은 외지인 눈에는 조금 덜 효율적인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 작성자 17.02.11 00:26

    무엇보다 가장 불편할 사람들은 지역 주민들이겠죠... 붙어있다면 그나마 덜하겠지만 위치까지 떨어져 있으니 꽤나 혼란스러울 테니까요.

  • 17.02.11 01:20

    시외터미널 이전문제가 토지 소유주들의 반대로 무산되었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네요.
    버스가 드나들기에는 힘든 구조의 터미널이죠.

  • 작성자 17.02.11 02:33

    그런 일이 있었군요. 어떤 문제던 땅과 관련되어 있으면 좋게 해결되는 법이 없는 것 같네요...

  • 17.02.11 04:50

    남원 시외버스터미널이 위치는 좋은데 버스 드나들기에 용이한 곳은 또 아니죠.

    하지만 2016년 12월 기준 84188명밖에 안되는 인구 때문에 큰 무리없이 돌아가고 있답니다.

    참고로 정읍시의 인구는 115173명이에요. ^^

  • 작성자 17.02.11 13:05

    남원 인구가 조금만 더 많았으면 지금 터미널 상태 그대로 운영하지는 못했을 것 같아요. 정읍이 대략 1.4배 정도 많군요. 시내 인구도 남원 5만, 정읍 7만명 정도로 비슷한 비율이네요~

  • 17.02.12 11:39

    10여년 전 남원여행을 했었는데 다시 한번 가보고 싶어 집니다!

  • 작성자 17.02.12 14:55

    어디를 갔다 오셨나요? 전 고속도로만 쭉 따라가서 제대로 구경을 못해본게 항상 아쉽네요 ㅠ

  • 17.02.12 15:05

    @Maximum 남원 광한루와 춘향전기념공원? 남원의 대표적 관광지를 둘러 보고 왔습니다.

  • 17.03.06 13:48

    고속버스터미털은 광대고속도로와 17번 국도가 닿는 사거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시내와는 떨어져 있고, 대중교통도 어렵죠. 시외버스 터미널과 통합하면 시너지가 날텐데, 시외버스 터미널이 버스들고나기에는 너무 힘든 위치고 편도1차선이라 여의치는 않을듯.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고 봐야죠.

    고속버스터미널은 예전 시내와 가까이 있을때가 나았습니다.

  • 작성자 17.03.06 16:13

    대중교통만 증차시켜도 나아지겠지만 그런데 관심이 별로 없는것같아 아쉽습니다.

  • 17.04.23 22:53

    남원-대구간은 과거에 광주-대구간 금호고속이 비포장이었지만 배차가 매우좋아서 접근성은 좋았을듯하고요, 남원-대구 간 직통노선이 생길때만하더라도 무리한 노선개설이 아닌가하는 노파심도 생겼지만, 이제는 어느정도 자리를 잡은것같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