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26일 창원시 의창구 사화로 (창원 터미널 ~ 창원화훼단지 뒷길)
농진청 자료의 제일 가까운 관측지점은
고성군 고성읍으로 생장도일 값은 782.20 (4월 25일 값)
창원시내이므로 열섬현상이 작용한 듯 합니다.
작년에는 지금 상태보다 더 만개한 것을 이장소에서 5월 10일에 보았습니다.
아래 사진 4장은 자르기로 편집한 사진임.
원본 사진을 클릭하여 확대하여 보시면 조금은 더 자세히 보여 집니다.
도로변에 높은 옹벽이 있어 근접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첫댓글 벌써 ! 꽃은피고 -----꿀이많이나야 할텐데---걱정스럽습니다. 저희지역 농업기술센타옆의 아까시도 버선짝이 돼가는데요---
정남진에서 아까시 꽃이 제일 먼저 펴야되는데 따뜻한 바람은 동남쪽에서 불어오나 봅니다.
육각주님! 죄송하지만
"고성군 고성읍으로 생장도일 값은 782.20 (4월 25일 값)"
무슨 뜻인지 잘모르겠습니다,
창원기상대는 예전 마산 경찰서 앞에 있지만 농업진흥청의 농업기상서비스의 관측위치 중 제일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곳이 고성읍의 관측치란 이야기 입니다.
기상청 자료에서 일평균온도의 4개월치를 계산기로 뚜두리기는 과히 쉬지 않습니다.
생장도일 값은 하루 늦게 자료를 얻어 볼 수 있어 25일 값을 올렸습니다. 내일 수정 할께요.
@육각주의 비밀 육각주님의 글 이해 합니다.
그러나, 창원의 아카시아 개화는 고성읍의 관측치보단 거제와 비교 하심이 무리가 없으리라 생각 합니다.
고성읍은 진주와 비슷 합니다.
@말뚝이 네 ! 현장(봉장)의 좋은 자료에 감사드립니다. 거제시 거제면의 4월26일자 생장도일는 800.94 입니다
고성군 고성읍의 같은 날 올해 값이 797.39 로 거의 차이가 없슴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신) 혹시 생장도일에 대한 내용이였으면 바로 아래 글이나 저의 이전의 글 참조하여 주기 바랍니다
작년보다 15일정도 빠르게 피는가 봅니다.
그렇다면 우리동네도 5월 3일쯤 피겠군요.
요즈음 날씨가 작년 5월 중순 날씨와 비슷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