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미영 입니다. 새해가 시작된 지도 한달이 넘게 지났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즐거운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최근 있었던 우수선수 영입과 소년체전에 스포츠클라이밍이 채택되어 2025년 부터 대회가 개최된다는 소식 알려드립니다.
스포츠클라이밍이 전국체전 남녀 모두 정식종목이 되면서 전국적으로 선수영입에 관심과 경쟁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충북체육회에서는 올해부터 하계 전국체전의 산악종목의 종합순위 상승을위한 우수선수 영입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한달여동안 진행된 영입에 여러 난항이 있었으나 어제 계약을 마무리할수 있었습니다.
여자선수는 아시안 게임 스피드 여자계주 3위의 기록이 있는 최나우 선수를 비롯 동계에서도 최근 입상실적이 있는 김혜준 선수가 리드와 볼더 선수로 영입되었고 남자선수는 리드 종목에서 기량이 좋은 이성규 선수가 리드와 볼더 선수로 영입되었습니다. 이 세명의 선수는 청주 타기클라이밍 소속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아직은 고등학생이어서 계약은 어려웠지만 충북에는 최근 스피드 5초대 진입한 충주 공공스포츠클럽의 이준우 선수와 작년 세계 청소년 선수권대회 스피드 2위를 기록한 청주 타기클라이밍센터의 김동준 선수가 남자 스피드 종목에서 함께 합니다. 지난해 충북 산악종목은 전국체전 전국순위 15위를 기록하였으며 올해 10위 안으로의 순위상승을 목표로하고 있습니다.
또 한가지 기쁜소식은 스포츠클라이밍이 2025년부터 소년체전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어 대회 참가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