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예배순서
민족 고유의 명절 구정입니다.
가족이 한 자리에 모이는 아름다운 만님이 있는 명절입니다. 용현동교회 모든 성도님들은 이 아름다운 모임을 신앙안에서 잘 감당하시기를 소망합니다.
- 가족중 사회자와, 기도자, 설교자를 미리 정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사도신경/ 다같이
찬송/ 559장(통305장)- 사철에 봄바람 불어잇고
기도/ 기도자
성경봉독 및 설교/ 설교자 (아래 설교내용을 참조하세요.)
기도/ 설교자
찬송/ 542장(통340)- 구주예수 의지함이
주기도문/ 다같이
제목 : 복이 있는 사람이 됩시다.
본문 :신28:1-6
우리나라 사람들이 새해가 되어 가장 많이 나누는 인사는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입니다.
그런데 복이라는 것은 받기를 원한다고 해서 또는 빌어준다고 해서 저절로 내려오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가 복을 받기 원한다면 복의 진정한 공급자가 누구이며 어떻게 해야 복을 받을 수 있는지 잘 알아야 합니다.
사람이 돌이나 나무로 만들어 놓은 말 못하는 우상이 복을 주겠습니까?
아니면 우리와 똑 같이 이 땅에 살다가 죽은 존경 받는 위인이 주겠습니까?
아닙니다. 지금까지 수 천 년이 지나오면서 수많은 사람들이 믿고 의지한 살아계신 하나님 그 분만이 복을 주실 수 있는 분입니다.
그리고 그 하나님의 말씀이 적혀 있는 성경은 이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성경은 복을 주시는 분이 하나님이심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복을 받으려면 하나님이 원하시고 기뻐하시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성경은 복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많은 것을 제시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비중 있게 제시되고 있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오늘 이 시간에 설날 예배를 드리면서 우리가 어떻게 하면 복을 받을 수 있는지 살펴봄으로써
새해에는 우리 가족 모두가 복 받는 자가 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우리의 생애 속에서 복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겠습니까?
■ 첫째, 하나님의 말씀을 부지런히 많이 읽으십시오..
우리가 복을 받으려면 먼저 하나님의 말씀을 열심히 읽어야 합니다.
“복 있는 사람은”으로 시작되는 시편 1편에서는 복 있는 사람은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자”(시 1:2)라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읽지 않고서 어떻게 묵상을 할 수 있겠습니까?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하고 이 말씀을 열심히 읽을 때 성경에 기록된 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말씀을 읽으면서 복 주실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은 복 받는 지름길입니다.
혹 이해가 인되어도 사모하며 부지런히 읽으면 언젠가는 놀랍고 신비로운 뜻을 알게 될 것입니다.
우리의 생애 속에서 복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겠습니까?
■ 둘째는, 하나님의 말씀을 열심히 들어야 합니다.
예수님과 사도 요한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자가 복이 있다고(계1:3) 증거 했습니다.
오늘 본문에도 복받을 사람은 잘들어야한다고 했습니다.
우리는 예배시간에 선포되는 설교와 성경공부 모임을 통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이 말씀을 사람의 말이 아닌 하나님의 말씀으로 들을 때 이 말씀이 우리 속에서 역사하여 위대한 믿음의 사람으로 거듭나게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열심히 듣지 않고 하나님의 뜻을 알 수가 없습니다.
이 말씀은 교회에 부지런히 올라와서 강단으로부터 내리는 말씀을 잘 들어야 삶에 힘이 온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복을 받으려면 거룩한 교회에 열심히 올라와서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의 음성을 들어야 합니다.
우리의 생애 속에서 복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겠습니까?
■ 셋째, 세상에 살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실천하며 살아야 합니다.
말씀은 또한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는 자가 복이 있다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온전한 복을 받으려면 말씀을 읽고 듣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말씀을 우리의 삶 속에서 실천하며 그 말씀대로 행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때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고 어려움을 이길 수 있는 강력한 힘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복 있는 사람이 되려면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고 행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우리의 믿음은 말씀을 지켜 행함으로써 그 열매를 맺게 됩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 온 가족과 가문이 이 세상에 살면서 참 행복을 누리며 살기를 소원합니다.
세상은 점점 더 죄악으로 물들어 가는데 하나님께서 맺어 주신 아름다운 우리의 가문이 하나님 안에서 참 행복을 누리며 살기를 정말 소원합니다.
그리하여 진정으로 복된 삶을 살기 원한다면 우리 모두 하나님의 말씀을 열심히 읽고 듣고 지키며 살아가십시다.
하나님의 말씀은 이 세상에서의 삶에 행복을 줄 뿐만 아니라 영생의 삶까지 허락 하십니다.
새해에는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하고 말씀을 통해서 복 있는 삶을 살아가서 성공하는
우리 가족들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