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일(월) ~3일(수) 까지 사흘 동안 적십자 행복반찬 나눔터에서 하남지구협의회(회장 장조환)봉사원은 고유의 명절을 맞이하여 설맞이 나눔 봉사를 실행했다. 설맞이 고향의 맛으로 만두 만들기 사골 끓여내기 일손이 바빴다. 이 행사는 각 단위봉사회 후원과 일부 후원으로 행사했다.
적십자 희망 풍차 결연 가족 취약계층 다문화 아동 청소년 등 135가족 대상으로 소고기 불고기 양념 160 kg 배추무 넣은 물김치, 이틀 동안 끓인 사골국물,직접 만두피를 만들며 영양 만점 만두소 넣은 만두,떡국 떡 2kg씩을 전달했다.
또한, 사랑의 쌀10kg 40포 2016 설날 사랑의 선물 부식세트 235상자, 부식세트에는 백미 4kg 식용유 부침가루 밀가루 백설탕 간장 참기름 당면 설날 꼭 필요한 생활 식품이며 부식세트는 삼성후원과 사랑의 열매에서 지원한 금액으로 제작한 선물이다.
지역의 적십자 행복 반찬 나눔터 가까운 지점에 있는 가나안 신협 본점(김태형 이사장)에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덕담과 함께 사랑의 쌀10kg 100포대를 후원했다 봉사원과 가나안 신협 직원은 희망풍차 결연 가족을 방문하여 사랑의 쌀을 전달했다.
지구협의회 안동분 부회장은 명절봉사 만두 만들기 봉사하는 날 환갑을 맞이하는 날이다. 장조환 회장과 신장1동 봉사회 전난순 봉사원이 준비한 생일 케이크로 많은 봉사원의 축하 속에 환갑 기념 케이크와 축하 노래로 장수를 기원하기엔 젊은 안동분회장에게 건강 기원의 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
명절맞이 봉사에는 지역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함께하는 이교범 시장을 비롯해 이현재 국회의원 김승용 시의회 의장 전 문학진 국회의원 오수봉 시의원 방미숙 시의원 문외숙 시의원 박진희 시의원 주민생활지원과 이금복 국장.사회복지과 진일순팀장 고윤정 복지사 자원봉사센터 직원 지역의 10개동 동장과 복지사 등 많은 내빈을 초대하여 떡꾹떡 명품 만두 맛 자랑도 하고 적십자 봉사회 위력을 자랑하며 지역을 발전시키는 데 앞장서는 분과의 만남으로 서로에게 감사하는 뜻있는 명절 봉사 행사이다.
봉사원은 사흘동안 준비한 고유의 명절음식과 사랑의 쌀과 선물세트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며 "행복하다 보람을 느낀다."라며 추위도 잊은 채 바쁘게 즐기면서 명절봉사를 마쳤다.
각 단위봉사회 봉사원은 매우 많은 명절선물을 전달하기 위해 각 동 복지사와 신협 직원과 함께 전달했다. 봉사원은 결연 가족에게 선물을 전달하면서 "적십자가 최고야 고맙다"라는 인사를 많이 받아 선물이 무거운지도 몰랐는데 밤에 몸이 아파 파스를 많이 부치고 잤다고 하며 그래도 결연 가족의 밝은 미소가 눈에 떠올라 기분이 좋았다고 했다 .
첫댓글 민족의 대명절 설날을 앞두고 설맞이 각종 나눔의 봉사를 실천해주신 하남지구
장조환 회장님을 비롯한 천사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최양순 부장님 훈훈한 소식들 고맙습니다, 불금 저녁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