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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지정2년대령로대호천사팔사바문한문대역금메달
원지정2년 대령로대호천사봉지헌보위중생기복팔스바웬한문 대역 금메달
元至正二年大宁路大昊天寺奉旨献宝为众生祈福八思巴文汉文对译金牌考
옛 샘의 학문은 변제를 구별하기는 쉽지만, 대대로 끊기는 어렵다.위조, 유재, 형, 글자, 운, 녹 다섯 가지를 판별하여 연구할 수 있는데, 장사꾼이 많으면 이 정도에 정통하고, 문화인은 오히려 미치지 못한다.단대에는 비록 사가감은 있으나 관사민사의 식물 기재는 모두 극히 간소하지만, 고천장가는 사학자보다 훨씬 정교하다.그러므로, 고천의 저작 중에는 단대단정준한 사람은 드물어, 추측을 늘어놓는 설이 비일비재하니 이상할 것이 없다.이 글에서 해석한 연우통보배대호천사(大与天三年)는 5전(寺)과 연우 3년(延)을 접어 대호천사(大昊天。)를 등지고, 주주를 확정한 것이 대표적인 억설 예이다.대를 끊는 공은 돈 밖에 있다.세대를 잘 끊으려면 반드시 변통해야 하고, 자학경사(子學經玩), 금석문놀이(金石文文)를 다 알고 있는데, 이른바 그 산의 돌을 빌려 옥을 공격하는 것이다.원나라의 금메달을 빌려 '연우이전(。)'으로 다시 단주를 하겠다는 것이다.자신의 역량을 헤아리지 못할 뿐만 아니라, 뼈가 목구멍에 걸려 있어 토하지 않으면 빨리 말할 수 없다.
하나, 복을 빌며 보기에 공헌하는 것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필자의 소장품 중 한 조각으로는 종별을 정하기 어려운 원나라 팔사바벤한문 대역 금메달이 있다.'높이 335mm, 너비 322mm, 두께 14mm, 무게 6915g, 무게 13.3kg'.누구도 하루 종일 탄복하기 어렵다.그것이 부적패가 아니라고 했지?그것은 또한 당나라 황제가 직접 명령을 내려 왕립 사원이 자신을 대신하여 보물을 바치고 중생의 축복을 비는 '보물'이기도 하다.황제의 사명을 거머쥔 금메달이라면 당연히 조정의 부적이어야 한다.부적이라고 했지? 또 한 면만 주조해.이것은 부적패의 주조 관행에 맞지 않는다.금메달을 기념하는 것도 아니고 황제가 부탁한 '보물'을 들고 다니는 것이다.기복법회 후에, 그것은 황제의 중탁을 가지고, 지고무상의 "호천대제"에게 바쳐져, "천궁"에 넣거나, 묻힐 것이다.'지궁'은 신들이 향유할 수 있도록, 대원국중이 되었다.복을 빌어 소원을 빌다.
금메달 앞면에는 한자로 57개, 소상운이 19송이를 위아래로 받치고, 대상운이 좌우 파도 끝을 받치고, 금룡이 2개면 보주무늬 장방형 현판 16개를 달고 있다.금줄무늬가 닻 모양을 따라 아래에서 위로 각각 중심을 향해 밀려오는 파도를 타고, 그 중심에 여덟 조각의 보물화환(서양극락세계불국상징화) 한 송이를 떠받친다.금메달 뒷면에는 앞면 한자에 맞는 파스파어 57개가 있다.다른 무늬는 패와 앞면이 똑같습니다.거대한 닻 모양을 하고, 대원국 중생을 안내하고, 바람을 타고 서방 극락세계로 달려가 황제가 경의를 표하는 닻보가 중생평도의 파도를 보호해 준다.금메달은 뼈를 새기고 아름다운 공예를 한다는 뜻에서 설계됐다.원대의 부적이라고 할 수 있는 신품.
금메달 오른쪽의 글(팔사바문한문 동일)은 대령로 대호천사(大宁天寺, 紫門)에서 혜정중비구승(慧)의 주지를 받고 성유(。")를 받들어 보배를 드리며 중생을 드리라는 내용이었다.가운데 보주무늬 장방형의 현판 안 글자(팔사바문한문 동일)는 "덕승사륭제수원강.사해복파(,海伏)가 모두 본과에 올랐다"고 말했다. 금메달 왼쪽 글자(팔사바벤한문 동일)는 '지정 2년 7월 16일조'라는 내용이다.
오른쪽 명문백화문은 (대원국 요양행성) 대령로의 대호천사는 임금이 자애를 하사하고, 부지런히 도업을 쌓고, 번뇌를 돌보고, 본사의 일을 처리하도록 명한다.가운데 보주무늬 장방형의 현판 안 16자 기축사(팔사바문한문은 같다)는 백화문의 뜻은 '덕을 이기는 사상이 날로 흥성하고 굳건하여 황제가 장수하였다.오호사교가 분분하고 평복하니 온 나라가 좋은 인과를 얻을 것이다."왼쪽 명문의 제목은 '지정(懽正, 원혜종孛子只)'이다.
기문으로부터 이 금메달은 원대의 마지막 황제인 원혜종(원순제)이 지정 2년(서기 1342년) 7월 16일에 주조한 것으로 대령로 왕립사원인 대호천사(大昊天寺)에서
정2년은 원혜종이 즉위한 지 9년 만에 권신백안을 무너뜨리고 친정에 선 이듬해다.이때 그는 정사(政事)에 힘쓰고 탈(脱)자 등을 기용하여 원(统治)나라의 통치 위기를 '지정신정(政正新政)' 시기라고 부르는 개혁을 단행하였다.민원을 가라앉히고 전국의 화해를 도모하다.원혜종(至)의 '지정신정(。正新政)'의 핵심인 '조정초도망령 천하중생을 위한 기복법회'를 개최한 것은 각종 갈등을 완화하고 민원을 잠재우고 전국 화합을 도모한 조치 중 하나다.그래서 역대 최대 금메달이라는 봉신(。神)의 '보물(寶器)'로 금주를 아끼지 않고 정성을 다했다.
2."대령로""대호천사"
대령로는 위안랴오양행성(省) 산하의 2급 행정 단위이다.대녕로 영록사사일, 현칠, 주구.노치가 있는 곳은 원래 랴오중경, 진베이징의 대명성이다.대령로 및 대령현은 서남지대(동도) 구백리, 서북지도(하도) 구백리.위치가 상당히 중요한데, 원나라 황제 양도 순행필경의 길이다.
"대령로" "대호천사"는 대령현 서백리 향대산에 있는데, 원도에서 대개 수백 리 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요건통 7년에 건립. 김태와 6년 두원(。)이 비석을 세웠다.문운: "만곡천애, 군봉이 다투어, 함불양.('몽골유목기'2, '원일통지'인용)
대령로 대호천사는 두 세대 모두 가까운 지리적 이점 때문에 당시 몽골 내 유일한 제천사였기 때문이다.그래서 몽골 때부터 왕립 사원으로 '나라를 위해 복을 빌다'는 중책을 맡아왔다.원석념상 《불사통재》대정신수대장경본에 따르면 권21년 "정미년(1247), 귀는 임금이 즉위하여 해운(海")에게 명하고, 통승에게 백금만을 하사하였다. 한편 원석상매 대원지변위록 원각본 권삼재 : "신해년(1251), 몽고황제 즉위, 병진(1256) 정월, 봉성지건호천.(몽고황제) 또 승암 주발로 황금 오백이백이백이만냥이 호천사보다 크게 불사를 지어, 칠일이 다 되어, 식승만여가 되었다.'당시 몽골 황제가 '대령로' '대호천사'에 대해의 사랑. 1267년 하라료(,) 난징(南京)·금중(金中)이 모두 원도(大都都)로 바뀐 후에도 '위국기복법회'는 '대령로(大路)' '대호천사(大天天?)'에서 개최되었습니까?사적이 무재하여 감히 함부로 추측할 수 없다.원나라 왕립인 위국기복법회가 정2년 7월까지 대령로 대령로를 열고 있다는 사실을 지금 정2년 위국기복법회(。國祈福法會)가 발견했다.
정2년 기복법회는 왜 대도에서 멀리 떨어진 대령로의 대호천사에, 그렇지 않으면 대부분 대호천사에 있는가.그 이유 없이, 첫째는 몽원 역대 '위국기복법회'가 모두 '대령로'의 '대호천사'에서 개최되었던 것으로, 아마도 몽원왕실의 전통일 것이다.둘째, 원도대도 '대호천사(大繁华天寺)'의 번화가는 사라지고 쇠락한 모습은 왕립법회를 감당할 수 없었다.그래서 '상도' '대부분'으로 가장 가까운 왕립사원은 몽원 초기부터 각 세대의 몽골 황실로부터 사랑을 받았던 '대령로' '대호천사'가 다시 '위국기복법회'을 떠맡게 되었다.
"대령로" "대호천사"는 정십팔년(1358년) 12월, 북벌의 홍건군으로 파괴되었다.이 봉기군은 도(今)를 점령하고, '부익새북(富北)'의 몽원궁궐과 주변 백리 안의 왕립사원 도관을 불태웠다.보물을 몽땅 털고 건물을 전부 불태우다.도상필경의 길에 놓인 왕립가묘 '대령로' '대호천사'는 자연히 이 재난을 면할 수 없었고, 그 후로는 멸적이 알려지지 않았다.
3.원대도 '대호천사'의 부침.
'원일통지(记载一统)'는 대부분 '대호(大昊)'라고 기록되어 있다.하늘의 절'은 요나라가 지은 것으로 백경을 차지하였다.요도종 청녕 5년(1059년)에는 랴오성종의 딸, 흥종의 누이, 도종의덕황후의 어머니, 친다이창공주사당음방부가 절로 되었다.그 자리는 지금의 북경 서편문 거리인 이서에 있다.진대 장공주의 신분이 이만저만이 아니고, 창건을 주관한 묘행대사가 계계 거란인, 국외삼촌인 승상초 국왕의 족속으로, 랴오난지가 랴오난 경성에서 보통 사원으로 다르다는 특수한 지위가 결정되었다.묘행대사행장비(记载行秦行越大)에 따르면 진대왕공주는 사택(。)을 빌고 절을 지은 뒤 시행도 하기 전에 병사했다.도종과 의덕황후는 그 뜻을 받들어 수십만 관의 돈을 계획하였다.절이 성한 날, 도종 어서 그 이마는 대호천(大昊天)으로 알려져 있다.함옹은 3년(1067년)간 호천사가 화재로 소실됐지만, 황실의 기부로 "2, 3년, 영선이 잘됐다"며 원상회복했다.대안 9년(1093)에 묘행법사는 또 사찰 안뜰에 불탑을 숭건하고, 육축팔각, 높이 200여 자, 상륜횡공, 난새가 아득하게 서 있다.
요(辽)가 망한 후, 금(金)나라와 원(金)은 아침 중반에, "대(大)"가 되었다.호천사'는 줄곧 연경에 웅거하고 있다.김대에는 포로로 잡힌 송휘종, 송흠종, 연경 이후 만남의 장소로 사용됐다.원대, '대호천사'는 대부분의 성 밖에 떨어져 있고, 외진 위치 때문에 대형 제사 장소의 기능을 잃어가고 있다.그러나 요대의 고찰로는 여전히 대부분 유람을 즐기는 명승지와 잘 알려진 상징적인 건축물이다.원지대2년(1309년) 11월 호천사는 불붙지 않았다.화재 상황이 어떤지, 사찰에 얼마나 큰 피해를 주었는지 당국은 복구를 했는가.공과 사의 문헌은 모두 기재되어 있지 않다.화후의 재난이 닥치면 그 탑전은 망가져도 그 자리는 남아 있고 조정도 그 자리를 수리하지 아니하였느니라
원말 이후, 남쪽 도시는 나날이 불황을 겪고 있고, 하늘은 창창하다.절은 이에 따라 점차 황폐화되었다.명나라 때 베이징(北京)의 남쪽 성을 쌓은 후, 호천사는 이미 무명(無。)이었다.명석진일기: "호천사, 요찰, 비기유자.방문하였을 때 오직 만력간 산음주 경종일맥주가 있었을 뿐, 그 건치본말은 모두 불명확하였다.탑터는 이미 주민들에 의해 침범당했고, 절문 일정천은 매우 맑고 차가와 천단 협도수를 벗어나지 않는다.'명말 청초호천사에는 탑지와 절문이 남아 있고, 작은 절로 축소되어 있다.강희연이 연간에 호천사에 가재하였을 때, 이미 '저녁 북과 새벽 종, 연기와 고목'은 황량한 광경이었다.건륭 때 요대 때 연경을 빛내던 이 대찰은 이미 논밭에 완전히 묻혀 버렸다.
대호천사는 요금 및 원초 2보다 휘황찬란하다40년 동안, 그것은 원나라 왕립 사원이 되지 않았고, 기본적으로 국가급 대형 불사 활동을 맡은 적이 없다.그래서 대2년(1309년)의 대화재가 있은 후, 조정은 도움의 손길을 내밀지 않고, 자멸시켰다.팔자야 운이야 천명도!
4. '연우통보'배'대호천사오전과 연우 삼년을 접어 대호천사를 등진 주주.
원대사 관주 공양돈의 최초 제출청나라 때 이좌현(李佐) '고천회(高泉)' 이집으로, 권십육(十六)은 "유연정운(祐)유연우(延)는 3년 동안 돈과 대호천사(大昊天寺)'라는 글자를 외우고천汇)를 지었는데, 당시 돈을 빚은 절에 시주한 자(。"中中)한 자)"라고 했다.당대 손중회 선생은 '원나라 공양전고'에서 "원나라 승려는 직접 정치를 한 관리이며, 그 사관을 주조한 공양돈은 관주 성격이어야 한다"고 지적한 바 있다.그러나 천하의 모든 사찰이 그런 특권을 갖는 것이 아니라 원 조정이 인정하는 사찰이나 책임자가 승관으로 임명하는 사찰이라는 점을 보완해야 한다.같은 이름의 '대호천사'의 원도 '대호천사'와 대령로 '대호천사'이다.전자는 어떤 승려가 관과 연락하고 어떤 관직을 부여받았다는 것을 듣지 못한다.후자 앞에는 해운 스님이 전국통승관으로, 후자에는 혜정 스님이 '복자(삼품 이상 관복)'로 국가불사를 주관했다.누가 연우년에 조정 엄령이 동전을 주조했다는 규정에도 불구하고 연우통보배대호천사와 연우 3년 대호천사 두 가지를 직접 주조할 자격이 있는가?
연우(1314-1320년"원인종의 두 번째 연호다.연우원년은 원도 '대호천사'에서 '대2년(1309년)'까지 5년 가까이 흘렀고, 연우 3년은 8년이었다.이때 원도대도 '대호천사'가 복원되면 원나라 조정은 이 '덕정'이 승관을 임명하여 재물을 주었다고 대대적으로 선전할 것이다.그러나 공적인 사적이 이것에 대해 꺼리고 한 글자도 쓰지 않는 것은, 원인종이 대부분의 '대호천사'를 방임하고, 복원하지 않았다는 것을 말해준다고 할 수 있지 않은가?천단에서는 "원인종 연우 3년(서기 1316년)에 대호천사를 중수하면서 '연우통보('通寶)'를 소량 지어 '대호천사(大寺天。")'를 모시기도 했다.이 대목은 무슨 역사에서 비롯된 것인지 모르겠다.차 원사(。) 인종본기와 식물지(;).일종의 근거 없는 억설이어야 한다.
원인종은 기이하게 즉위할 때부터, "조서를 내려, 이로(동전) 포주, 신구자용, 그 폐해가 심하여 은화(废)와 함께 폐기할 수 없고, 입원감("。)도 모두 폐지되고, 전용지원(至)이 되어 중국 화폐가 모두 사라졌다"고 말했다.이처럼 엄한 금전령, 대호천사를 중수한 감수관이 감히 거역하다니, 그의 소명은 원치 않는 것 아닙니까?황제가 명령한 것은 황제 자신이 모두 위반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그래서 황제가 특필하고, 감수관이 특조했다는 말은 잠꼬대일 수 없다.앞의 3절에서는 이미 대부분 '대호천사(大昊天寺)'라고 말했는데, 무종인종양조(武宗)는 아예 복구되지 않았다.공사도 시작하지 않았는데, 어찌하여 3년(서기 1316년)의 축전을 주물러 돈을 만들겠는가?
대부분 '대호천사'는 자격과 능력이 없다연우통보배대호천사(大昊天寺)와 연우3년배(昊)대호천사(大。天寺) 두 종류의 돈을 주조하였다.이 무거운 짐은 자연스레 원도상 눈 아래, 금은동을 많이 생산하는 대령로, 향대봉의 왕립가묘인 대호천사에게 떨어졌다.연우통보(延通寶)가 '대호천사(大昊天寺)'를 업은 편지는 '대호천사(大"天。)'가 신황의 등극을 위해 기원한 돈이었다.또 광배원통보연호 돈을 소량씩 주조해 법회에 참가한 신자들에게 나눠 복을 나눠줘야 한다.'연우 3년' 등 '대호천사'는 '인종 3년 정월 임술, 개원사 강 저장 200경, 화엄사 백경'을 하사한 것이다.일의 감사는 돈이었다."대호천사"는 비록 상도 사원은 아니지만, 상도대도 제1왕립 사원으로서 사전은 결코 그 몫을 적지 않을 것이다.'연우 3년'이 '보화 1'과 '권화 1'을 모두 암기하는 것은 돈으로 바꿔치기하는 실험돈으로 최초의 '권화'가 되어야 한다.'지정지보' '권화돈'보다 수십 년 앞선다.
이상의 논술을 보면, "연우통보"를 알 수 있다.대호천사(大三年天寺)와 연우3년(延)을 외우는 대호천사(大昊天寺)는 두 가지 모두 '대령로' '대호천사(大昊)'가 주조해야 하는 전형적인 '사관 공양돈("。)'이다.
다섯, 끝말.
일면 '위국기복법회' 금메달역사 속 깊이 파묻힌 기억을 몇 단락 끌어내어, 두 개의 불교 명찰인 '대호천사'와 두 종류의 진전인 '연우통보', '대호천사'와 '연우'를 벗겼다.유물이 말을 해서 물력으로 역사를 증언하고, 역사를 바로잡고, 보완할 수 있는 매력이다.광대한 역사적 유물의 바다를 마주하고, 우리가 경외심을 갖고 그것들을 대하지 않고 연구하고, 사랑하며, 그것들을 위문하고, 보호해야 할 이유가 무엇인가?나는 모든 염황 자손이 그렇게 할 것이라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