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예배는 12시 30분 경에 마칩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주일 예배는 사도행전에서 말씀 전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 주일 대예배 순서 ♥
* 오늘의 말씀: 행 3: 1~10
* 말씀선포: 하나님의 능력은 어디에 있는가
성령의 능력은 무궁무진 합니다.
내가 죽어야 하나님께서 끌고 가십니다. 육은 철저히 죽고 영이 산 사람을 원하십니다. 하나님은 말 안듣는 청개구리같은 우리를 사용하지 않으십니다. 야베스의 기도를 들어보셨지요. 괴롭고 고통스럽게 태어난 사람입니다. 하나님 밖에 없다고 간절히 기도합니다. 환란을 벗어나 지경을 넓혀 달라고 합니다.
한 푼 한 푼 구걸하여 사는 앉은뱅이의 인생을 근본적으로 해결해 주실 분은 예수님 입니다. 우리는 문제의 핵심을 변화시키는 주체 입니다. 기도가 핵심 입니다. 하나님의 능력으로 표적을 나타내고 기적을 일으켜야 합니다. 죽은 사람은 아무런 미동도 하지 않습니다. 나는 죽어야 합니다. 살아있으면 하나님 일하시는데 걸림돌이 됩니다. 사도바울은 나는 매일 죽는다고 했습니다. 괴로움이 없어지면 곧 잊어버립니다. 바울의 피부병은 하나님께 겸손해지는 수단 입니다. 하나님은 속지 않으시는 분 입니다. 가시를 주십니다. 고난을 주십니다. 해결책은 원래대로 돌아오기만 하면 됩니다. 하나님의 뜻을 잘 따르려면 분별의 영을 달라고 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의 권능
베드로가 한 것은 예수님의 지시대로 움직였기 때문입니다.
두 사도가 한 일은 강력한 예수님의 권능을 사용한 것입니다. 베드로가 나사렛예수님이라고 말한 것은 사람들이 다 알고 있습니다. 그냥 예수라고 하면 모르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베드로는 물 위를 잘 걷다가 빠져 버렸습니다. 왜그랬을까요? 딴 생각을 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예수님만 바라보면 살 수 있습니다. 근본적인 해결은 인생의 복입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사는 사람은 다릅니다. 인격 대 인격으로 말합니다. 진실하게 말합니다. 베드로와 요한은 훌륭하게 쓰임 받는 그릇입니다. 건강하면 무엇이든지 다 할 수 있습니다. 무수한 병자가 왔지만 딱 한 사람만 선택 되었습니다.
오른손을 내밀은 베드로
하나님이 하셨다는 상징입니다. 오른 손에 능력을 부어주십니다.
앉은뱅이의 발과 발목에 힘이 들어갔습니다.
처음으로 뛰기도 하고 춤을 추기도 합니다. 성전에 들어갈 자격을 얻었습니다. 힘을 주시는 것은 힘을 쓰라는 뜻입니다. 쓸데가 있으니 주십니다. 하나님 뜻대로 사용해야 합니다. 그 분의 능력이 사람들을 구원 시킵니다. 성전이 아니라 예수그리스도의 권능입니다. 하나님 살아 역사하시는 곳이 교회 입니다. 믿음의 사람들과 함께 하십니다. 담대한 복음 선포를 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능력으로 모든 것이 형통케 됩니다.
성경사진, 성화, 사진 출처: 네이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