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前 선명회)어린이합창단은 오는 2002년 11월 26일(화), 예술의 전당 콘서트 홀에서 "2003 세계어린이합창제 유치기념 제42회 정기연주회"를 기획 연주합니다.
1960년에 선명회어린이합창단으로 창단 된 월드비전어린이합창단(원장 겸 음악감독 : 윤학원)은 40여 개국에서 3500여 회의 연주와 세계적인 소프라노 홍혜경을 배출하는 등 우리나라를 알리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는 어린 문화사절단입니다.
금번 기획공연은 "PACEM - 평화"라는 주제를 가지고 한국의 젊은 작곡가 3명의 새로운 곡으로 세계 어린이 모두가 안전한 세상에서 보호받기를 기원하며, 동시에 세계 평화를 추구하고자 준비되었다. 음악감독 윤학원(중앙대 교수)의 지도감독과 김희철 상임지휘자의 지휘로 준비되는 이번 연주에서는 일반 대중음악에 익숙한 현대인들에게 클래식과 합창의 아름다운 소리를 선사하면서 깊어 가는 가을 아늑한 가족의 품으로 안내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Program
지휘 윤학원 / 지휘 김희철 / 반주 김창은
"Pacem" 평화
Dona Nobis Pacem 우리에게 평화를 주소서.. -Hyun Chul Lee(이현철)
2002년 5월 월드비전 어린이 합창단이 "핀란드 세계합창제"를 위해 작곡을 의뢰하여 연주했던 곡입니다.
한국적인 음악을 주제로 하여 "평화"를 노래한 것입니다. 앞부분은 우리 전통 선율적인 흐름이나 뒷부분은 리듬과 우리가락의 멋이 어우러지는 여성 3부의 수준 높은 합창곡입니다.
마니피캇 -Ji Hoon Park(박지훈)
월드비전 일산반 지휘자 박지훈의 곡으로 총 5개의 곡으로 구성되어 있는 작품입니다. 주님에 대한 찬양과 영광을 노래하면서 평화를 기원하는 주제로 이루어진 이 작품의 마지막 곡인 "글로리아"는 작곡가 특유의 젊고 빠르며 화려한 구성을 선보입니다.
야곱의 기도 -Hyun Chul Lee(이현철)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를 하는 성서 속의 주인공 야곱의 마음으로 세상 모든 사람들이 함께 기도하고 평화를 갈망하는 마음으로 월드비전 어린이 합창단이 노래합니다.
시편 100편 "성도여 다함께" -Hyun Chul Lee(이현철)
월드비전 어린이 합창단 200여명 전체 단원 모두가 연합합창을 하게되는 이 곡은 아름다운 선율과 천상의 소리가 어우러져 세상의 평화를 노래하게 됩니다.
예매-티켓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