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봉평면 무이리 태기산 자락에 꼭꼭 숨었다. 임도처럼 보이는 길을 따라 들어가면 해발 700m의 고지에 신비의 성처럼 반짝이는 펜션이다.
아이들 천국 숲속의 요정 펜션
펜션이지만 규모는 리조트다. 관리실 주변을 18개의 동이 둘러싸고 있으며 객실 수는 무려 85개다. 무이리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실외 수영장, 워터 슬라이드, 숲속요정키즈파크, 숲 속 동물원. 허브공원, 족구장, 농구장, 꽃과 돌을 테마로 한 정원, 키즈카페, 힐링 해먹장 등이 곳곳에 배치돼 있다. 펜션 내 부대시설을 온전히 즐기기엔 하루가 턱없이 짧다.
펜션은 여러 갈래의 산책로로 연결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사부작사부작 산책을 즐기기에 좋다. 펜션 뒤편으로는 태기산과 평창 자연휴양림이 자리해있고 펜션과 연결된 산책로가 있다. 5분 정도만 걸어 들어가도 고라니가 뛰어다닐 정도로 자연이 오롯하지만 아이들과 함께 걷기엔 난코스다.
키즈 펜션인 만큼 VIP 키즈룸에는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장난감들이 거실 한가득 있다. 유아용 식탁, 의자 등 아이들을 위한 가구들도 꼼꼼히 마련했다. 방마다 그릴이 있어 바비큐를 즐길 수 있다. 펜션 내에 편의점이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아이들과 함께 온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 물품들을 알차게 갖췄다. 펜션 초입 오르막길 옆으로는 넓은 규모의 배추밭이 있다. 겨울이 되면 이곳은 눈썰매장으로 멋지게 변신한다. 이곳에선 도무지 아이들이 지루할 틈이 없겠다.
귓속말 tip
이른 아침에는 힐링 해먹장으로 가자. 숲 속에 고저차를 만들어 30여 개의 다양한 해먹과 그네를 모아두었다. 새소리를 들으며 잠깐 졸면 이것이야말로 꿀잠이다.
주소 강원 평창군 봉평면 팔송로 111-21
전화 033-336-2225
홈페이지 www.elfpension.com ※온라인 또는 전화 예약
체크인 오후 3시
체크아웃 정오
가격 VIP 키즈룸·힐링룸·게스트룸·스탠더드룸 12~60평 8만9100원~29만6100원(비수기 기준)
주차 가능 취사 가능
※ 장애인 할인 있음(비수기 20%, 그 외의 기간은 10% 할인율 적용, 전화 예약만 가능)
주변 추천 여행지
[왼쪽/오른쪽]무이예술관 / 이효석문학관
무이예술관
조금 과장하면 펜션에서 엎어지면 코 닿을 거리에 있다. 차로 5분. 숲속의 요정 펜션에서 무이예술관까지 이어지는 마을길이 아름다워 짧은 거리가 아쉽다. 폐교된 무이초등학교에 조각가, 화가, 도예가 등이 모여 둥지를 틀면서 아름다운 예술관이 됐다. 운동장에는 조각품들이 가득하고, 학교 내부에는 예술가들의 작업실, 전시장, 체험학습장 등이 들어섰다. 메밀꽃을 주제로 한 압화, 판화 등의 서양화 체험과 서예체험, 민화 부채 만들기 등의 다양한 미술체험이 가능하다. 체험은 예약 필수. 입장료는 3000원, 5세 미만은 무료. 현금 결제만 가능하다. mooee.kr
이효석문학관
무이예술관에서 차로 5분 거리다. '메밀꽃 필 무렵'의 저자 이효석의 생애와 문학을 엿볼 수 있는 공간이다. 메밀꽃 피는 가을이면 인산인해다. 전망대에서 흥정천 너머 평촌리가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문학관까지 한눈에 담으려면 문학의 산으로 올라가 보자. 낮은 언덕이라 계단 서른 개 남짓 오르면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것보다 훨씬 아름다운 풍경을 마주할 수 있다. 효석문화제 기간에는 무이예술관까지 연결하는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입장료 성인 2000원, 청소년·어린이 1000원. www.hyoseok.org
첫댓글 가족과 한 번 꼭 가 보고 싶은 곳이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다니러 오실 때 들러보세요. 비 피해는 없으신지요?
@자비화 네, 여기는 괜찮습니다
@현암 다행입니다. 올 여름, 별일 없이 잘 넘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