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맵기준이에요..
1.시나리오 에딧하기..
뭐... 별거 없습니다... 네이버에 보면 ACROEDIT 이란 프로그램이 있는데
일단 그걸 받으시고 (메모장으로 에딧하다보면 오류날 때도 간혹있고 해서리;;)
유로파폴더에 scenarios 란 폴더에 보시면 1419m 이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이곳에 모든 국가의 정보가 기록되어있습니다. 그 국가의 문화라던지 종교라던지 national province
라던지 하는것들이요... 그럼 준비가 되셨으면.. DB에 보시면 province.csv 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영국을 예로 들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1419년마이맵 그랜드켐페인으로 시작할경우에는 scenarios 폴더의 1419m의 국가정보를 이용하게
됩니다.. 그럼 영국을 에딧하기로 했으니 아크로에딧으로 1419m의 1419_ENG_England.inc 파일을
여시고, 여기다가 The Azores를 영국령으로 편입시켜 보겠습니다.
1419_ENG_England.inc 파일을 보시다가 보면 knownprovince라고나옵니다. 이것은 게임상에
지도가 밝혀질 부분을 적어논것이고, 굳이 추가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추가해놓으면 발견하러
갈 필요가 없어지겠지요...
마이맵의 영국은 wales를 독립시켜놓은채로 게임을 시작할 수 있기에 ownedprovince와
controlledprovince가 두종류로 나뉘어져있는데 밑에것이 wales를 독립시키지 않고 시작할때의
영국령이 됩니다.
그럼 밑의 ownedprovince와 cotrolledprovince 숫자가 써진곳에 province.csv에서 확인한
The azores의 넘버823을 적습니다.
ownedprovince = {
240 241 823 242 ....
}
다음으로는 The azores의 도시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추가는 끝납니다.
.
.
city = {
population = 100
location = 823
}
landunit = {
.
.
이런식으로요.... 다른국가의 땅을 추가할때도 위와같이 ownedprovince와 cotrolledprovince에
province 넘버를 적어주시고 위의 양식으로 도시를 추가하신다음에 타 국가정보 파일을 열어서
owned와 controlled 에서 해당 province 숫자 지워주시고 도시정보까지 지워주시면 됩니다.
... 저는 이걸 이용해서 전 province인구를 1000으로 ...... 참으로 무의미하게 재미있는 시간을 가졌었지요...
2. 식민지의 원주민...
식민지의 원주민에 대한 정보는 province.csv에 다 있습니다.
예를들어 마이맵 기준 1번을보시면 ...
1;Alaska;coastal;exotic;indian;..... 이런식으로 쭈욱 적혀있습니다.
보시다 보면 Furs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알라스카의 특산품 모피죠...
Furs;0;-3;9;15;2;1;7;3;.... 또 쭉 써져있죠..
이중에서 15라고 써져있는 부분이 원주민 숫자이지요..
비슷비슷하게 종교나 ai수정 국가 색 바꾸기라던지.. 즐길거리는 많습니다....
.....뭐... 에딧 재밌습니다... 하지만 지나친 에딧은 게임의 재미를 더욱 증가시킵니다..
그럼이만 총총...
첫댓글 감사드립니다. 한번 남아메리카,북아메리카에 국가 하나씩 만들어서 해봐야 겠네요
오호라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