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의 에너지 대기업 Equinor, 브라질에서 태양광 발전소 가동
https://oilprice.com/Latest-Energy-News/World-News/Norways-Energy-Major-Equinor-Starts-Up-Solar-Plant-in-Brazil.html
Equinor는 브라질에서 531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를 가동해 남미 국가의 전력 생산량을 30% 늘렸다고 노르웨이 주요 기업이 금요일 밝혔습니다 .
531MW Mendubim 태양광 발전소는 연간 시간당 1.2테라와트(TWh)의 전력을 생산할 예정이며, 이 중 약 60%는 Alunorte와의 20년 미화 표시 전력 구매 계약(PPA)을 통해 판매될 예정입니다. 알루미늄 산업을 위한 세계 최고의 알루미나 공급업체입니다. Mendubim의 남은 전력 생산량은 브라질 전력 시장에서 판매될 것이라고 Equinor는 말했습니다.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는 Scatec, Hydro Rein, Equinor 간의 합작 투자로 개발 및 운영되고 있습니다.
Equinor의 재생에너지 부문 육상 및 시장 담당 수석 부사장인 Olav Kolbeinstveit는 "Equinor는 20년 넘게 브라질에서 사업을 수행해 왔으며 우리는 이 국가를 장기적으로 수익성 있는 성장을 위한 핵심 지역으로 보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해당 발전소는 Equinor가 제시한 재생 가능 에너지 범위인 4~8% 중간 수준의 실제 기본 프로젝트 수익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노르웨이 에너지 회사는 태양광 및 해상 풍력 발전 프로젝트 개발 및 발전에 직접 투자한 국제적 메이저 기업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재생 에너지 부문의 수익성은 여전히 석유 및 가스 수익에 크게 뒤처져 있습니다.
태양 에너지 분야에서 Equinor는 브라질, 폴란드 및 북유럽에서 사업장을 운영 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Equinor는 육상 풍력 발전소와 육상 풍력 및 태양광 프로젝트 파이프라인을 생산하는 0.2GW 규모의 Serra da Babilonia 1을 포함하여 브라질 육상 재생 에너지 회사인 Rio Energy를 인수했습니다.
해상 풍력 분야에서 노르웨이 회사는 노르웨이, 영국, 미국, 폴란드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영국 해역에 있는 세계 최대 해상 풍력 발전소인 Dogger Bank Wind Farm의 지분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뉴욕주 에너지 연구개발청(NYSERDA)이 Equinor의 Empire Wind 1 프로젝트가 네 번째 해상 풍력 모집 라운드에서 조건부 승자 중 하나라고 밝혔습니다.
Equinor와 NYSERDA는 이제 해상 풍력 재생 에너지 인증(OREC) 구매 및 판매 계약을 협상할 예정이며 계약 체결은 2024년 2분기로 예상됩니다.
Oilprice.com의 찰스 케네디(Charles Kenned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