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경의선 효창역과 6호선 효창공원앞역 간 환승통로가 생깁니다.
Kael 추천 0 조회 2,064 12.12.10 16:54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2.12.10 17:55

    첫댓글 아무런 표지류등에 표기되지 않은 효창역을 없애고 효창공원으로 통합하는것이 예산 낭비를 막는 길일것이라 생각되는데요.
    효창역이 오래된 역이긴하지만 합리적으로 생각해야될 부분 아닌가합니다.

  • 작성자 12.12.10 23:33

    <효창공원>이라는 것 자체가 일제 잔재 논란이 있는 명칭이라서 그런 걸로 알고 있습니다.
    효창공원의 원래 명칭은 <효창원>이었습니다.

  • 12.12.10 18:24

    차라리 경의선 효창역을 안지으면 표정속도도 증가하고 역중복으로 인한 낭비도 줄일수 있었을텐데 아쉽습니다.

  • 12.12.10 23:42

    6호선과는 그럼 공덕, 효창역 연속으로 환승이 되는건가요??

  • 작성자 12.12.11 07:54

    아마 그럴 것 같습니다.

  • 12.12.11 00:01

    환승 안 되게 해도 큰 상관은 없었으리라고 생각되는 건 저만의 망상인가요?

  • 12.12.12 12:51

    아차,역 자체가 필요없었지.라고 생각하고 보니 전철연이라는 집단 때문에;;;

  • 12.12.11 01:18

    효창역 안지어지는걸로 결론났던거 아니었습니까? 이 지역 하도 분쟁이 심해서 취소 된것으로 알고있었는데 아니었나봅니다

  • 작성자 12.12.11 07:54

    8월 1일부로 철거민, 전철연, 지역주민, 공항철도(발주처), 시설공단, 서울시, 용산구 간의 대타협을 이루어내서 보상금을 지급하고 방해되는 29가구를 전부 철거하였습니다.

  • 12.12.11 08:00

    아이구야. 다행이네요.

  • 12.12.11 14:46

    굳이 만들어야 하는 역일까요?

  • 12.12.11 15:22

    서울시 압력에 환승통로 만들어 지는 것 아닌가 생각됩니다.

  • 12.12.11 20:52

    도시철도직원분들은모르신다고하시네요

  • 12.12.12 19:33

    경의선 효창역은 아예 Skip하고 진행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이러면 6호선하고 중복도를 줄일 수 있고, 공사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