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태감염으로 보균상태였다가 DNA 1억이상 검출되어
바라 단독 0.5 2년 반 복용하였는데 초기에 내려갔던
DNA 40만개 부근에서 한참을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간수치는 20초반....유지
그래서 이번에 비리어드 단독으로 약물변경하였는데
나아질 수 있을까요?
그리고 최근에 정기검진에서 담낭에 용종이 보인다고 하는데
간염치료제 복용과 관련이 있을까요?
여러가지로 걱정이 되네요...조언 부탁드립니다.
비리어드 임상시험 중에는 바라크루드에서 바이러스가 충분히 감소하지 않는 분들(60IU/mL 이상)을 대상으로 한 것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12개월이 지났을 때 비리어드로 바꾼 분들은 모두 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을 정도로 내려갔습니다. 비리어드로 바꾸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담낭 용종에 대해서는 이미 설명을 들으셨겠습니다만 1cm이하의 담낭용종은 신경쓰실 필요가 없고 정기적으로 검사만 하시면 됩니다. 따로 담낭용종을 관찰하기 위한 검사를 하는 것이 보통은 불편한데요. 간염보유자는 6개월마다 간초음파를 찍고 그때 담낭을 함께 보니 검사를 더 할 필요는 없는거죠.
첫댓글 바라가 약발이 잘 안드시네요,,, 그럴 경우 애매 하다고 합니다. 저두 헵세라 복용 할때 그랬으니깐요,, 확 오르지도 않고 내리지도 않고...
아마 비리어드로 바꾸든게 좋을뜻 하네요,, 비리어드 복용하고 좋아 지셨다는 분 몇몇분 보았습니다. 확실히 비리어드가 바라보다는 좋은 약이라고 생각드네요
저는 바라를 복용 중인데요 [비리어드] 가격이 더 저렴하더라구요.
현재까지 치료된 임상 결과도 좋은 편인 줄로 알고 있지만 무조건 [비리어드]로 가는 것도 일장일단이 있지 않을 까요?
의사샘이 다르게 처방하셨다니 믿어야 겠지요,,글구 치료가 잘되기를 기대합니다.
비리어드 임상시험 중에는 바라크루드에서 바이러스가 충분히 감소하지 않는 분들(60IU/mL 이상)을 대상으로 한 것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12개월이 지났을 때 비리어드로 바꾼 분들은 모두 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을 정도로 내려갔습니다.
비리어드로 바꾸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담낭 용종에 대해서는 이미 설명을 들으셨겠습니다만
1cm이하의 담낭용종은 신경쓰실 필요가 없고 정기적으로 검사만 하시면 됩니다. 따로 담낭용종을 관찰하기 위한 검사를 하는 것이 보통은 불편한데요. 간염보유자는 6개월마다 간초음파를 찍고 그때 담낭을 함께 보니 검사를 더 할 필요는 없는거죠.
저도 담낭용종이 발견된지가 거의 10년이 다되어가는데
아직까지 1Cm미만 입니다. 관리를 잘해서 그런지 아님 약을 꾸준히 잘 먹어서 그런지...아님 운이 좋아서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