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1일1팩이 유행이고 건조한 날씨이다 보니 저역시도 이것저것 쟁여놓고 저가, 고가 섞어가면서 유용하게 관리잘 하고 있어요. 아마 많은 여성분들이 저와 비슷하지 않을까 싶어요...
2017년 3월 2일 더페이스샵 마스크팩 '갈아만든 마스크시트 작약' 을 사용하려고 개봉했는데 마스크시트 접혀진 안쪽부분에 눈가주위로 어른손가락 두번째길이 삼분의 2정도 되는 약간 웨이브가 들어간 굵은 여자머리로 보이는 머리카락을 발견하고 일단 너무 놀라서 떼어내고 반대편으로 붙였습니다ㅠ
길이감으로 봐선 젊은 여자 보다는 약간은 연세가 있으신 여자분이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처음 발견하고 든생각은 아줌마 파마머리네 이런생각이 들었어요.(머리카락은 에센스와 시트 중간에 포개져서 꾸덕꾸덕하고 촉촉하게 젖어있는 상태였습니다.)
집이었다면 내용물을 보관을 했을텐데 저는 여자 대중사우나 탕안이었습니다... 얼굴에 붙이고 나니깐 불쾌하면서 사용하고 싶지가 않아서 곧바로 떼어내고 세수했어요..
다음날인 3월3일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서 이러이러한 일이 있었다 라고 말씀드리니깐 사진있으세요? 라는 질문을 재차물어 보시더군요. 당연히 증거가 되는 부분이고 회사입장에서 일처리를 하는 과정에서는 필요한 첫번째 자료가 되겠죠...
근데 저는 실내도 아니었을 뿐더러 많은 분들이 탈의를 하고계신 목욕탕 실내 안이었습니다..
회사측에서는 사진이 없으니깐 죄송하게도 의심을 하는게 아니라 증거가 없으니 저의 말을 다 믿을수는 없다 라고 얘기하시고, 제입장에서는 거짓말로 컴플레인 거는 사람만 된것같아 기분이 좋지는 않네요.
회사측에서도 사실에 입각한 내용은 영업방해에 해당하지 않으니 인터넷 글기재는 하셔도 된다 라고 하셨으니 올려봅니다.
저는 좋은정보이던, 나쁜정보이던 공유 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판단은 보시는 분들 몫이라 생각하구요. 제품을 구입하시던, 하지않으시던 제가 개입할 부분은 아니지만 혹시라도 저처럼 머리카락을 발견하신다면 꼭 사진촬영 해놓으세요. 동영상 촬영도 괜찮을것 같아요.
사진만 있다면 본사 고객센터 관리 직원이 지방이더라도 자택방문해서 수거해 가시면서 적절한 피해보상을 하겠다 이게 정해진 회사의 규율이다 하셨어요.
사진이 없으면 없는사실을 꾸며내는 분들이 많으셔서 그런건지, 문제가 된 제품의 하자는 인정하기가 어렵고 또한 화가나거나 불쾌한 부분도 개인의 감정이라는게 차이가 있는거고 성향이란것도 개인차가 있는거다. 말씀하시더군요.
이물질을 발견하신다면 꼭 사진촬영 해놓으세요.아니면 저처럼 없는일을 꾸며낼수도 있다 라는 오해를 받으실수 있어요. 더페이스샵 마스크팩 뿐만이 아니라 다른 제품도 마찬가지 인것 같아요. 어떤 문제가 생기거나 하자 후에 객관적 자료로 꼭 필요한 증거가 될수 있으니 당황하지 말고 꼭 사진촬영 해놓으세요. 그래야만 피해보상을 떠나서 같은 소비자끼리 공유할수 있어요!
어느누가 지금까지 사용해온 제품에서 머리카락을 발견하고 기분이 좋을수가 있을까요? 후처리는 저는 회사측으로부터 어떤보상도 안받기로 했어요. 3월3일에 마스크팩 4장과 샘플 몇가지 택배로 받은거 다시 돌려드리기로 했습니다. 제입장에서는 불결한 팩을 다시는 제얼굴에 붙이고 싶지도 않고, 남은 마스크팩들 환불처리 하기로 했어요. 회사에서도 이부분은 직접수거 해가주시고 환불처리 해주신다 하셨어요. 이번겨울 더페이스샵 50% 세일할때 틈틈히 쟁여놓은거 이제 저는 사용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긴내용이지만 최대한 짧게 정리해봤는데...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제품하단 맨밑에 KG10 EXP20181114까지 라고 적혀져 있네요.
유통기한 이구요. 이시기에 유통된 제품을 같이 구매한거라서 저는 안봤고 몰랐으면 계속 잘사용 했겠지만 저는 못할것같아 반품하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