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과 양방 중 어디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알 수가 없어서 각 한 군데씩을 다녀와보자고 생각을 했습니다.
근데 한군데씩 다녀와도 무엇이 더 좋다고는 말할 수가 없네요;;
양한방 가리지 않고 몇 군데 다녀보다가 괜찮은데 고르려고 해도 딱히 답이 나올 것 같지도 않고;;
일단 한방 쪽에서는 발머스를 다녀와볼까하다가 너무 비싸다는 소리가 있어 경희봄을 다녀왔고 양방은 맥스웰을 다녀왔습니다.
아직은 치료 전 상담만 받은 상황이라 어떻다라고 말은 못하지만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께는 참고가 될까하여 올려봅니다.
1) 맥스웰피부과 : 집 위치 때문에 강남쪽으로 다녀왔습니다. 원래 모발이식으로 유명한 곳이라는데..
상담 순서는 먼저 설문지 작성하고 그 다음 실장님께서 모발과 두피 상태 촬영한 후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확실히 유전적인 요인이 있어서 생기는 엠자형 탈모가 진행되는 상태라고 하셨고 두피는 괜찮으나 머리가 가늘어지는 상태라고 하셨습니다. 뒷머리와 정수리쪽은 아직 밀도도 그렇고 머리 굵기도 괜찮지만 앞머리 이마쪽 양 옆으로는 확실히 1-2cm 정도 후퇴되고 있는 상태이며 머리가 가늘고 밀도가 적어졌음을 알려주셨습니다.
그 후 원장님의 설명을 들었습니다. 뭐 먹는 약으로는 프로페시아가 있는데 성욕감퇴의 부작용이 있다고 알려져있으나 젊은 사람에게는 크지 않다, 다만 복용하다 나아진다고 해서 중단하면 바로 다시 탈모가 시작되니 꾸준히 복용해야 한다는 것과 미녹시딜이라는 바르는 약이 있다라는 웬만해서는 다 아는 얘기 정도.. 위 약을 복용하면서 동시에 병원에서 관리를 헤어셀과 메조주사로 일주일에 1회정도 받는 것으로 해서(헤어셀은 매주, 메조테라피는 첫 2주 정도만이었던듯..) 가격은 3개월에 110만원 선이었습니다. 집중치료프로그램(위보다 관리 횟수가 늘음)의 경우 위보다 30만원 정도 더 비쌌던 듯.. 따라서 가격은 1개월에 약 3-40만원정도였습니다.
2) 경희봄한의원 : 강남점을 다녀왔는데 일단 시설은 깨끗하고 좋더군요.
먼저 설문지 작성을 하고 혈압재고 체질분석기였던가.. 찍고 특이한게 체질(태양인, 태음인 이런거..)파악을 위해 사진 촬영을 하던군요. 찜질방 옷 입고 전신과 손등 촬영을 하던데 어디에 쓰이는 지는 모르겠습디다;; 그리고 실장님과 상담을 하며 두피촬영을 하고 결과는 위와 거의 동일했습니다. 그 후 원장님과 상담을 했는데 굉장히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모발에만 집중하지 않고 전체적인 생활습관이나 성격, 기질,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전부 파악하시려던 듯 합니다. 침대에 누워서 복부 눌러가며 아픈데는 없는지 물어보시기도 하고.. 그후 실장님과 다시 얘기를 하며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을 들었습니다. 탕약+일주일에 1회정도 두피침과 관리, 이것이 1개월에 74만원 정도이고 자체 개발한 샴푸, 토닉 등이 10만원 이상으로 3개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따라서 가격은 1개월에 약 80만원정도였던 듯합니다. 전체적으로는 다들 친절하고 좋았으나 가격이 장난 아니더군요. 맥스웰의 약 2-3배 정도... 하긴 이것저것 친절하고 긴 시간 봐준 만큼 상담비만 3만원이었습니다. 맥스웰의 경우는 상담비는 몇천원..
결론은 여전히 모르겠다.. 는 것입니다. 솔직히 끌리기는 경희봄이 더 끌립니다. 맥스웰은 너무 당연한 얘기만 해주더군요. 그런데 걸리는 것은 일단 가격.. 한달에 80만원이라니.. 최소 3개월 프로그램인데 그러면 한번에 240만원정도는 결제를 해야 하는 것이지요.. 그리고 약간 한방에 대한 불신 같은것.. 아무래도 유전적인 남성형 탈모의 경우 남성호르몬이 문제인 경우가 대부분이라 들었고 저도 그런 듯 한데 이건 확실히 양방에서의 프로페시아 등의 치료가 효과가 있을 것 같기도 하거든요. 앞으로 지속적으로 복용해야 하는 것이 걸리지만요.. 또 큰 맘 먹고 큰 돈 썼다가 한방이 개선속도가 느린 편이니까 괜찮아지겠지 하고 계속 퍼부었는데도 효과가 없으면 하는 불안감..원체 단기간 치료로는 효과가 없는 것이 탈모문제이다보니까 한참 후에 돈 왕창 쓰고나서도 헛발질했다는 느낌이면 대략 낭패...;;
당장이라도 치료를 시작할 마음이 있으나 어떤 선택을 내려야 할지 모르겠네요. 이런 정보를 찾던 분들에게는 참고가 되었으면 하고 조언이나 정보를 주실 분들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p.s 참.. 지인이 효과를 보셨다는 말을 듣고 안양 비산동에 있는 이브미피부과도 다녀왔는데 양방이다보니 맥스웰과 거의 동일한 내용이었습니다. 아무래도 가격은 강남쪽보다는 조금더 싸겠지요. 메조 주사 1회 7만원 10회 세트.. 그리고 프로페시아 미녹시딜 처방 등.. 상담비는 안 받더군요.
첫댓글 고민 많으리라 봅니다. 탈모로 한달에 많은 치료비를 지불한다는 것은 별로 내키지 않을겝니다. 경희봄 한의원의 한방 의료진의 구성은 잘 짜여져있고, 탈모에 포크스를 맞춰 많은 노력을 한다는 것은 익히 잘 알고 있습니다. 경희봄 수 원장님과 선식 관계로 만나 탈모 원인과 치료에 필요한 조치가 어떤지를 얘기를 많이 나누었답니다. 자세한 얘기는 여기서 말씀드리기가 좀 그렇지만 선식 가공깃법에 따라 효능의 차이가 많이 난다는 것을 얘기하고 물리적 치료와 선식 요법으로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잘 알고 계십니다. 원장님의 깃법에 모자란 부분에 나의 깃법을 차입하여 납품 하고 있답니다(내가 납품하는 것은 아니고 내가 아
는 사람이 대신하여 납품하고 있지요. 왜냐면... 내가 그기까지 납품할 여력이 없어 그랬지요). 중요한 것은 탈탈모는 자신의 노력 여하에 따라 얼마든지 벗어날 수 있다고 보는데.... 너무 많은 돈을 지불하고 치료를 하더라도 또 오래되지 않아 다시 재발할 가능성도 배제하지 못해 안타깝답니다. 여기 삼탈모를 잘 이용하시어 조금만 신경 쓰시면 탈모에 대한 풍부한 지식을 가진 숯검댕이님을 잘 이용하시면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양의나 한의가 인체의 신비를 풀어내는대는 아직도 걸음마도 때지 않았으니 말입니다. 탈모 뿌리를 뽑으려면 운동과 식이 요법많이 최선의 길이랍니다.
운동과 식단 조절...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예전에 단녔던 곳과 현재 단니고 있는곳이군요. ㅎㅎ 전 경희봄 가서 실패 봤습니다. 맥스웰은 치료중이니 어떨지는 모르겠지만요. 맥스웰은 모발 이식까지 생각하고 있어서 치료중입니다.
경희봄은 아닌데 비슷한 치료프로그램을 하고 있는 다른 한방병원을 다니다 실패를 본 적이 있습니다 가격은 6개월에 약 550만원이었고요 경희봄보다도 좀 더 비싸군요 가서 주사도 엄청 많이 맞고 헤어관리도 받았습니다 안타깝지만 효과는 치료받는 기간정도였습니다 전 약을 아직 안 먹어봐서 약 먹는 쪽으로 생각을 굳혔습니다. 주사는 불신같은게 생기더군요 남성형 탈모의 1차적 치료는 남성호르몬 방지라 생각합니다
저도 신논현에 있는 경희봄 3개월간 탕약과 치효해보았으나.. 별 효과가 없었습니다. ㅠㅠ 정말 운동도 열심히 하고 술담배않하고 먹지 말라는거 안먹고 정말 열심히 했는데 별 효과가 없더라구요.
한의원은 웬만하면 가지마세요...사기성 짙음... 한의학 자체를 못 믿는 사람들도 많아요.... 15세기 이후 전혀 발전이 없고, 증명되지도 않는 음양오행론을 바탕에 몇가지 민간요법을 추가시킨 인류의 지혜가 부족했던 시대의 의학이었고 지금은 마땅히 폐지되거나 현대의학에 흡수되었어야 할 운명이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