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크핸드 시간당 33.8달러... 터미널 직원 28달러 '파격 대우'
세계 최대 페리 운영업체... 매일 승객 6만명·차량 2.3만대 운송
BC주 톱 25 고용주 선정... 복지혜택·연금·무료 승선권 제공
BC 페리가 다양한 직종의 일자리를 높은 임금으로 대규모 채용 중이다. 여행과 바다를 좋아하고 돈도 벌고 싶은 사람이라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이 회사는 채용 게시판에 육지와 해상 모두에서 일할 수 있는 다양한 직종을 공개했다. 봄과 여름 여행 시즌이 다가오는 지금은 BC 페리에서 새로운 경력을 쌓기에 좋은 시기다.
BC 페리는 세계 최대 페리 운영업체 중 하나로, 매일 6만 명 이상의 승객과 2만 3천 대의 차량을 운송하고 있다. 또한 2025년 BC주 톱 25 고용주 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다.
BC 페리는 경력 발전, 교육 및 개발 기회, 다양한 근무 지역과 직책, 경쟁력 있는 급여와 종합 복리후생 패키지, 공공 서비스 연금 계획, 페리 무료 승선권, 기념품 상점 및 밴쿠버 아일랜드와 로어 메인랜드 지역 업체에서의 할인 혜택 등 다양한 장점을 제공한다.
근무 지역은 걸프 아일랜드, 얼럿 베이, 캠벨 리버와 같은 외딴 지역부터 빅토리아, 시드니, 웨스트 밴쿠버, 델타 등 도시 지역까지 다양하다. 채용 웹사이트에서는 지역별로 검색이 가능하다.
주요 채용 직종으로는 터미널 직원(Terminal Attendant), 도보 승객 티켓 담당자(Foot Passenger Ticket Agent), 데크핸드(Deckhand) 등이 있다.
터미널 직원은 교통 통제, 수하물 처리, 시설 관리 업무를 수행하며 시급은 28.04달러다. BC 운전면허증이 필요하며, OFA 레벨 3 인증서가 있으면 유리하다.
도보 승객 티켓 담당자는 도보 승객의 요금을 계산하고 수금하는 일을 맡는다. 승객 질문에 응대하고, 수익 처리 절차를 완료하며, 티켓 부스 운영을 담당한다. 시작 임금은 시간당 27.50달러다.
데크핸드는 선박 운영과 안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맡는다. 차량과 도보 승객을 선박에 안내하고, 안전 위험 요소를 감시하며, 항해사로 근무할 때는 갑판 사관의 지시에 따라 조타하는 업무도 수행한다. 시작 임금은 시간당 33.80달러로 가장 높다.